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법인카드로 고객 술값 28억 대신 결제
입력 2014.08.16 (21:16)
수정 2014.08.16 (2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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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공기업 자회사인 카지노업체가 법인카드를 접대부까지 있는 유흥업소에서 쓰고 있습니다.
이른바 우수 고객들의 술값을 대신 내주는 건데, 이게 공기업의 영업 방식으로 과연 적절한지, 한 번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김성주 기자입니다.
<리포트>
한국관광공사의 자회사인 '그랜드코리아레저'는 서울과 부산에서 외국인 전용 카지노 3곳을 운영 중입니다.
이 회사의 법인카드 사용내역입니다.
접대부가 고용된 유흥업소, 이른바 룸싸롱에서 결제된 내역도 곳곳에서 눈에 띕니다.
한번에 4백 만 원이 넘는 돈을 쓰기도 했습니다.
우수 고객 유치와 관리 명목으로 고객들이 유흥업소에서 쓴 돈을 대신 내준 겁니다.
<녹취> '그랜드코리아레저' 관계자(음성변조) : "막을 수가 없습니다. 어떻게 이 가게(유흥업소) 안됩니다 할 수 있습니까? 다른데(다른 카지노)가면 더 해주는데..."
그랜드코리아 레저가 지난해부터 올해 중순까지 이렇게 쓴 돈은 28억 원이 넘는 걸로 조사됐습니다.
지난 2012년 국회 국정 감사에서도 같은 문제가 지적됐지만 고쳐지지 않고 있습니다.
<녹취> 박대출(새누리당 의원) : "공기업은 사기업보다도 엄격한 도덕적 잣대를 적용해야 합니다. 보다 건전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서 고객을 유치해야 할 것입니다."
'그랜드코리아레저'측은 우수 고객들이 일종의 마일지리를 이용하는 제도지만 지난 5월부터 신규 고객 유치에는 사용하지 않고 있다고 해명했습니다.
KBS 뉴스 김성주입니다.
공기업 자회사인 카지노업체가 법인카드를 접대부까지 있는 유흥업소에서 쓰고 있습니다.
이른바 우수 고객들의 술값을 대신 내주는 건데, 이게 공기업의 영업 방식으로 과연 적절한지, 한 번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김성주 기자입니다.
<리포트>
한국관광공사의 자회사인 '그랜드코리아레저'는 서울과 부산에서 외국인 전용 카지노 3곳을 운영 중입니다.
이 회사의 법인카드 사용내역입니다.
접대부가 고용된 유흥업소, 이른바 룸싸롱에서 결제된 내역도 곳곳에서 눈에 띕니다.
한번에 4백 만 원이 넘는 돈을 쓰기도 했습니다.
우수 고객 유치와 관리 명목으로 고객들이 유흥업소에서 쓴 돈을 대신 내준 겁니다.
<녹취> '그랜드코리아레저' 관계자(음성변조) : "막을 수가 없습니다. 어떻게 이 가게(유흥업소) 안됩니다 할 수 있습니까? 다른데(다른 카지노)가면 더 해주는데..."
그랜드코리아 레저가 지난해부터 올해 중순까지 이렇게 쓴 돈은 28억 원이 넘는 걸로 조사됐습니다.
지난 2012년 국회 국정 감사에서도 같은 문제가 지적됐지만 고쳐지지 않고 있습니다.
<녹취> 박대출(새누리당 의원) : "공기업은 사기업보다도 엄격한 도덕적 잣대를 적용해야 합니다. 보다 건전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서 고객을 유치해야 할 것입니다."
'그랜드코리아레저'측은 우수 고객들이 일종의 마일지리를 이용하는 제도지만 지난 5월부터 신규 고객 유치에는 사용하지 않고 있다고 해명했습니다.
KBS 뉴스 김성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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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기업 법인카드로 고객 술값 28억 대신 결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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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08-16 21:20:39
- 수정2014-08-16 22:27: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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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업 자회사인 카지노업체가 법인카드를 접대부까지 있는 유흥업소에서 쓰고 있습니다.
이른바 우수 고객들의 술값을 대신 내주는 건데, 이게 공기업의 영업 방식으로 과연 적절한지, 한 번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김성주 기자입니다.
<리포트>
한국관광공사의 자회사인 '그랜드코리아레저'는 서울과 부산에서 외국인 전용 카지노 3곳을 운영 중입니다.
이 회사의 법인카드 사용내역입니다.
접대부가 고용된 유흥업소, 이른바 룸싸롱에서 결제된 내역도 곳곳에서 눈에 띕니다.
한번에 4백 만 원이 넘는 돈을 쓰기도 했습니다.
우수 고객 유치와 관리 명목으로 고객들이 유흥업소에서 쓴 돈을 대신 내준 겁니다.
<녹취> '그랜드코리아레저' 관계자(음성변조) : "막을 수가 없습니다. 어떻게 이 가게(유흥업소) 안됩니다 할 수 있습니까? 다른데(다른 카지노)가면 더 해주는데..."
그랜드코리아 레저가 지난해부터 올해 중순까지 이렇게 쓴 돈은 28억 원이 넘는 걸로 조사됐습니다.
지난 2012년 국회 국정 감사에서도 같은 문제가 지적됐지만 고쳐지지 않고 있습니다.
<녹취> 박대출(새누리당 의원) : "공기업은 사기업보다도 엄격한 도덕적 잣대를 적용해야 합니다. 보다 건전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서 고객을 유치해야 할 것입니다."
'그랜드코리아레저'측은 우수 고객들이 일종의 마일지리를 이용하는 제도지만 지난 5월부터 신규 고객 유치에는 사용하지 않고 있다고 해명했습니다.
KBS 뉴스 김성주입니다.
공기업 자회사인 카지노업체가 법인카드를 접대부까지 있는 유흥업소에서 쓰고 있습니다.
이른바 우수 고객들의 술값을 대신 내주는 건데, 이게 공기업의 영업 방식으로 과연 적절한지, 한 번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김성주 기자입니다.
<리포트>
한국관광공사의 자회사인 '그랜드코리아레저'는 서울과 부산에서 외국인 전용 카지노 3곳을 운영 중입니다.
이 회사의 법인카드 사용내역입니다.
접대부가 고용된 유흥업소, 이른바 룸싸롱에서 결제된 내역도 곳곳에서 눈에 띕니다.
한번에 4백 만 원이 넘는 돈을 쓰기도 했습니다.
우수 고객 유치와 관리 명목으로 고객들이 유흥업소에서 쓴 돈을 대신 내준 겁니다.
<녹취> '그랜드코리아레저' 관계자(음성변조) : "막을 수가 없습니다. 어떻게 이 가게(유흥업소) 안됩니다 할 수 있습니까? 다른데(다른 카지노)가면 더 해주는데..."
그랜드코리아 레저가 지난해부터 올해 중순까지 이렇게 쓴 돈은 28억 원이 넘는 걸로 조사됐습니다.
지난 2012년 국회 국정 감사에서도 같은 문제가 지적됐지만 고쳐지지 않고 있습니다.
<녹취> 박대출(새누리당 의원) : "공기업은 사기업보다도 엄격한 도덕적 잣대를 적용해야 합니다. 보다 건전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서 고객을 유치해야 할 것입니다."
'그랜드코리아레저'측은 우수 고객들이 일종의 마일지리를 이용하는 제도지만 지난 5월부터 신규 고객 유치에는 사용하지 않고 있다고 해명했습니다.
KBS 뉴스 김성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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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주 기자 flying94@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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