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맞춤형 전략으로 동남아 시장 뚫는다
입력 2015.05.09 (21:22)
수정 2015.05.09 (2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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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우리 중소기업들이 중국을 넘어 이제 동남아 지역으로 뻗어가고 있습니다.
유통업체와 함께 나가거나, 할랄 식품을 개발하는 등의 맞춤형 전략이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김기화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사는 주부 마르니 씨의 집에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내용물은 한국 중소기업이 만든 프라이팬.
현지 한국 홈쇼핑 채널에서 구입한 것입니다.
<인터뷰> 마르니(주부) : "아주 좋아요. 나가서 물건을 살 시간이 없을 때 채널을 돌리다가 골라서 누르기만 하면 되니까요."
한국 홈쇼핑업체가 말레이시아에 진출한 건 지난해 초.
말레이시아 국영방송사가 공급하는 150여 개 채널 중 유일한 홈쇼핑 채널입니다.
홈쇼핑이 판매하는 제품의 60%는 한국 중소기업 상품입니다.
홈쇼핑 업체는 한국 중소기업과 현지 바이어와의 만남도 주선합니다.
<인터뷰> 박중환(중소기업 대표이사) : “이런 거는 사실 돈 가지고는 할 수가 없고, 조직과 조직이 뭉쳐야 하는 일이기 때문에 저희에게는 굉장히 필요한 자리죠."
한국 식품 회사들도 현지인 기호에 맞춰 라면과 우동 간장.김 등 수십종에 대해 할랄 인증을 받았습니다.
이슬람교 신도들도 한국식품을 먹을 수 있게 되면서 말레이시아 내 한국 식품의 시장규모 자체가 크게 늘었습니다.
<인터뷰> 샤즈완(한국 식당 요리사) : "(한국 식품이) 말레이시아에서 할랄 인증을 받게 되면서 요리에 폭넓게 활용할 수 있게 됐고요. 더 많은 손님에게 한국 요리를 대접할 수 있게 됐습니다."
중소기업들의 이런 현지 맞춤형 전략이 효과를 거두면서 동남아 시장 진출이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기화입니다.
우리 중소기업들이 중국을 넘어 이제 동남아 지역으로 뻗어가고 있습니다.
유통업체와 함께 나가거나, 할랄 식품을 개발하는 등의 맞춤형 전략이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김기화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사는 주부 마르니 씨의 집에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내용물은 한국 중소기업이 만든 프라이팬.
현지 한국 홈쇼핑 채널에서 구입한 것입니다.
<인터뷰> 마르니(주부) : "아주 좋아요. 나가서 물건을 살 시간이 없을 때 채널을 돌리다가 골라서 누르기만 하면 되니까요."
한국 홈쇼핑업체가 말레이시아에 진출한 건 지난해 초.
말레이시아 국영방송사가 공급하는 150여 개 채널 중 유일한 홈쇼핑 채널입니다.
홈쇼핑이 판매하는 제품의 60%는 한국 중소기업 상품입니다.
홈쇼핑 업체는 한국 중소기업과 현지 바이어와의 만남도 주선합니다.
<인터뷰> 박중환(중소기업 대표이사) : “이런 거는 사실 돈 가지고는 할 수가 없고, 조직과 조직이 뭉쳐야 하는 일이기 때문에 저희에게는 굉장히 필요한 자리죠."
한국 식품 회사들도 현지인 기호에 맞춰 라면과 우동 간장.김 등 수십종에 대해 할랄 인증을 받았습니다.
이슬람교 신도들도 한국식품을 먹을 수 있게 되면서 말레이시아 내 한국 식품의 시장규모 자체가 크게 늘었습니다.
<인터뷰> 샤즈완(한국 식당 요리사) : "(한국 식품이) 말레이시아에서 할랄 인증을 받게 되면서 요리에 폭넓게 활용할 수 있게 됐고요. 더 많은 손님에게 한국 요리를 대접할 수 있게 됐습니다."
