‘열선도로’ 빙판길 사고 예방 효과…문제는 비용
입력 2014.01.31 (07:40)
수정 2014.01.31 (0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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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최근 날씨가 포근해졌지만 그늘진 곳에서는 빙판길 사고가 끊이질 않고 있는데요.
전기장판처럼 도로에 열선을 깔아 놓은 열선도로가 이런 빙판길 사고 예방에 톡톡히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설치비용이 많은 건 여전히 문젭니다.
김태욱 기자입니다.
<리포트>
미끄러져 전복되고 들이받고.. 겨울철만 되면 반복되는 빙판길 사곱니다.
워낙 경사가 가팔라 겨울마다 고생길이던 이 곳은 이제는 눈이 와도 끄떡 없습니다.
도로에 열선을 깔아 아예 빙판이 생기지 않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서태범(주민) : "눈만 오면 저기서 아래로 두세 대가 그냥 막 내려가고.. 이거 해서 많이 좋아졌죠"
실제로 열선을 깔 경우 교통소통률이 25% 향상되고 사고는 무려 60%나 감소한다는 분석도 있습니다.
<인터뷰> 서경석(서울 서대문구청) : "저희 시설을 답사해 간 곳도 있고 지역주민들은 더 확대해달라는.."
문제는 비용입니다.
이곳의 경우 세 개 지점, 570여 제곱미터에 열선을 까는 데만 무려 1억8천만 원이나 들었습니다.
한 해 천만 원 이상 나오는 전기료도 무시하기 어렵습니다.
이 때문에 열선을 깐 도로는 서울과 울산 등의 10여개 지점 뿐입니다.
<인터뷰> 장택영(박사) : "빙판길 사고는 매년 동일한 곳에서 비슷한 형태로 발생하기 때문에 예산의 범위 안에서 적극 도입을 검토해야 합니다."
효과는 좋지만 비싼 열선도로...,
높은 비용은 문제지만, 시민의 안전을 위해 더 늘릴 필요가 있습니다.
KBS 뉴스 김태욱입니다.
최근 날씨가 포근해졌지만 그늘진 곳에서는 빙판길 사고가 끊이질 않고 있는데요.
전기장판처럼 도로에 열선을 깔아 놓은 열선도로가 이런 빙판길 사고 예방에 톡톡히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설치비용이 많은 건 여전히 문젭니다.
김태욱 기자입니다.
<리포트>
미끄러져 전복되고 들이받고.. 겨울철만 되면 반복되는 빙판길 사곱니다.
워낙 경사가 가팔라 겨울마다 고생길이던 이 곳은 이제는 눈이 와도 끄떡 없습니다.
도로에 열선을 깔아 아예 빙판이 생기지 않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서태범(주민) : "눈만 오면 저기서 아래로 두세 대가 그냥 막 내려가고.. 이거 해서 많이 좋아졌죠"
실제로 열선을 깔 경우 교통소통률이 25% 향상되고 사고는 무려 60%나 감소한다는 분석도 있습니다.
<인터뷰> 서경석(서울 서대문구청) : "저희 시설을 답사해 간 곳도 있고 지역주민들은 더 확대해달라는.."
문제는 비용입니다.
이곳의 경우 세 개 지점, 570여 제곱미터에 열선을 까는 데만 무려 1억8천만 원이나 들었습니다.
한 해 천만 원 이상 나오는 전기료도 무시하기 어렵습니다.
이 때문에 열선을 깐 도로는 서울과 울산 등의 10여개 지점 뿐입니다.
<인터뷰> 장택영(박사) : "빙판길 사고는 매년 동일한 곳에서 비슷한 형태로 발생하기 때문에 예산의 범위 안에서 적극 도입을 검토해야 합니다."
효과는 좋지만 비싼 열선도로...,
높은 비용은 문제지만, 시민의 안전을 위해 더 늘릴 필요가 있습니다.
