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한류’…한국 게임에 빠진 동남아

입력 2015.06.29 (12:35) 수정 2015.06.29 (1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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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태국의 스마트폰 보급대수가 4천만 대를 넘어서면서 모바일 게임 사용자도 급증하고 있는데요.

절반 이상이 한국 게임이어서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도 한류가 뜨겁다고 합니다.

고영태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방콕에 있는 한 태국 기업의 점심시간입니다.

젊은 직원들이 휴게실에 모여 스마트폰으로 무언가를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한국 업체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입니다.

<인터뷰> 따넷(직장인) : "주변에 있는 친구들 가운데 70%가 이 모바일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인기가 높아지면서 2천5백억 원 규모의 태국 게임 시장의 절반을 한국 게임이 차지했습니다.

특히 최근에 출시된 일부 게임들은 몇 달 만에 다운로드 수가 천만 건을 넘을 정도로 폭발적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뛰어난 캐릭터 디자인, 흥미로운 게임 전개 그리고 한국 모바일 메신저와의 결합이 성공의 비결입니다.

<인터뷰> 나폽(라인 게임매니저) : "한국 게임들은 이야기, 캐릭터 그리고 게임 방식이 태국 사람들 취향에 잘 맞기 때문입니다."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 등에서도 우리 모바일 게임은 시장 점유를 1위를 기록하며 인기몰이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우리 게임 수출액은 28억 달러로, K-pop 수출의 10배를 넘어 황금알을 낳는 인기 한류 콘텐츠로 자리 잡아 가고 있습니다.

방콕에서 KBS 뉴스 고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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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바일 한류’…한국 게임에 빠진 동남아
    • 입력 2015-06-29 12:37:15
    • 수정2015-06-29 13:01:02
    뉴스 12
<앵커 멘트>

태국의 스마트폰 보급대수가 4천만 대를 넘어서면서 모바일 게임 사용자도 급증하고 있는데요.

절반 이상이 한국 게임이어서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도 한류가 뜨겁다고 합니다.

고영태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방콕에 있는 한 태국 기업의 점심시간입니다.

젊은 직원들이 휴게실에 모여 스마트폰으로 무언가를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한국 업체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입니다.

<인터뷰> 따넷(직장인) : "주변에 있는 친구들 가운데 70%가 이 모바일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인기가 높아지면서 2천5백억 원 규모의 태국 게임 시장의 절반을 한국 게임이 차지했습니다.

특히 최근에 출시된 일부 게임들은 몇 달 만에 다운로드 수가 천만 건을 넘을 정도로 폭발적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뛰어난 캐릭터 디자인, 흥미로운 게임 전개 그리고 한국 모바일 메신저와의 결합이 성공의 비결입니다.

<인터뷰> 나폽(라인 게임매니저) : "한국 게임들은 이야기, 캐릭터 그리고 게임 방식이 태국 사람들 취향에 잘 맞기 때문입니다."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 등에서도 우리 모바일 게임은 시장 점유를 1위를 기록하며 인기몰이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우리 게임 수출액은 28억 달러로, K-pop 수출의 10배를 넘어 황금알을 낳는 인기 한류 콘텐츠로 자리 잡아 가고 있습니다.

방콕에서 KBS 뉴스 고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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