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세계는] 고단한 삶 속 아버지 ‘열풍’…왜?
입력 2015.02.03 (21:32)
수정 2015.02.03 (2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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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최근, '인터스텔라'나 '국제시장'처럼 아버지에 초점을 맞춘 영화가 잇따라 개봉하고 있는데요.
미국 최대 스포츠 축제인 올해 '슈퍼볼' 광고에서도 주요 화두는 아버지였습니다.
우리 사회에 아버지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손서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겁먹은 채 물에 뛰어들 때도, 화장실에서 급할 때도 높은 곳에 매달렸을 때도, 생각나는 그 이름, 바로 아빠입니다.
전현직 미식축구 선수와 자녀들이 출연하는 이 광고도 아빠와 아이의 교감을 말합니다.
<녹취> "(어떤 아빠가 되고 싶니?) 우리 아빠같은 아빠요!"
비누부터 자동차까지 제품은 달라도, 초당 단가가 1억 6천만 원에 이르는 올해 슈퍼볼 중간 광고의 주인공은 아버지였습니다.
지난해 큰 화제를 몰고온 영화 인터스텔라 등 부성애를 소재로 한 영화의 잇따른 흥행에 이어 슈퍼볼 광고까지.
'아버지'가 시대의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경제난에 따른 고단한 삶 속에서 새삼 아버지가 '보호자'와 '소비주체'로 주목받고 있다고 말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아버지의 권위보다는 인간적인 면모가 강조되며, 각박한 현실 속에서 버팀목을 찾아 헤매는 현대인들에게 위로가 되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KBS 뉴스 손서영입니다.
최근, '인터스텔라'나 '국제시장'처럼 아버지에 초점을 맞춘 영화가 잇따라 개봉하고 있는데요.
미국 최대 스포츠 축제인 올해 '슈퍼볼' 광고에서도 주요 화두는 아버지였습니다.
우리 사회에 아버지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손서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겁먹은 채 물에 뛰어들 때도, 화장실에서 급할 때도 높은 곳에 매달렸을 때도, 생각나는 그 이름, 바로 아빠입니다.
전현직 미식축구 선수와 자녀들이 출연하는 이 광고도 아빠와 아이의 교감을 말합니다.
<녹취> "(어떤 아빠가 되고 싶니?) 우리 아빠같은 아빠요!"
비누부터 자동차까지 제품은 달라도, 초당 단가가 1억 6천만 원에 이르는 올해 슈퍼볼 중간 광고의 주인공은 아버지였습니다.
지난해 큰 화제를 몰고온 영화 인터스텔라 등 부성애를 소재로 한 영화의 잇따른 흥행에 이어 슈퍼볼 광고까지.
'아버지'가 시대의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경제난에 따른 고단한 삶 속에서 새삼 아버지가 '보호자'와 '소비주체'로 주목받고 있다고 말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아버지의 권위보다는 인간적인 면모가 강조되며, 각박한 현실 속에서 버팀목을 찾아 헤매는 현대인들에게 위로가 되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KBS 뉴스 손서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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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금 세계는] 고단한 삶 속 아버지 ‘열풍’…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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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5-02-03 21:34:31
- 수정2015-02-03 22:10:16
<앵커 멘트>
최근, '인터스텔라'나 '국제시장'처럼 아버지에 초점을 맞춘 영화가 잇따라 개봉하고 있는데요.
미국 최대 스포츠 축제인 올해 '슈퍼볼' 광고에서도 주요 화두는 아버지였습니다.
우리 사회에 아버지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손서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겁먹은 채 물에 뛰어들 때도, 화장실에서 급할 때도 높은 곳에 매달렸을 때도, 생각나는 그 이름, 바로 아빠입니다.
전현직 미식축구 선수와 자녀들이 출연하는 이 광고도 아빠와 아이의 교감을 말합니다.
<녹취> "(어떤 아빠가 되고 싶니?) 우리 아빠같은 아빠요!"
비누부터 자동차까지 제품은 달라도, 초당 단가가 1억 6천만 원에 이르는 올해 슈퍼볼 중간 광고의 주인공은 아버지였습니다.
지난해 큰 화제를 몰고온 영화 인터스텔라 등 부성애를 소재로 한 영화의 잇따른 흥행에 이어 슈퍼볼 광고까지.
'아버지'가 시대의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경제난에 따른 고단한 삶 속에서 새삼 아버지가 '보호자'와 '소비주체'로 주목받고 있다고 말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아버지의 권위보다는 인간적인 면모가 강조되며, 각박한 현실 속에서 버팀목을 찾아 헤매는 현대인들에게 위로가 되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KBS 뉴스 손서영입니다.
최근, '인터스텔라'나 '국제시장'처럼 아버지에 초점을 맞춘 영화가 잇따라 개봉하고 있는데요.
미국 최대 스포츠 축제인 올해 '슈퍼볼' 광고에서도 주요 화두는 아버지였습니다.
우리 사회에 아버지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손서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겁먹은 채 물에 뛰어들 때도, 화장실에서 급할 때도 높은 곳에 매달렸을 때도, 생각나는 그 이름, 바로 아빠입니다.
전현직 미식축구 선수와 자녀들이 출연하는 이 광고도 아빠와 아이의 교감을 말합니다.
<녹취> "(어떤 아빠가 되고 싶니?) 우리 아빠같은 아빠요!"
비누부터 자동차까지 제품은 달라도, 초당 단가가 1억 6천만 원에 이르는 올해 슈퍼볼 중간 광고의 주인공은 아버지였습니다.
지난해 큰 화제를 몰고온 영화 인터스텔라 등 부성애를 소재로 한 영화의 잇따른 흥행에 이어 슈퍼볼 광고까지.
'아버지'가 시대의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경제난에 따른 고단한 삶 속에서 새삼 아버지가 '보호자'와 '소비주체'로 주목받고 있다고 말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아버지의 권위보다는 인간적인 면모가 강조되며, 각박한 현실 속에서 버팀목을 찾아 헤매는 현대인들에게 위로가 되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KBS 뉴스 손서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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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서영 기자 belles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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