KBS 뉴스 김태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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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열선도로’ 빙판길 사고 예방 효과…문제는 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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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01-31 07:44:18
- 수정2014-01-31 08:53:54
<앵커 멘트>
최근 날씨가 포근해졌지만 그늘진 곳에서는 빙판길 사고가 끊이질 않고 있는데요.
전기장판처럼 도로에 열선을 깔아 놓은 열선도로가 이런 빙판길 사고 예방에 톡톡히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설치비용이 많은 건 여전히 문젭니다.
김태욱 기자입니다.
<리포트>
미끄러져 전복되고 들이받고.. 겨울철만 되면 반복되는 빙판길 사곱니다.
워낙 경사가 가팔라 겨울마다 고생길이던 이 곳은 이제는 눈이 와도 끄떡 없습니다.
도로에 열선을 깔아 아예 빙판이 생기지 않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서태범(주민) : "눈만 오면 저기서 아래로 두세 대가 그냥 막 내려가고.. 이거 해서 많이 좋아졌죠"
실제로 열선을 깔 경우 교통소통률이 25% 향상되고 사고는 무려 60%나 감소한다는 분석도 있습니다.
<인터뷰> 서경석(서울 서대문구청) : "저희 시설을 답사해 간 곳도 있고 지역주민들은 더 확대해달라는.."
문제는 비용입니다.
이곳의 경우 세 개 지점, 570여 제곱미터에 열선을 까는 데만 무려 1억8천만 원이나 들었습니다.
한 해 천만 원 이상 나오는 전기료도 무시하기 어렵습니다.
이 때문에 열선을 깐 도로는 서울과 울산 등의 10여개 지점 뿐입니다.
<인터뷰> 장택영(박사) : "빙판길 사고는 매년 동일한 곳에서 비슷한 형태로 발생하기 때문에 예산의 범위 안에서 적극 도입을 검토해야 합니다."
효과는 좋지만 비싼 열선도로...,
높은 비용은 문제지만, 시민의 안전을 위해 더 늘릴 필요가 있습니다.
KBS 뉴스 김태욱입니다.
최근 날씨가 포근해졌지만 그늘진 곳에서는 빙판길 사고가 끊이질 않고 있는데요.
전기장판처럼 도로에 열선을 깔아 놓은 열선도로가 이런 빙판길 사고 예방에 톡톡히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설치비용이 많은 건 여전히 문젭니다.
김태욱 기자입니다.
<리포트>
미끄러져 전복되고 들이받고.. 겨울철만 되면 반복되는 빙판길 사곱니다.
워낙 경사가 가팔라 겨울마다 고생길이던 이 곳은 이제는 눈이 와도 끄떡 없습니다.
도로에 열선을 깔아 아예 빙판이 생기지 않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서태범(주민) : "눈만 오면 저기서 아래로 두세 대가 그냥 막 내려가고.. 이거 해서 많이 좋아졌죠"
실제로 열선을 깔 경우 교통소통률이 25% 향상되고 사고는 무려 60%나 감소한다는 분석도 있습니다.
<인터뷰> 서경석(서울 서대문구청) : "저희 시설을 답사해 간 곳도 있고 지역주민들은 더 확대해달라는.."
문제는 비용입니다.
이곳의 경우 세 개 지점, 570여 제곱미터에 열선을 까는 데만 무려 1억8천만 원이나 들었습니다.
한 해 천만 원 이상 나오는 전기료도 무시하기 어렵습니다.
이 때문에 열선을 깐 도로는 서울과 울산 등의 10여개 지점 뿐입니다.
<인터뷰> 장택영(박사) : "빙판길 사고는 매년 동일한 곳에서 비슷한 형태로 발생하기 때문에 예산의 범위 안에서 적극 도입을 검토해야 합니다."
효과는 좋지만 비싼 열선도로...,
높은 비용은 문제지만, 시민의 안전을 위해 더 늘릴 필요가 있습니다.
KBS 뉴스 김태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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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태욱 기자 twkim@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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