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신칸센, 최고급 객실 서비스
입력 2014.12.10 (12:48)
수정 2014.12.10 (1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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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내년 3월 개통하는 호쿠리쿠 신칸센에는 최고급 객실이 도입되는데요.
최고의 객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막바지 준비가 한창입니다.
<리포트>
<녹취> 객실승무원 : "간단한 식사나 안주, 과자 드시겠습니까?"
호쿠리쿠 신칸센의 객실 승무원 연수입니다.
승무원들을 지도하는 다카하시 씨.
항공사 국제선 일등석에서 근무한 경험을 살려 지금까지 100명이 넘는 객실 승무원을 육성해 왔습니다.
다카하시 씨가 지도하는 승무원들이 일하게 될 곳은 호쿠리쿠 신칸센의 최고급 객실 '그랑 클래스'입니다.
'그랑 클래스'는 식사와 음료가 제공되며 요금은 일반 열차의 두 배 가까이 됩니다.
다카하시 씨가 특히 강조하는 것은 미소인데요.
객실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것은 승무원들의 미소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다카하시 소노코(승무원 연수 담당) : "미소, 미소! 미소가 부족해."
<인터뷰> 연수생 : "좋은 점도 발견해 주시니까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승무원들은 운행 중인 다른 열차에서 서비스 실습을 할 예정입니다.
내년 3월 개통하는 호쿠리쿠 신칸센에는 최고급 객실이 도입되는데요.
최고의 객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막바지 준비가 한창입니다.
<리포트>
<녹취> 객실승무원 : "간단한 식사나 안주, 과자 드시겠습니까?"
호쿠리쿠 신칸센의 객실 승무원 연수입니다.
승무원들을 지도하는 다카하시 씨.
항공사 국제선 일등석에서 근무한 경험을 살려 지금까지 100명이 넘는 객실 승무원을 육성해 왔습니다.
다카하시 씨가 지도하는 승무원들이 일하게 될 곳은 호쿠리쿠 신칸센의 최고급 객실 '그랑 클래스'입니다.
'그랑 클래스'는 식사와 음료가 제공되며 요금은 일반 열차의 두 배 가까이 됩니다.
다카하시 씨가 특히 강조하는 것은 미소인데요.
객실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것은 승무원들의 미소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다카하시 소노코(승무원 연수 담당) : "미소, 미소! 미소가 부족해."
<인터뷰> 연수생 : "좋은 점도 발견해 주시니까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승무원들은 운행 중인 다른 열차에서 서비스 실습을 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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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신칸센, 최고급 객실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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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12-10 12:50:22
- 수정2014-12-10 13:0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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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 3월 개통하는 호쿠리쿠 신칸센에는 최고급 객실이 도입되는데요.
최고의 객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막바지 준비가 한창입니다.
<리포트>
<녹취> 객실승무원 : "간단한 식사나 안주, 과자 드시겠습니까?"
호쿠리쿠 신칸센의 객실 승무원 연수입니다.
승무원들을 지도하는 다카하시 씨.
항공사 국제선 일등석에서 근무한 경험을 살려 지금까지 100명이 넘는 객실 승무원을 육성해 왔습니다.
다카하시 씨가 지도하는 승무원들이 일하게 될 곳은 호쿠리쿠 신칸센의 최고급 객실 '그랑 클래스'입니다.
'그랑 클래스'는 식사와 음료가 제공되며 요금은 일반 열차의 두 배 가까이 됩니다.
다카하시 씨가 특히 강조하는 것은 미소인데요.
객실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것은 승무원들의 미소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다카하시 소노코(승무원 연수 담당) : "미소, 미소! 미소가 부족해."
<인터뷰> 연수생 : "좋은 점도 발견해 주시니까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승무원들은 운행 중인 다른 열차에서 서비스 실습을 할 예정입니다.
내년 3월 개통하는 호쿠리쿠 신칸센에는 최고급 객실이 도입되는데요.
최고의 객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막바지 준비가 한창입니다.
<리포트>
<녹취> 객실승무원 : "간단한 식사나 안주, 과자 드시겠습니까?"
호쿠리쿠 신칸센의 객실 승무원 연수입니다.
승무원들을 지도하는 다카하시 씨.
항공사 국제선 일등석에서 근무한 경험을 살려 지금까지 100명이 넘는 객실 승무원을 육성해 왔습니다.
다카하시 씨가 지도하는 승무원들이 일하게 될 곳은 호쿠리쿠 신칸센의 최고급 객실 '그랑 클래스'입니다.
'그랑 클래스'는 식사와 음료가 제공되며 요금은 일반 열차의 두 배 가까이 됩니다.
다카하시 씨가 특히 강조하는 것은 미소인데요.
객실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것은 승무원들의 미소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다카하시 소노코(승무원 연수 담당) : "미소, 미소! 미소가 부족해."
<인터뷰> 연수생 : "좋은 점도 발견해 주시니까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승무원들은 운행 중인 다른 열차에서 서비스 실습을 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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