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소세 특수로 비수기 사라졌다
입력 2002.02.02 (21:00)
수정 2018.08.29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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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가전제품과 자동차 업계가 때아닌 특수를 누리고 있습니다.
연초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특별소비세 인하로 값이 내린 일부 가전제품과 자동차의 수요가 급증했기 때문입니다.
보도에 이창룡 기자입니다.
⊙기자: 고가품이어서 판매가 뜸하던 프로젝션TV가 요새 인기품목으로 바뀌었습니다.
연말 특별소비세 인하 혜택에다 이 달 들어 많게는 수백만 원까지 특별 할인에 들어갔기 때문입니다.
⊙박상근(하이플라자 대리점 사장): 월평균 40인치 대형만 봤을 때 10대를 조금 초과하는 수준이었는데 원래는 15대에서 20대 이상으로 늘어나는 추세에 있습니다.
⊙기자: 이 덕에 올 1월 프로젝션TV 전체 판매량은 지난해보다 최고 60%나 늘었습니다.
이러다 보니 업체마다 앞다퉈 디지털TV 신제품을 내놓으며 시장 선점 경쟁에 나서고 있습니다.
⊙성완석(LG전자 부사장): 선택의 폭이 넓어지므로 해서 디지털 텔레비전에 대한 수요가 본격적으로 대중화될 수 있는 계기가 된다.
⊙기자: 특소세 인하 효과가 큰 중대형 승용차도 수요가 몰리고 있습니다.
⊙민병찬(르노삼성차 대리점장): 20일 후에 납기 인도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고객들이 차 달라고 아우성입니다.
빨리 좀 해 달라...
⊙기자: 올 1월 자동차 업계 전체 내수 판매는 13만여 대로 지난해에 비해 45%나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특소세 혜택이 끝나는 9월 전에 미리 사려는 고객에다 설 연휴 특수까지 맞물리며 연초 비수기를 무색케 하고 있습니다.
업계에서는 날씨가 풀려 월드컵 특수 바람까지 불면 판매 신장세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KBS뉴스 이창룡입니다.
연초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특별소비세 인하로 값이 내린 일부 가전제품과 자동차의 수요가 급증했기 때문입니다.
보도에 이창룡 기자입니다.
⊙기자: 고가품이어서 판매가 뜸하던 프로젝션TV가 요새 인기품목으로 바뀌었습니다.
연말 특별소비세 인하 혜택에다 이 달 들어 많게는 수백만 원까지 특별 할인에 들어갔기 때문입니다.
⊙박상근(하이플라자 대리점 사장): 월평균 40인치 대형만 봤을 때 10대를 조금 초과하는 수준이었는데 원래는 15대에서 20대 이상으로 늘어나는 추세에 있습니다.
⊙기자: 이 덕에 올 1월 프로젝션TV 전체 판매량은 지난해보다 최고 60%나 늘었습니다.
이러다 보니 업체마다 앞다퉈 디지털TV 신제품을 내놓으며 시장 선점 경쟁에 나서고 있습니다.
⊙성완석(LG전자 부사장): 선택의 폭이 넓어지므로 해서 디지털 텔레비전에 대한 수요가 본격적으로 대중화될 수 있는 계기가 된다.
⊙기자: 특소세 인하 효과가 큰 중대형 승용차도 수요가 몰리고 있습니다.
⊙민병찬(르노삼성차 대리점장): 20일 후에 납기 인도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고객들이 차 달라고 아우성입니다.
빨리 좀 해 달라...
⊙기자: 올 1월 자동차 업계 전체 내수 판매는 13만여 대로 지난해에 비해 45%나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특소세 혜택이 끝나는 9월 전에 미리 사려는 고객에다 설 연휴 특수까지 맞물리며 연초 비수기를 무색케 하고 있습니다.
업계에서는 날씨가 풀려 월드컵 특수 바람까지 불면 판매 신장세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KBS뉴스 이창룡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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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소세 특수로 비수기 사라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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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2-02-02 21:00:00
- 수정2018-08-29 15:00:00
![](/data/fckeditor/vod/multi/kbs9/2002/20020202/1500K_new/100.jpg)
⊙앵커: 가전제품과 자동차 업계가 때아닌 특수를 누리고 있습니다.
연초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특별소비세 인하로 값이 내린 일부 가전제품과 자동차의 수요가 급증했기 때문입니다.
보도에 이창룡 기자입니다.
⊙기자: 고가품이어서 판매가 뜸하던 프로젝션TV가 요새 인기품목으로 바뀌었습니다.
연말 특별소비세 인하 혜택에다 이 달 들어 많게는 수백만 원까지 특별 할인에 들어갔기 때문입니다.
⊙박상근(하이플라자 대리점 사장): 월평균 40인치 대형만 봤을 때 10대를 조금 초과하는 수준이었는데 원래는 15대에서 20대 이상으로 늘어나는 추세에 있습니다.
⊙기자: 이 덕에 올 1월 프로젝션TV 전체 판매량은 지난해보다 최고 60%나 늘었습니다.
이러다 보니 업체마다 앞다퉈 디지털TV 신제품을 내놓으며 시장 선점 경쟁에 나서고 있습니다.
⊙성완석(LG전자 부사장): 선택의 폭이 넓어지므로 해서 디지털 텔레비전에 대한 수요가 본격적으로 대중화될 수 있는 계기가 된다.
⊙기자: 특소세 인하 효과가 큰 중대형 승용차도 수요가 몰리고 있습니다.
⊙민병찬(르노삼성차 대리점장): 20일 후에 납기 인도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고객들이 차 달라고 아우성입니다.
빨리 좀 해 달라...
⊙기자: 올 1월 자동차 업계 전체 내수 판매는 13만여 대로 지난해에 비해 45%나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특소세 혜택이 끝나는 9월 전에 미리 사려는 고객에다 설 연휴 특수까지 맞물리며 연초 비수기를 무색케 하고 있습니다.
업계에서는 날씨가 풀려 월드컵 특수 바람까지 불면 판매 신장세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KBS뉴스 이창룡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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