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에어쇼 연비경쟁…대한항공 최대규모 구매계약
입력 2015.06.17 (10:55)
수정 2015.06.17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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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세계 최대규모 항공전시회인 파리 에어쇼에는 에너지 효율성이 좋은, 연비 좋은 항공기가 차세대 주력 항공기로 선보였습니다.
대한항공은 사상 최대규모로 차세대 항공기를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에어쇼 현장을 박상용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첨단 항공 신기술의 각축장인 파리 에어쇼.
세계 양대 항공기 제조업체인 보잉과 에어버스는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한 항공기를 차세대 주력 항공기로 선보였습니다.
기존 항공기보다 연료소비를 15%에서 20%까지 줄였습니다.
친환경 개념을 도입해 소음과 탄소배출량을 낮췄습니다.
<녹취> 코너(보잉 CEO) : "낮은 유가가 확실히 항공사들에게 현재와 가까운 미래에 더 큰 이득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차세대 항공기 구매계약도 본격화됐습니다.
대한항공이 보잉과 에어버스와 각각 50대씩 차세대 항공기 100대를 도입하기로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구매비용은 13조 원으로 국내 항공업계 사상 최대 규모입니다.
오는 2019년부터 기존 항공기를 새 항공기로 교체할 계획입니다.
<인터뷰> 조양호(한진그룹 회장) : "환경친화적인 것과 경제성입니다. 기름값이 지금은 굉장히 내려갔지만, 기름값이 운항비용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파리 에어쇼에는 40여 개 나라에서 2천 개가 넘는 기업이 참가했습니다.
에너지 효율성이 항공기 평가의 중요한 기준이 되면서 세계 항공업계의 연비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르부르제에서 KBS 뉴스 박상용입니다.
세계 최대규모 항공전시회인 파리 에어쇼에는 에너지 효율성이 좋은, 연비 좋은 항공기가 차세대 주력 항공기로 선보였습니다.
대한항공은 사상 최대규모로 차세대 항공기를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에어쇼 현장을 박상용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첨단 항공 신기술의 각축장인 파리 에어쇼.
세계 양대 항공기 제조업체인 보잉과 에어버스는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한 항공기를 차세대 주력 항공기로 선보였습니다.
기존 항공기보다 연료소비를 15%에서 20%까지 줄였습니다.
친환경 개념을 도입해 소음과 탄소배출량을 낮췄습니다.
<녹취> 코너(보잉 CEO) : "낮은 유가가 확실히 항공사들에게 현재와 가까운 미래에 더 큰 이득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차세대 항공기 구매계약도 본격화됐습니다.
대한항공이 보잉과 에어버스와 각각 50대씩 차세대 항공기 100대를 도입하기로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구매비용은 13조 원으로 국내 항공업계 사상 최대 규모입니다.
오는 2019년부터 기존 항공기를 새 항공기로 교체할 계획입니다.
<인터뷰> 조양호(한진그룹 회장) : "환경친화적인 것과 경제성입니다. 기름값이 지금은 굉장히 내려갔지만, 기름값이 운항비용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파리 에어쇼에는 40여 개 나라에서 2천 개가 넘는 기업이 참가했습니다.
에너지 효율성이 항공기 평가의 중요한 기준이 되면서 세계 항공업계의 연비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르부르제에서 KBS 뉴스 박상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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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리 에어쇼 연비경쟁…대한항공 최대규모 구매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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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5-06-17 11:1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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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대규모 항공전시회인 파리 에어쇼에는 에너지 효율성이 좋은, 연비 좋은 항공기가 차세대 주력 항공기로 선보였습니다.
대한항공은 사상 최대규모로 차세대 항공기를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에어쇼 현장을 박상용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첨단 항공 신기술의 각축장인 파리 에어쇼.
세계 양대 항공기 제조업체인 보잉과 에어버스는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한 항공기를 차세대 주력 항공기로 선보였습니다.
기존 항공기보다 연료소비를 15%에서 20%까지 줄였습니다.
친환경 개념을 도입해 소음과 탄소배출량을 낮췄습니다.
<녹취> 코너(보잉 CEO) : "낮은 유가가 확실히 항공사들에게 현재와 가까운 미래에 더 큰 이득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차세대 항공기 구매계약도 본격화됐습니다.
대한항공이 보잉과 에어버스와 각각 50대씩 차세대 항공기 100대를 도입하기로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구매비용은 13조 원으로 국내 항공업계 사상 최대 규모입니다.
오는 2019년부터 기존 항공기를 새 항공기로 교체할 계획입니다.
<인터뷰> 조양호(한진그룹 회장) : "환경친화적인 것과 경제성입니다. 기름값이 지금은 굉장히 내려갔지만, 기름값이 운항비용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파리 에어쇼에는 40여 개 나라에서 2천 개가 넘는 기업이 참가했습니다.
에너지 효율성이 항공기 평가의 중요한 기준이 되면서 세계 항공업계의 연비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르부르제에서 KBS 뉴스 박상용입니다.
세계 최대규모 항공전시회인 파리 에어쇼에는 에너지 효율성이 좋은, 연비 좋은 항공기가 차세대 주력 항공기로 선보였습니다.
대한항공은 사상 최대규모로 차세대 항공기를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에어쇼 현장을 박상용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첨단 항공 신기술의 각축장인 파리 에어쇼.
세계 양대 항공기 제조업체인 보잉과 에어버스는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한 항공기를 차세대 주력 항공기로 선보였습니다.
기존 항공기보다 연료소비를 15%에서 20%까지 줄였습니다.
친환경 개념을 도입해 소음과 탄소배출량을 낮췄습니다.
<녹취> 코너(보잉 CEO) : "낮은 유가가 확실히 항공사들에게 현재와 가까운 미래에 더 큰 이득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차세대 항공기 구매계약도 본격화됐습니다.
대한항공이 보잉과 에어버스와 각각 50대씩 차세대 항공기 100대를 도입하기로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구매비용은 13조 원으로 국내 항공업계 사상 최대 규모입니다.
오는 2019년부터 기존 항공기를 새 항공기로 교체할 계획입니다.
<인터뷰> 조양호(한진그룹 회장) : "환경친화적인 것과 경제성입니다. 기름값이 지금은 굉장히 내려갔지만, 기름값이 운항비용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파리 에어쇼에는 40여 개 나라에서 2천 개가 넘는 기업이 참가했습니다.
에너지 효율성이 항공기 평가의 중요한 기준이 되면서 세계 항공업계의 연비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르부르제에서 KBS 뉴스 박상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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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상용 기자 sangyong@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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