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기 관리 불만 고조…소비자는 생수로 이동
입력 2015.11.02 (07:38)
수정 2015.11.02 (0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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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주로 임대해서 쓰고 있는 정수기의 사후 관리가 부실해 최근 소비자 불만이 부쩍 늘고 있습니다.
특히 영세한 정수기 업계는 경영이 어려워 서비스 개선이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주의해야합니다.
한승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매달 2만여 원을 내고 정수기를 임대한 정 모 씨.
그러나 서너 달 전부터는 정수기 물을 마시지 않고 있습니다.
최근 정수기 업체가 경영 위기를 겪으면서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자 마시기가 꺼림칙하기 때문입니다.
<녹취> 정00(정수기 임대 사용자) : "필터 교환도 전혀 받은 상태도 아니고 서비스도 지금 받을 수 없는 상황이고.."
소비자원에 접수된 정수기 관련 상담 건수는 지난해 9월 7백여 건에서 올해 9월 2천3백여 건으로 1년 새 3배 이상 늘었습니다.
최근 한 정수기 업체가 사실상 부도 나는 등 많은 영세 정수기 업체가 경영난을 겪으면서 사후 관리가 부실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이기춘(정수기공업협동조합 전무) : "대 수가 적다 보면 한 군데 AS(사후관리)하고 다음 집까지 가는데 이동 거리라든지 이런 문제 때문에 불리한 측면이 있습니다."
이러다 보니 정수기를 사거나 임대하는 대신 생수를 직접 사 마시는 소비자가 늘고 있습니다.
올해 생수 시장 규모는 6천6백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10% 늘고, 5년 뒤엔 1조 원대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박지현(서울시 영등포구) : "한번 사용하고 마시고 끝나니까 그게 더 깨끗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생수를 사다 먹게 됐어요."
전문가들은 관리가 잘 안 되는 정수기는 수질이나 위생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는 만큼 임대 계약할 때 약관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KBS 뉴스 한승연입니다.
주로 임대해서 쓰고 있는 정수기의 사후 관리가 부실해 최근 소비자 불만이 부쩍 늘고 있습니다.
특히 영세한 정수기 업계는 경영이 어려워 서비스 개선이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주의해야합니다.
한승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매달 2만여 원을 내고 정수기를 임대한 정 모 씨.
그러나 서너 달 전부터는 정수기 물을 마시지 않고 있습니다.
최근 정수기 업체가 경영 위기를 겪으면서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자 마시기가 꺼림칙하기 때문입니다.
<녹취> 정00(정수기 임대 사용자) : "필터 교환도 전혀 받은 상태도 아니고 서비스도 지금 받을 수 없는 상황이고.."
소비자원에 접수된 정수기 관련 상담 건수는 지난해 9월 7백여 건에서 올해 9월 2천3백여 건으로 1년 새 3배 이상 늘었습니다.
최근 한 정수기 업체가 사실상 부도 나는 등 많은 영세 정수기 업체가 경영난을 겪으면서 사후 관리가 부실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이기춘(정수기공업협동조합 전무) : "대 수가 적다 보면 한 군데 AS(사후관리)하고 다음 집까지 가는데 이동 거리라든지 이런 문제 때문에 불리한 측면이 있습니다."
이러다 보니 정수기를 사거나 임대하는 대신 생수를 직접 사 마시는 소비자가 늘고 있습니다.
올해 생수 시장 규모는 6천6백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10% 늘고, 5년 뒤엔 1조 원대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박지현(서울시 영등포구) : "한번 사용하고 마시고 끝나니까 그게 더 깨끗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생수를 사다 먹게 됐어요."
전문가들은 관리가 잘 안 되는 정수기는 수질이나 위생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는 만큼 임대 계약할 때 약관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KBS 뉴스 한승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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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수기 관리 불만 고조…소비자는 생수로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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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5-11-02 07:51:52
- 수정2015-11-02 08:47:59
<앵커 멘트>
주로 임대해서 쓰고 있는 정수기의 사후 관리가 부실해 최근 소비자 불만이 부쩍 늘고 있습니다.
특히 영세한 정수기 업계는 경영이 어려워 서비스 개선이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주의해야합니다.
한승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매달 2만여 원을 내고 정수기를 임대한 정 모 씨.
그러나 서너 달 전부터는 정수기 물을 마시지 않고 있습니다.
최근 정수기 업체가 경영 위기를 겪으면서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자 마시기가 꺼림칙하기 때문입니다.
<녹취> 정00(정수기 임대 사용자) : "필터 교환도 전혀 받은 상태도 아니고 서비스도 지금 받을 수 없는 상황이고.."
소비자원에 접수된 정수기 관련 상담 건수는 지난해 9월 7백여 건에서 올해 9월 2천3백여 건으로 1년 새 3배 이상 늘었습니다.
최근 한 정수기 업체가 사실상 부도 나는 등 많은 영세 정수기 업체가 경영난을 겪으면서 사후 관리가 부실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이기춘(정수기공업협동조합 전무) : "대 수가 적다 보면 한 군데 AS(사후관리)하고 다음 집까지 가는데 이동 거리라든지 이런 문제 때문에 불리한 측면이 있습니다."
이러다 보니 정수기를 사거나 임대하는 대신 생수를 직접 사 마시는 소비자가 늘고 있습니다.
올해 생수 시장 규모는 6천6백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10% 늘고, 5년 뒤엔 1조 원대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박지현(서울시 영등포구) : "한번 사용하고 마시고 끝나니까 그게 더 깨끗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생수를 사다 먹게 됐어요."
전문가들은 관리가 잘 안 되는 정수기는 수질이나 위생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는 만큼 임대 계약할 때 약관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KBS 뉴스 한승연입니다.
주로 임대해서 쓰고 있는 정수기의 사후 관리가 부실해 최근 소비자 불만이 부쩍 늘고 있습니다.
특히 영세한 정수기 업계는 경영이 어려워 서비스 개선이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주의해야합니다.
한승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매달 2만여 원을 내고 정수기를 임대한 정 모 씨.
그러나 서너 달 전부터는 정수기 물을 마시지 않고 있습니다.
최근 정수기 업체가 경영 위기를 겪으면서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자 마시기가 꺼림칙하기 때문입니다.
<녹취> 정00(정수기 임대 사용자) : "필터 교환도 전혀 받은 상태도 아니고 서비스도 지금 받을 수 없는 상황이고.."
소비자원에 접수된 정수기 관련 상담 건수는 지난해 9월 7백여 건에서 올해 9월 2천3백여 건으로 1년 새 3배 이상 늘었습니다.
최근 한 정수기 업체가 사실상 부도 나는 등 많은 영세 정수기 업체가 경영난을 겪으면서 사후 관리가 부실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이기춘(정수기공업협동조합 전무) : "대 수가 적다 보면 한 군데 AS(사후관리)하고 다음 집까지 가는데 이동 거리라든지 이런 문제 때문에 불리한 측면이 있습니다."
이러다 보니 정수기를 사거나 임대하는 대신 생수를 직접 사 마시는 소비자가 늘고 있습니다.
올해 생수 시장 규모는 6천6백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10% 늘고, 5년 뒤엔 1조 원대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박지현(서울시 영등포구) : "한번 사용하고 마시고 끝나니까 그게 더 깨끗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생수를 사다 먹게 됐어요."
전문가들은 관리가 잘 안 되는 정수기는 수질이나 위생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는 만큼 임대 계약할 때 약관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KBS 뉴스 한승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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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승연 기자 hanspond@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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