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제차 ‘얌체운전’ 사고…과실은 긴급출동 소방차?
입력 2015.01.08 (19:14)
수정 2015.01.08 (1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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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불을 끄기 위해 긴급 출동하는 소방차가 갑자기 앞으로 끼어든 승용차와 추돌했다면, 어느 쪽 차량 과실이 더 클까요?
원주소방서 소방차가 이런 사고를 당했는데, 보험사는 승용차 운전자의 손을 들어줬습니다.
김영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긴급 출동하는 소방 지휘차 뒤를 한 외제 승용차가 곡예 운전하듯 바싹 붙어 따라갑니다.
20여 초 가량 뒤따르다, 교차로에서 갑자기 차로를 바꾼뒤 멈춰 섭니다.
뒤에서 긴급 출동하던 소방 구조차가 급정거하지만, 승용차를 들이받고 맙니다.
<녹취> 소방서 관계자(음성변조) : "이(소방 지휘)차를 따라가기 위해 (차로) 변경을 한 것 같은 느낌이에요."
도로교통법상, 긴급 차량 '통행 양보 의무'를 지키지 않고, 오히려 방해하다 사고를 유발한 겁니다.
승용차와 소방차가 동일하게 가입한 보험회사는 과실의 80%가 소방차에 있다고 통보했습니다.
소방차 출동 상황까지 고려했지만 소방차가, 정차한 승용차와 안전거리를 충분히 확보하지 않았다는 겁니다.
소방서 측에서는 이번 추돌사고의 가장 큰 원인은 승용차의 무리한 끼어들기에 있다며, 과실률 재산정을 보험사에 요청했습니다.
현재 과실 비율은 재조정되고 있지만, 일분일초가 급한 소방관들에게 이런 얌체 운전은 치명적 위협입니다.
<인터뷰> 최종길(소방경/원주소방서) : "화재나 사고로 위험에 처한 내 가족과 이웃을 구하기 위해 출동 중인 소방 차량에 길을 양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국적으로 긴급 출동 중인 소방차 사고는 해마다 260여 건씩 반복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영준입니다.
불을 끄기 위해 긴급 출동하는 소방차가 갑자기 앞으로 끼어든 승용차와 추돌했다면, 어느 쪽 차량 과실이 더 클까요?
원주소방서 소방차가 이런 사고를 당했는데, 보험사는 승용차 운전자의 손을 들어줬습니다.
김영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긴급 출동하는 소방 지휘차 뒤를 한 외제 승용차가 곡예 운전하듯 바싹 붙어 따라갑니다.
20여 초 가량 뒤따르다, 교차로에서 갑자기 차로를 바꾼뒤 멈춰 섭니다.
뒤에서 긴급 출동하던 소방 구조차가 급정거하지만, 승용차를 들이받고 맙니다.
<녹취> 소방서 관계자(음성변조) : "이(소방 지휘)차를 따라가기 위해 (차로) 변경을 한 것 같은 느낌이에요."
도로교통법상, 긴급 차량 '통행 양보 의무'를 지키지 않고, 오히려 방해하다 사고를 유발한 겁니다.
승용차와 소방차가 동일하게 가입한 보험회사는 과실의 80%가 소방차에 있다고 통보했습니다.
소방차 출동 상황까지 고려했지만 소방차가, 정차한 승용차와 안전거리를 충분히 확보하지 않았다는 겁니다.
소방서 측에서는 이번 추돌사고의 가장 큰 원인은 승용차의 무리한 끼어들기에 있다며, 과실률 재산정을 보험사에 요청했습니다.
현재 과실 비율은 재조정되고 있지만, 일분일초가 급한 소방관들에게 이런 얌체 운전은 치명적 위협입니다.
