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과속이 위험한 이유

입력 2014.11.27 (12:47) 수정 2014.11.27 (13:0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중국에서는 과속 주행으로 하루 평균 열 명이 목숨을 잃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과속이 왜 위험한지 알아봤습니다.

<리포트>

푸젠 성 샤롱 고속도로.

화물차가 터널에 진입하면서 속도를 줄입니다.

하지만 뒤따라 오던 자가용이 화물차를 들이받고 튕겨 나갑니다.

안후이 성 우후 시.

신호를 기다리던 승합차를 뒤에 오던 화물차가 들이받습니다.

광시성 꾸이강 시.

신호를 받고 지나가는 오토바이, 맞은편에서 화물 차 한 대가 빠른 속도로 달려와 치고 맙니다.

모두 과속으로 인한 사고입니다.

<인터뷰> 리우젠(공안부 교통 관리국 부국장) : "과속으로 인한 교통 사고가 가장 많고 특히 사망 사고 비율도 가장 높습니다."

과속이 왜 위험할까요?

시력이 1.2인 운전자가 시속 72km로 달리면 시력이 0.7로 떨어지고 시속 120km로 달리면 시력이 0.03까지 떨어집니다.

또 보통 양쪽 눈의 시야는 160도 정도인데 시속 40km로 달리면 100도, 시속 100km로 달리면 40도까지 시야가 좁아집니다.

속도가 높아지면 비상 상황 대처 능력이 떨어지고 사고 가능성은 그만큼 높아지는데요.

특히 어두운 터널 안에서는 같은 속도라도 비상 상황 대처 능력이 더 떨어지기 때문에 반드시 감속해야 합니다.

KBS 월드뉴스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중국, 과속이 위험한 이유
    • 입력 2014-11-27 12:53:00
    • 수정2014-11-27 13:04:54
    뉴스 12
<앵커 멘트>

중국에서는 과속 주행으로 하루 평균 열 명이 목숨을 잃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과속이 왜 위험한지 알아봤습니다.

<리포트>

푸젠 성 샤롱 고속도로.

화물차가 터널에 진입하면서 속도를 줄입니다.

하지만 뒤따라 오던 자가용이 화물차를 들이받고 튕겨 나갑니다.

안후이 성 우후 시.

신호를 기다리던 승합차를 뒤에 오던 화물차가 들이받습니다.

광시성 꾸이강 시.

신호를 받고 지나가는 오토바이, 맞은편에서 화물 차 한 대가 빠른 속도로 달려와 치고 맙니다.

모두 과속으로 인한 사고입니다.

<인터뷰> 리우젠(공안부 교통 관리국 부국장) : "과속으로 인한 교통 사고가 가장 많고 특히 사망 사고 비율도 가장 높습니다."

과속이 왜 위험할까요?

시력이 1.2인 운전자가 시속 72km로 달리면 시력이 0.7로 떨어지고 시속 120km로 달리면 시력이 0.03까지 떨어집니다.

또 보통 양쪽 눈의 시야는 160도 정도인데 시속 40km로 달리면 100도, 시속 100km로 달리면 40도까지 시야가 좁아집니다.

속도가 높아지면 비상 상황 대처 능력이 떨어지고 사고 가능성은 그만큼 높아지는데요.

특히 어두운 터널 안에서는 같은 속도라도 비상 상황 대처 능력이 더 떨어지기 때문에 반드시 감속해야 합니다.

KBS 월드뉴스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