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합작’으로 만든 콘텐츠, 수출 장벽 뚫는다!
입력 2014.10.02 (06:52)
수정 2014.10.02 (0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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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우리 애니메이션 산업은 탁월한 실력을 갖추고 있지만 문화 장벽 때문에 수출이 어려웠습니다.
이같은 장벽을 낮추기 위해 해외 합작 방식을 늘리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박대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중국 아이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애니메이션 '뽀로로'입니다.
하지만, 중국에선 TV 수상기가 아닌 인터넷으로만 볼 수 있습니다.
외국산 애니메이션은 TV 방송이 제한되기 때문입니다.
중국과 일본 등 외국에 설치된 장벽을 없애기 위해 제작 단계부터 합작이 추진됩니다.
국내 60여개 콘텐츠 제작업체가 해외 투자자들 앞에서 설명회를 열었습니다.
<인터뷰> 흐위(중국 툰맥스미디어 영업대표) : "한국 애니메이션은 다양한 분야로 쉽게 상업화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공동 제작하면 외국산 애니메이션 방송 제한이나 혐한류 등을 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설명회에는 한류 패션쇼와 국악 아이돌 그룹 공연도 열려 투자자들에게 우리 문화 수준을 선보였습니다.
첫날 4건의 투자 협약이 체결되는 등 이후에도 합작 계약이 계속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인터뷰> 홍상표(한국콘텐츠진흥원장) : "큰 콘텐츠 기업이 많이 참석을 해서 이번에는 한중 간에 또 한일 간에 다른 나라간에 많은 합작 계약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를 합니다."
중국에 수출되는 국산 게임은 매년 1조 원이 넘지만, 애니메이션 등은 10억 원대에 불과해 이 분야에 대한 적극적인 마케팅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KBS 뉴스 박대기입니다.
우리 애니메이션 산업은 탁월한 실력을 갖추고 있지만 문화 장벽 때문에 수출이 어려웠습니다.
이같은 장벽을 낮추기 위해 해외 합작 방식을 늘리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박대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중국 아이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애니메이션 '뽀로로'입니다.
하지만, 중국에선 TV 수상기가 아닌 인터넷으로만 볼 수 있습니다.
외국산 애니메이션은 TV 방송이 제한되기 때문입니다.
중국과 일본 등 외국에 설치된 장벽을 없애기 위해 제작 단계부터 합작이 추진됩니다.
국내 60여개 콘텐츠 제작업체가 해외 투자자들 앞에서 설명회를 열었습니다.
<인터뷰> 흐위(중국 툰맥스미디어 영업대표) : "한국 애니메이션은 다양한 분야로 쉽게 상업화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공동 제작하면 외국산 애니메이션 방송 제한이나 혐한류 등을 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설명회에는 한류 패션쇼와 국악 아이돌 그룹 공연도 열려 투자자들에게 우리 문화 수준을 선보였습니다.
첫날 4건의 투자 협약이 체결되는 등 이후에도 합작 계약이 계속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인터뷰> 홍상표(한국콘텐츠진흥원장) : "큰 콘텐츠 기업이 많이 참석을 해서 이번에는 한중 간에 또 한일 간에 다른 나라간에 많은 합작 계약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를 합니다."
중국에 수출되는 국산 게임은 매년 1조 원이 넘지만, 애니메이션 등은 10억 원대에 불과해 이 분야에 대한 적극적인 마케팅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KBS 뉴스 박대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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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외 합작’으로 만든 콘텐츠, 수출 장벽 뚫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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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10-02 06:53:37
- 수정2014-10-02 09:09:28
<앵커 멘트>
우리 애니메이션 산업은 탁월한 실력을 갖추고 있지만 문화 장벽 때문에 수출이 어려웠습니다.
이같은 장벽을 낮추기 위해 해외 합작 방식을 늘리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박대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중국 아이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애니메이션 '뽀로로'입니다.
하지만, 중국에선 TV 수상기가 아닌 인터넷으로만 볼 수 있습니다.
외국산 애니메이션은 TV 방송이 제한되기 때문입니다.
중국과 일본 등 외국에 설치된 장벽을 없애기 위해 제작 단계부터 합작이 추진됩니다.
국내 60여개 콘텐츠 제작업체가 해외 투자자들 앞에서 설명회를 열었습니다.
<인터뷰> 흐위(중국 툰맥스미디어 영업대표) : "한국 애니메이션은 다양한 분야로 쉽게 상업화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공동 제작하면 외국산 애니메이션 방송 제한이나 혐한류 등을 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설명회에는 한류 패션쇼와 국악 아이돌 그룹 공연도 열려 투자자들에게 우리 문화 수준을 선보였습니다.
첫날 4건의 투자 협약이 체결되는 등 이후에도 합작 계약이 계속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인터뷰> 홍상표(한국콘텐츠진흥원장) : "큰 콘텐츠 기업이 많이 참석을 해서 이번에는 한중 간에 또 한일 간에 다른 나라간에 많은 합작 계약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를 합니다."
중국에 수출되는 국산 게임은 매년 1조 원이 넘지만, 애니메이션 등은 10억 원대에 불과해 이 분야에 대한 적극적인 마케팅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KBS 뉴스 박대기입니다.
우리 애니메이션 산업은 탁월한 실력을 갖추고 있지만 문화 장벽 때문에 수출이 어려웠습니다.
이같은 장벽을 낮추기 위해 해외 합작 방식을 늘리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박대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중국 아이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애니메이션 '뽀로로'입니다.
하지만, 중국에선 TV 수상기가 아닌 인터넷으로만 볼 수 있습니다.
외국산 애니메이션은 TV 방송이 제한되기 때문입니다.
중국과 일본 등 외국에 설치된 장벽을 없애기 위해 제작 단계부터 합작이 추진됩니다.
국내 60여개 콘텐츠 제작업체가 해외 투자자들 앞에서 설명회를 열었습니다.
<인터뷰> 흐위(중국 툰맥스미디어 영업대표) : "한국 애니메이션은 다양한 분야로 쉽게 상업화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공동 제작하면 외국산 애니메이션 방송 제한이나 혐한류 등을 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설명회에는 한류 패션쇼와 국악 아이돌 그룹 공연도 열려 투자자들에게 우리 문화 수준을 선보였습니다.
첫날 4건의 투자 협약이 체결되는 등 이후에도 합작 계약이 계속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인터뷰> 홍상표(한국콘텐츠진흥원장) : "큰 콘텐츠 기업이 많이 참석을 해서 이번에는 한중 간에 또 한일 간에 다른 나라간에 많은 합작 계약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를 합니다."
중국에 수출되는 국산 게임은 매년 1조 원이 넘지만, 애니메이션 등은 10억 원대에 불과해 이 분야에 대한 적극적인 마케팅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KBS 뉴스 박대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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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대기 기자 waiting@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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