<인터뷰> 최종길(소방경/원주소방서) : "화재나 사고로 위험에 처한 내 가족과 이웃을 구하기 위해 출동 중인 소방 차량에 길을 양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국적으로 긴급 출동 중인 소방차 사고는 해마다 260여 건씩 반복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영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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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제차 ‘얌체운전’ 사고…과실은 긴급출동 소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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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5-01-08 19:17:03
- 수정2015-01-08 19:39:41
![](/data/news/2015/01/08/2998598_110.jpg)
<앵커 멘트>
불을 끄기 위해 긴급 출동하는 소방차가 갑자기 앞으로 끼어든 승용차와 추돌했다면, 어느 쪽 차량 과실이 더 클까요?
원주소방서 소방차가 이런 사고를 당했는데, 보험사는 승용차 운전자의 손을 들어줬습니다.
김영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긴급 출동하는 소방 지휘차 뒤를 한 외제 승용차가 곡예 운전하듯 바싹 붙어 따라갑니다.
20여 초 가량 뒤따르다, 교차로에서 갑자기 차로를 바꾼뒤 멈춰 섭니다.
뒤에서 긴급 출동하던 소방 구조차가 급정거하지만, 승용차를 들이받고 맙니다.
<녹취> 소방서 관계자(음성변조) : "이(소방 지휘)차를 따라가기 위해 (차로) 변경을 한 것 같은 느낌이에요."
도로교통법상, 긴급 차량 '통행 양보 의무'를 지키지 않고, 오히려 방해하다 사고를 유발한 겁니다.
승용차와 소방차가 동일하게 가입한 보험회사는 과실의 80%가 소방차에 있다고 통보했습니다.
소방차 출동 상황까지 고려했지만 소방차가, 정차한 승용차와 안전거리를 충분히 확보하지 않았다는 겁니다.
소방서 측에서는 이번 추돌사고의 가장 큰 원인은 승용차의 무리한 끼어들기에 있다며, 과실률 재산정을 보험사에 요청했습니다.
현재 과실 비율은 재조정되고 있지만, 일분일초가 급한 소방관들에게 이런 얌체 운전은 치명적 위협입니다.
<인터뷰> 최종길(소방경/원주소방서) : "화재나 사고로 위험에 처한 내 가족과 이웃을 구하기 위해 출동 중인 소방 차량에 길을 양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국적으로 긴급 출동 중인 소방차 사고는 해마다 260여 건씩 반복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영준입니다.
불을 끄기 위해 긴급 출동하는 소방차가 갑자기 앞으로 끼어든 승용차와 추돌했다면, 어느 쪽 차량 과실이 더 클까요?
원주소방서 소방차가 이런 사고를 당했는데, 보험사는 승용차 운전자의 손을 들어줬습니다.
김영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긴급 출동하는 소방 지휘차 뒤를 한 외제 승용차가 곡예 운전하듯 바싹 붙어 따라갑니다.
20여 초 가량 뒤따르다, 교차로에서 갑자기 차로를 바꾼뒤 멈춰 섭니다.
뒤에서 긴급 출동하던 소방 구조차가 급정거하지만, 승용차를 들이받고 맙니다.
<녹취> 소방서 관계자(음성변조) : "이(소방 지휘)차를 따라가기 위해 (차로) 변경을 한 것 같은 느낌이에요."
도로교통법상, 긴급 차량 '통행 양보 의무'를 지키지 않고, 오히려 방해하다 사고를 유발한 겁니다.
승용차와 소방차가 동일하게 가입한 보험회사는 과실의 80%가 소방차에 있다고 통보했습니다.
소방차 출동 상황까지 고려했지만 소방차가, 정차한 승용차와 안전거리를 충분히 확보하지 않았다는 겁니다.
소방서 측에서는 이번 추돌사고의 가장 큰 원인은 승용차의 무리한 끼어들기에 있다며, 과실률 재산정을 보험사에 요청했습니다.
현재 과실 비율은 재조정되고 있지만, 일분일초가 급한 소방관들에게 이런 얌체 운전은 치명적 위협입니다.
<인터뷰> 최종길(소방경/원주소방서) : "화재나 사고로 위험에 처한 내 가족과 이웃을 구하기 위해 출동 중인 소방 차량에 길을 양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국적으로 긴급 출동 중인 소방차 사고는 해마다 260여 건씩 반복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영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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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준 기자 yjkim1@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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