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유출’ 여파 카드 해지 다시 늘었다.
입력 2014.03.18 (07:41)
수정 2014.03.18 (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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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지난 1월 카드3사의 고객정보 유출 사태가 불거진 직후, 카드 해지와 재발급 건수가 급증했는데요.
지난 주말 검찰의 수사 결과 발표로 2차 유출이 확인된 이후 재발급과 해지가 다시 늘었습니다.
임주영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KB국민과 롯데, NH농협 카드의 재발급과 탈회, 해지 건수가 다시 늘고 있습니다.
지난 1월에 유출이 확인된 고객정보 1억 건 가운데 8천여 건이 시중에 2차 유출됐다는 검찰 조사 결과가 발표된 뒤부텁니다.
지난 금요일부터 어제 오전까지 카드 3사에 접수된 재발급 건수는 만 9천 건으로 집계됐습니다.
해지는 8천 건, 카드사 회원에서 완전히 탈퇴해 개인정보가 삭제되는 탈회도 만6천 건에 달했습니다.
그동안 검찰과 금융당국은 불법 유출된 고객정보를 모두 회수해 2차 피해 우려가 없다고 밝혀왔는데, 지난 주 검찰 수사결과 발표로 해당 카드 회원들의 우려가 다시 커진 겁니다.
유출된 고객정보 가운데 상당수가 2011년에 대출모집인들에게 팔려나간 것으로 확인됐기 때문입니다.
고객정보 유출 사태의 여파로 카드 3사를 비롯한 신용카드 업계의 지난달 말 현재 카드 발급 건수는 6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KBS 뉴스 임주영입니다.
지난 1월 카드3사의 고객정보 유출 사태가 불거진 직후, 카드 해지와 재발급 건수가 급증했는데요.
지난 주말 검찰의 수사 결과 발표로 2차 유출이 확인된 이후 재발급과 해지가 다시 늘었습니다.
임주영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KB국민과 롯데, NH농협 카드의 재발급과 탈회, 해지 건수가 다시 늘고 있습니다.
지난 1월에 유출이 확인된 고객정보 1억 건 가운데 8천여 건이 시중에 2차 유출됐다는 검찰 조사 결과가 발표된 뒤부텁니다.
지난 금요일부터 어제 오전까지 카드 3사에 접수된 재발급 건수는 만 9천 건으로 집계됐습니다.
해지는 8천 건, 카드사 회원에서 완전히 탈퇴해 개인정보가 삭제되는 탈회도 만6천 건에 달했습니다.
그동안 검찰과 금융당국은 불법 유출된 고객정보를 모두 회수해 2차 피해 우려가 없다고 밝혀왔는데, 지난 주 검찰 수사결과 발표로 해당 카드 회원들의 우려가 다시 커진 겁니다.
유출된 고객정보 가운데 상당수가 2011년에 대출모집인들에게 팔려나간 것으로 확인됐기 때문입니다.
고객정보 유출 사태의 여파로 카드 3사를 비롯한 신용카드 업계의 지난달 말 현재 카드 발급 건수는 6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KBS 뉴스 임주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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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차 유출’ 여파 카드 해지 다시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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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03-18 07:43:40
- 수정2014-03-18 08:06: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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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월 카드3사의 고객정보 유출 사태가 불거진 직후, 카드 해지와 재발급 건수가 급증했는데요.
지난 주말 검찰의 수사 결과 발표로 2차 유출이 확인된 이후 재발급과 해지가 다시 늘었습니다.
임주영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KB국민과 롯데, NH농협 카드의 재발급과 탈회, 해지 건수가 다시 늘고 있습니다.
지난 1월에 유출이 확인된 고객정보 1억 건 가운데 8천여 건이 시중에 2차 유출됐다는 검찰 조사 결과가 발표된 뒤부텁니다.
지난 금요일부터 어제 오전까지 카드 3사에 접수된 재발급 건수는 만 9천 건으로 집계됐습니다.
해지는 8천 건, 카드사 회원에서 완전히 탈퇴해 개인정보가 삭제되는 탈회도 만6천 건에 달했습니다.
그동안 검찰과 금융당국은 불법 유출된 고객정보를 모두 회수해 2차 피해 우려가 없다고 밝혀왔는데, 지난 주 검찰 수사결과 발표로 해당 카드 회원들의 우려가 다시 커진 겁니다.
유출된 고객정보 가운데 상당수가 2011년에 대출모집인들에게 팔려나간 것으로 확인됐기 때문입니다.
고객정보 유출 사태의 여파로 카드 3사를 비롯한 신용카드 업계의 지난달 말 현재 카드 발급 건수는 6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KBS 뉴스 임주영입니다.
지난 1월 카드3사의 고객정보 유출 사태가 불거진 직후, 카드 해지와 재발급 건수가 급증했는데요.
지난 주말 검찰의 수사 결과 발표로 2차 유출이 확인된 이후 재발급과 해지가 다시 늘었습니다.
임주영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KB국민과 롯데, NH농협 카드의 재발급과 탈회, 해지 건수가 다시 늘고 있습니다.
지난 1월에 유출이 확인된 고객정보 1억 건 가운데 8천여 건이 시중에 2차 유출됐다는 검찰 조사 결과가 발표된 뒤부텁니다.
지난 금요일부터 어제 오전까지 카드 3사에 접수된 재발급 건수는 만 9천 건으로 집계됐습니다.
해지는 8천 건, 카드사 회원에서 완전히 탈퇴해 개인정보가 삭제되는 탈회도 만6천 건에 달했습니다.
그동안 검찰과 금융당국은 불법 유출된 고객정보를 모두 회수해 2차 피해 우려가 없다고 밝혀왔는데, 지난 주 검찰 수사결과 발표로 해당 카드 회원들의 우려가 다시 커진 겁니다.
유출된 고객정보 가운데 상당수가 2011년에 대출모집인들에게 팔려나간 것으로 확인됐기 때문입니다.
고객정보 유출 사태의 여파로 카드 3사를 비롯한 신용카드 업계의 지난달 말 현재 카드 발급 건수는 6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KBS 뉴스 임주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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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주영 기자 magnolia@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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