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촌·산업계 비상…‘불청객’ 황사 피해 막아라
입력 2015.03.02 (21:04)
수정 2015.03.02 (2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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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중국발 황사는 일반인들은 물론 수산물을 말리는 어촌이나 산업현장에는 특히나 반갑지 않은 손님입니다.
일손이 2중. 3중으로 들어가는데다 신경써야 할 일도 한 둘이 아닙니다.
계속해서 허성권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수확한 미역을 햇볕에 말리는 작업이 한창입니다.
최근 잇따르는 황사가 미역의 상품성을 떨어뜨릴까 봐 풍작에도 어민들의 마음은 편치 않습니다.
<녹취> 어민(음성변조) : "황사가 끼면 허연 거 붙는 것은 생각 안 하고 (풍작이라고)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 가봐요."
하루 평균 6천 대를 생산하는 자동차 공장은 황사 때문에 도장 작업이 한층 까다로워졌습니다.
먼지 하나 없는 깨끗함 속에서 도장해야 되기 때문에 황사를 막기 위한 작업이 쉴 새 없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연신 정화기를 가동하고 필터 교환도 3배 이상 늘렸습니다.
선적을 기다리는 차량에는 일일이 차량 덮개를 씌워야 해 쉴 틈이 없을 정도입니다.
<인터뷰> 최병길(현대차 수출선적팀 과장) : "황사로 오염된 모든 차량에 대해서는 선적이나 출고전 세차를 하고 있습니다."
조선업계도 야외 작업을 실내로 돌리는 등 황사 피해를 막기 위해 안간힘을 쏟고 있습니다.
특히 황사가 더 심해질 경우, 근로자 건강을 점검하고 작업 중단 여부를 판단하는 대책반까지 가동할 계획입니다.
불청객 황사가 잇따르면서 수확을 앞둔 어촌과 산업현장에는 긴장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허성권입니다.
중국발 황사는 일반인들은 물론 수산물을 말리는 어촌이나 산업현장에는 특히나 반갑지 않은 손님입니다.
일손이 2중. 3중으로 들어가는데다 신경써야 할 일도 한 둘이 아닙니다.
계속해서 허성권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수확한 미역을 햇볕에 말리는 작업이 한창입니다.
최근 잇따르는 황사가 미역의 상품성을 떨어뜨릴까 봐 풍작에도 어민들의 마음은 편치 않습니다.
<녹취> 어민(음성변조) : "황사가 끼면 허연 거 붙는 것은 생각 안 하고 (풍작이라고)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 가봐요."
하루 평균 6천 대를 생산하는 자동차 공장은 황사 때문에 도장 작업이 한층 까다로워졌습니다.
먼지 하나 없는 깨끗함 속에서 도장해야 되기 때문에 황사를 막기 위한 작업이 쉴 새 없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연신 정화기를 가동하고 필터 교환도 3배 이상 늘렸습니다.
선적을 기다리는 차량에는 일일이 차량 덮개를 씌워야 해 쉴 틈이 없을 정도입니다.
<인터뷰> 최병길(현대차 수출선적팀 과장) : "황사로 오염된 모든 차량에 대해서는 선적이나 출고전 세차를 하고 있습니다."
조선업계도 야외 작업을 실내로 돌리는 등 황사 피해를 막기 위해 안간힘을 쏟고 있습니다.
특히 황사가 더 심해질 경우, 근로자 건강을 점검하고 작업 중단 여부를 판단하는 대책반까지 가동할 계획입니다.
불청객 황사가 잇따르면서 수확을 앞둔 어촌과 산업현장에는 긴장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허성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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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촌·산업계 비상…‘불청객’ 황사 피해 막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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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5-03-02 21:05:41
- 수정2015-03-02 22:19:09

<앵커 멘트>
중국발 황사는 일반인들은 물론 수산물을 말리는 어촌이나 산업현장에는 특히나 반갑지 않은 손님입니다.
일손이 2중. 3중으로 들어가는데다 신경써야 할 일도 한 둘이 아닙니다.
계속해서 허성권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수확한 미역을 햇볕에 말리는 작업이 한창입니다.
최근 잇따르는 황사가 미역의 상품성을 떨어뜨릴까 봐 풍작에도 어민들의 마음은 편치 않습니다.
<녹취> 어민(음성변조) : "황사가 끼면 허연 거 붙는 것은 생각 안 하고 (풍작이라고)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 가봐요."
하루 평균 6천 대를 생산하는 자동차 공장은 황사 때문에 도장 작업이 한층 까다로워졌습니다.
먼지 하나 없는 깨끗함 속에서 도장해야 되기 때문에 황사를 막기 위한 작업이 쉴 새 없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연신 정화기를 가동하고 필터 교환도 3배 이상 늘렸습니다.
선적을 기다리는 차량에는 일일이 차량 덮개를 씌워야 해 쉴 틈이 없을 정도입니다.
<인터뷰> 최병길(현대차 수출선적팀 과장) : "황사로 오염된 모든 차량에 대해서는 선적이나 출고전 세차를 하고 있습니다."
조선업계도 야외 작업을 실내로 돌리는 등 황사 피해를 막기 위해 안간힘을 쏟고 있습니다.
특히 황사가 더 심해질 경우, 근로자 건강을 점검하고 작업 중단 여부를 판단하는 대책반까지 가동할 계획입니다.
불청객 황사가 잇따르면서 수확을 앞둔 어촌과 산업현장에는 긴장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허성권입니다.
중국발 황사는 일반인들은 물론 수산물을 말리는 어촌이나 산업현장에는 특히나 반갑지 않은 손님입니다.
일손이 2중. 3중으로 들어가는데다 신경써야 할 일도 한 둘이 아닙니다.
계속해서 허성권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수확한 미역을 햇볕에 말리는 작업이 한창입니다.
최근 잇따르는 황사가 미역의 상품성을 떨어뜨릴까 봐 풍작에도 어민들의 마음은 편치 않습니다.
<녹취> 어민(음성변조) : "황사가 끼면 허연 거 붙는 것은 생각 안 하고 (풍작이라고)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 가봐요."
하루 평균 6천 대를 생산하는 자동차 공장은 황사 때문에 도장 작업이 한층 까다로워졌습니다.
먼지 하나 없는 깨끗함 속에서 도장해야 되기 때문에 황사를 막기 위한 작업이 쉴 새 없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연신 정화기를 가동하고 필터 교환도 3배 이상 늘렸습니다.
선적을 기다리는 차량에는 일일이 차량 덮개를 씌워야 해 쉴 틈이 없을 정도입니다.
<인터뷰> 최병길(현대차 수출선적팀 과장) : "황사로 오염된 모든 차량에 대해서는 선적이나 출고전 세차를 하고 있습니다."
조선업계도 야외 작업을 실내로 돌리는 등 황사 피해를 막기 위해 안간힘을 쏟고 있습니다.
특히 황사가 더 심해질 경우, 근로자 건강을 점검하고 작업 중단 여부를 판단하는 대책반까지 가동할 계획입니다.
불청객 황사가 잇따르면서 수확을 앞둔 어촌과 산업현장에는 긴장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허성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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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성권 기자 hsknews@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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