중소기업들의 이런 현지 맞춤형 전략이 효과를 거두면서 동남아 시장 진출이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기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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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소기업, 맞춤형 전략으로 동남아 시장 뚫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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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5-05-09 21:24:15
- 수정2015-05-09 21:5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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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중소기업들이 중국을 넘어 이제 동남아 지역으로 뻗어가고 있습니다.
유통업체와 함께 나가거나, 할랄 식품을 개발하는 등의 맞춤형 전략이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김기화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사는 주부 마르니 씨의 집에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내용물은 한국 중소기업이 만든 프라이팬.
현지 한국 홈쇼핑 채널에서 구입한 것입니다.
<인터뷰> 마르니(주부) : "아주 좋아요. 나가서 물건을 살 시간이 없을 때 채널을 돌리다가 골라서 누르기만 하면 되니까요."
한국 홈쇼핑업체가 말레이시아에 진출한 건 지난해 초.
말레이시아 국영방송사가 공급하는 150여 개 채널 중 유일한 홈쇼핑 채널입니다.
홈쇼핑이 판매하는 제품의 60%는 한국 중소기업 상품입니다.
홈쇼핑 업체는 한국 중소기업과 현지 바이어와의 만남도 주선합니다.
<인터뷰> 박중환(중소기업 대표이사) : “이런 거는 사실 돈 가지고는 할 수가 없고, 조직과 조직이 뭉쳐야 하는 일이기 때문에 저희에게는 굉장히 필요한 자리죠."
한국 식품 회사들도 현지인 기호에 맞춰 라면과 우동 간장.김 등 수십종에 대해 할랄 인증을 받았습니다.
이슬람교 신도들도 한국식품을 먹을 수 있게 되면서 말레이시아 내 한국 식품의 시장규모 자체가 크게 늘었습니다.
<인터뷰> 샤즈완(한국 식당 요리사) : "(한국 식품이) 말레이시아에서 할랄 인증을 받게 되면서 요리에 폭넓게 활용할 수 있게 됐고요. 더 많은 손님에게 한국 요리를 대접할 수 있게 됐습니다."
중소기업들의 이런 현지 맞춤형 전략이 효과를 거두면서 동남아 시장 진출이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기화입니다.
우리 중소기업들이 중국을 넘어 이제 동남아 지역으로 뻗어가고 있습니다.
유통업체와 함께 나가거나, 할랄 식품을 개발하는 등의 맞춤형 전략이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김기화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사는 주부 마르니 씨의 집에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내용물은 한국 중소기업이 만든 프라이팬.
현지 한국 홈쇼핑 채널에서 구입한 것입니다.
<인터뷰> 마르니(주부) : "아주 좋아요. 나가서 물건을 살 시간이 없을 때 채널을 돌리다가 골라서 누르기만 하면 되니까요."
한국 홈쇼핑업체가 말레이시아에 진출한 건 지난해 초.
말레이시아 국영방송사가 공급하는 150여 개 채널 중 유일한 홈쇼핑 채널입니다.
홈쇼핑이 판매하는 제품의 60%는 한국 중소기업 상품입니다.
홈쇼핑 업체는 한국 중소기업과 현지 바이어와의 만남도 주선합니다.
<인터뷰> 박중환(중소기업 대표이사) : “이런 거는 사실 돈 가지고는 할 수가 없고, 조직과 조직이 뭉쳐야 하는 일이기 때문에 저희에게는 굉장히 필요한 자리죠."
한국 식품 회사들도 현지인 기호에 맞춰 라면과 우동 간장.김 등 수십종에 대해 할랄 인증을 받았습니다.
이슬람교 신도들도 한국식품을 먹을 수 있게 되면서 말레이시아 내 한국 식품의 시장규모 자체가 크게 늘었습니다.
<인터뷰> 샤즈완(한국 식당 요리사) : "(한국 식품이) 말레이시아에서 할랄 인증을 받게 되면서 요리에 폭넓게 활용할 수 있게 됐고요. 더 많은 손님에게 한국 요리를 대접할 수 있게 됐습니다."
중소기업들의 이런 현지 맞춤형 전략이 효과를 거두면서 동남아 시장 진출이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기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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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기화 기자 kimkoon@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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