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그래픽 NO!…고난도 촬영 실제로 찍는다
입력 2015.04.04 (21:27)
수정 2015.04.04 (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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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한때, 영화에서 현실과 같은 정밀한 CG작업이 각광을 받았는데요,
요즘은 실제의 생생한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수천미터 상공에서 떨어지는 장면 등, 직접 촬영을 하는 영화들이 늘고있다고 합니다.
옥유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3천 6백 미터 상공.
수송기에서 슈퍼카들이 아찔한 자유 낙하를 시작합니다.
시속 2백 킬로미터로 고공 낙하하는 이 장면은 컴퓨터 그래픽이 아닌 실제 상황입니다,
헬멧에 카메라를 단 촬영 기사들이 같이 낙하하며 찍었고, 헬기 촬영팀도 동원됐습니다.
낙하 지점과 풍속 등을 꼼꼼히 계산하며 진행된 고난도 촬영에 꼬박 사흘이 걸렸습니다.
버려진 개 수 백 마리가 도심을 질주하는 이 장면도 CG 없이 만들어졌습니다.
촬영을 위해 6개월 간 훈련받은 개 250마리를 헝가리 부다페스트에 풀어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인터뷰> 이호준(경기도 성남) : "개들이 움직이는 게 굉장히 역동적이라고 생각했거든요. 움직임 하나하나가 눈으로 봤을 때 실사가 맞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처럼 영화의 사실성을 높이는 연출이 최근 개봉작들의 특징입니다.
<인터뷰> 강태균(영화 컴퓨터그래픽 전문가) : "(CG로 하면) 제한된 공간에서 제한된 카메라 움직임으로 찍을 수 밖에 없는데 그걸 현장에서 생생한 느낌들을 그대로 가져오고 싶은 감독의 욕심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영화적 상상력을 현실로 보여주는 제작진의 도전이 그래픽보다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옥유정입니다.
한때, 영화에서 현실과 같은 정밀한 CG작업이 각광을 받았는데요,
요즘은 실제의 생생한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수천미터 상공에서 떨어지는 장면 등, 직접 촬영을 하는 영화들이 늘고있다고 합니다.
옥유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3천 6백 미터 상공.
수송기에서 슈퍼카들이 아찔한 자유 낙하를 시작합니다.
시속 2백 킬로미터로 고공 낙하하는 이 장면은 컴퓨터 그래픽이 아닌 실제 상황입니다,
헬멧에 카메라를 단 촬영 기사들이 같이 낙하하며 찍었고, 헬기 촬영팀도 동원됐습니다.
낙하 지점과 풍속 등을 꼼꼼히 계산하며 진행된 고난도 촬영에 꼬박 사흘이 걸렸습니다.
버려진 개 수 백 마리가 도심을 질주하는 이 장면도 CG 없이 만들어졌습니다.
촬영을 위해 6개월 간 훈련받은 개 250마리를 헝가리 부다페스트에 풀어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인터뷰> 이호준(경기도 성남) : "개들이 움직이는 게 굉장히 역동적이라고 생각했거든요. 움직임 하나하나가 눈으로 봤을 때 실사가 맞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처럼 영화의 사실성을 높이는 연출이 최근 개봉작들의 특징입니다.
<인터뷰> 강태균(영화 컴퓨터그래픽 전문가) : "(CG로 하면) 제한된 공간에서 제한된 카메라 움직임으로 찍을 수 밖에 없는데 그걸 현장에서 생생한 느낌들을 그대로 가져오고 싶은 감독의 욕심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영화적 상상력을 현실로 보여주는 제작진의 도전이 그래픽보다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옥유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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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컴퓨터 그래픽 NO!…고난도 촬영 실제로 찍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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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5-04-04 21:30:06
- 수정2015-04-04 21:45:25
<앵커 멘트>
한때, 영화에서 현실과 같은 정밀한 CG작업이 각광을 받았는데요,
요즘은 실제의 생생한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수천미터 상공에서 떨어지는 장면 등, 직접 촬영을 하는 영화들이 늘고있다고 합니다.
옥유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3천 6백 미터 상공.
수송기에서 슈퍼카들이 아찔한 자유 낙하를 시작합니다.
시속 2백 킬로미터로 고공 낙하하는 이 장면은 컴퓨터 그래픽이 아닌 실제 상황입니다,
헬멧에 카메라를 단 촬영 기사들이 같이 낙하하며 찍었고, 헬기 촬영팀도 동원됐습니다.
낙하 지점과 풍속 등을 꼼꼼히 계산하며 진행된 고난도 촬영에 꼬박 사흘이 걸렸습니다.
버려진 개 수 백 마리가 도심을 질주하는 이 장면도 CG 없이 만들어졌습니다.
촬영을 위해 6개월 간 훈련받은 개 250마리를 헝가리 부다페스트에 풀어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인터뷰> 이호준(경기도 성남) : "개들이 움직이는 게 굉장히 역동적이라고 생각했거든요. 움직임 하나하나가 눈으로 봤을 때 실사가 맞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처럼 영화의 사실성을 높이는 연출이 최근 개봉작들의 특징입니다.
<인터뷰> 강태균(영화 컴퓨터그래픽 전문가) : "(CG로 하면) 제한된 공간에서 제한된 카메라 움직임으로 찍을 수 밖에 없는데 그걸 현장에서 생생한 느낌들을 그대로 가져오고 싶은 감독의 욕심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영화적 상상력을 현실로 보여주는 제작진의 도전이 그래픽보다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옥유정입니다.
한때, 영화에서 현실과 같은 정밀한 CG작업이 각광을 받았는데요,
요즘은 실제의 생생한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수천미터 상공에서 떨어지는 장면 등, 직접 촬영을 하는 영화들이 늘고있다고 합니다.
옥유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3천 6백 미터 상공.
수송기에서 슈퍼카들이 아찔한 자유 낙하를 시작합니다.
시속 2백 킬로미터로 고공 낙하하는 이 장면은 컴퓨터 그래픽이 아닌 실제 상황입니다,
헬멧에 카메라를 단 촬영 기사들이 같이 낙하하며 찍었고, 헬기 촬영팀도 동원됐습니다.
낙하 지점과 풍속 등을 꼼꼼히 계산하며 진행된 고난도 촬영에 꼬박 사흘이 걸렸습니다.
버려진 개 수 백 마리가 도심을 질주하는 이 장면도 CG 없이 만들어졌습니다.
촬영을 위해 6개월 간 훈련받은 개 250마리를 헝가리 부다페스트에 풀어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인터뷰> 이호준(경기도 성남) : "개들이 움직이는 게 굉장히 역동적이라고 생각했거든요. 움직임 하나하나가 눈으로 봤을 때 실사가 맞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처럼 영화의 사실성을 높이는 연출이 최근 개봉작들의 특징입니다.
<인터뷰> 강태균(영화 컴퓨터그래픽 전문가) : "(CG로 하면) 제한된 공간에서 제한된 카메라 움직임으로 찍을 수 밖에 없는데 그걸 현장에서 생생한 느낌들을 그대로 가져오고 싶은 감독의 욕심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영화적 상상력을 현실로 보여주는 제작진의 도전이 그래픽보다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옥유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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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유정 기자 oka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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