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광장] SNS서도 남녀 ‘화법 차이’ 있어
입력 2015.05.08 (07:30)
수정 2015.05.08 (08:1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달라도 너무 다른 남성과 여성의 화법! 이런 화법의 차이가 SNS에서도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남성과 여성은 이모티콘과 문장부호의 사용량에서 명확히 차이가 났습니다.
여성이 남성보다 비언어적, 시각적 기호인 이모티콘과 문장부호를 많이 사용했는데요.
여성이 남성보다 이모티콘은 2.5배, 문장부호는 1.6배 더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20대 여성은 이모티콘을, 30대 여성은 문장부호를 자주 쓴다고 하네요.
누리꾼들은 "느낌을 잘 전달할 수 있어서 쓰는 것 아닐까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남성과 여성은 이모티콘과 문장부호의 사용량에서 명확히 차이가 났습니다.
여성이 남성보다 비언어적, 시각적 기호인 이모티콘과 문장부호를 많이 사용했는데요.
여성이 남성보다 이모티콘은 2.5배, 문장부호는 1.6배 더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20대 여성은 이모티콘을, 30대 여성은 문장부호를 자주 쓴다고 하네요.
누리꾼들은 "느낌을 잘 전달할 수 있어서 쓰는 것 아닐까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인터넷 광장] SNS서도 남녀 ‘화법 차이’ 있어
-
- 입력 2015-05-08 07:37:02
- 수정2015-05-08 08:15:41
달라도 너무 다른 남성과 여성의 화법! 이런 화법의 차이가 SNS에서도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남성과 여성은 이모티콘과 문장부호의 사용량에서 명확히 차이가 났습니다.
여성이 남성보다 비언어적, 시각적 기호인 이모티콘과 문장부호를 많이 사용했는데요.
여성이 남성보다 이모티콘은 2.5배, 문장부호는 1.6배 더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20대 여성은 이모티콘을, 30대 여성은 문장부호를 자주 쓴다고 하네요.
누리꾼들은 "느낌을 잘 전달할 수 있어서 쓰는 것 아닐까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남성과 여성은 이모티콘과 문장부호의 사용량에서 명확히 차이가 났습니다.
여성이 남성보다 비언어적, 시각적 기호인 이모티콘과 문장부호를 많이 사용했는데요.
여성이 남성보다 이모티콘은 2.5배, 문장부호는 1.6배 더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20대 여성은 이모티콘을, 30대 여성은 문장부호를 자주 쓴다고 하네요.
누리꾼들은 "느낌을 잘 전달할 수 있어서 쓰는 것 아닐까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