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경기 둔화여파 명품업계 직격탄
입력 2015.11.04 (06:37)
수정 2015.11.04 (0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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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중국 경기둔화의 불똥이 불황을 모르던 명품업계에까지 튀었습니다.
버버리나 루이비통같은 명품브랜드는 그동안 중국 손님들이 먹여살린다해도 과언이 아니었는데요
최근들어 매출감소세가 뚜렷하다고 합니다.
뉴욕 박태서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영국 명품업체 버버리의 올 하반기 매출은 지난해보다 4% 줄었습니다.
5% 증가를 기대했는데 정반대 결과입니다.
중국과 홍콩시장 매출감소가 컸습니다.
버버리 총 매출에서 중국계가 차지하는 비중은 70%입니다.
불가리와 팬디 등을 거느린 세계최대 명품그룹 LVMH도 매출둔화를 겪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인들이 많이 찾는 루이비통의 타격이 컸다고 합니다.
업계에선 중국의 경기둔화와 주식시장 침체, 여기에 시진핑 정부의 부패척결이 한꺼번에 겹쳤다고 분석했습니다
<녹취> 로라 텐(영국 명품협회 대변인) : "중국정부의 반부패조치에 따라 명품업종이 직격탄을 맞았습니다. 버버리만해도 얼마전까지 중국관료들이 선호하는 뇌물이었죠"
중국특수를 부진 탈출의 계기로 삼으려던 업종들도 휘청거리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밀려난 스위스 명품시계는 올 7월의 경우 중국이 지난해 대비 40%, 홍콩은 29% 매출이 줄었습니다.
중국시장 개척으로 재도약을 꿈꿨던 골프용품 업계도 똑같이 어렵습니다.
대부분 업체들이 적자인 가운데 국내업체 필라가 인수했던 타이틀리스트 역시 고전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뉴욕에서 KBS 뉴스 박태서입니다.
중국 경기둔화의 불똥이 불황을 모르던 명품업계에까지 튀었습니다.
버버리나 루이비통같은 명품브랜드는 그동안 중국 손님들이 먹여살린다해도 과언이 아니었는데요
최근들어 매출감소세가 뚜렷하다고 합니다.
뉴욕 박태서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영국 명품업체 버버리의 올 하반기 매출은 지난해보다 4% 줄었습니다.
5% 증가를 기대했는데 정반대 결과입니다.
중국과 홍콩시장 매출감소가 컸습니다.
버버리 총 매출에서 중국계가 차지하는 비중은 70%입니다.
불가리와 팬디 등을 거느린 세계최대 명품그룹 LVMH도 매출둔화를 겪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인들이 많이 찾는 루이비통의 타격이 컸다고 합니다.
업계에선 중국의 경기둔화와 주식시장 침체, 여기에 시진핑 정부의 부패척결이 한꺼번에 겹쳤다고 분석했습니다
<녹취> 로라 텐(영국 명품협회 대변인) : "중국정부의 반부패조치에 따라 명품업종이 직격탄을 맞았습니다. 버버리만해도 얼마전까지 중국관료들이 선호하는 뇌물이었죠"
중국특수를 부진 탈출의 계기로 삼으려던 업종들도 휘청거리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밀려난 스위스 명품시계는 올 7월의 경우 중국이 지난해 대비 40%, 홍콩은 29% 매출이 줄었습니다.
중국시장 개척으로 재도약을 꿈꿨던 골프용품 업계도 똑같이 어렵습니다.
대부분 업체들이 적자인 가운데 국내업체 필라가 인수했던 타이틀리스트 역시 고전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뉴욕에서 KBS 뉴스 박태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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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경기 둔화여파 명품업계 직격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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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5-11-04 06:38:40
- 수정2015-11-04 07:22:26
<앵커 멘트>
중국 경기둔화의 불똥이 불황을 모르던 명품업계에까지 튀었습니다.
버버리나 루이비통같은 명품브랜드는 그동안 중국 손님들이 먹여살린다해도 과언이 아니었는데요
최근들어 매출감소세가 뚜렷하다고 합니다.
뉴욕 박태서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영국 명품업체 버버리의 올 하반기 매출은 지난해보다 4% 줄었습니다.
5% 증가를 기대했는데 정반대 결과입니다.
중국과 홍콩시장 매출감소가 컸습니다.
버버리 총 매출에서 중국계가 차지하는 비중은 70%입니다.
불가리와 팬디 등을 거느린 세계최대 명품그룹 LVMH도 매출둔화를 겪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인들이 많이 찾는 루이비통의 타격이 컸다고 합니다.
업계에선 중국의 경기둔화와 주식시장 침체, 여기에 시진핑 정부의 부패척결이 한꺼번에 겹쳤다고 분석했습니다
<녹취> 로라 텐(영국 명품협회 대변인) : "중국정부의 반부패조치에 따라 명품업종이 직격탄을 맞았습니다. 버버리만해도 얼마전까지 중국관료들이 선호하는 뇌물이었죠"
중국특수를 부진 탈출의 계기로 삼으려던 업종들도 휘청거리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밀려난 스위스 명품시계는 올 7월의 경우 중국이 지난해 대비 40%, 홍콩은 29% 매출이 줄었습니다.
중국시장 개척으로 재도약을 꿈꿨던 골프용품 업계도 똑같이 어렵습니다.
대부분 업체들이 적자인 가운데 국내업체 필라가 인수했던 타이틀리스트 역시 고전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뉴욕에서 KBS 뉴스 박태서입니다.
중국 경기둔화의 불똥이 불황을 모르던 명품업계에까지 튀었습니다.
버버리나 루이비통같은 명품브랜드는 그동안 중국 손님들이 먹여살린다해도 과언이 아니었는데요
최근들어 매출감소세가 뚜렷하다고 합니다.
뉴욕 박태서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영국 명품업체 버버리의 올 하반기 매출은 지난해보다 4% 줄었습니다.
5% 증가를 기대했는데 정반대 결과입니다.
중국과 홍콩시장 매출감소가 컸습니다.
버버리 총 매출에서 중국계가 차지하는 비중은 70%입니다.
불가리와 팬디 등을 거느린 세계최대 명품그룹 LVMH도 매출둔화를 겪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인들이 많이 찾는 루이비통의 타격이 컸다고 합니다.
업계에선 중국의 경기둔화와 주식시장 침체, 여기에 시진핑 정부의 부패척결이 한꺼번에 겹쳤다고 분석했습니다
<녹취> 로라 텐(영국 명품협회 대변인) : "중국정부의 반부패조치에 따라 명품업종이 직격탄을 맞았습니다. 버버리만해도 얼마전까지 중국관료들이 선호하는 뇌물이었죠"
중국특수를 부진 탈출의 계기로 삼으려던 업종들도 휘청거리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밀려난 스위스 명품시계는 올 7월의 경우 중국이 지난해 대비 40%, 홍콩은 29% 매출이 줄었습니다.
중국시장 개척으로 재도약을 꿈꿨던 골프용품 업계도 똑같이 어렵습니다.
대부분 업체들이 적자인 가운데 국내업체 필라가 인수했던 타이틀리스트 역시 고전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뉴욕에서 KBS 뉴스 박태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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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태서 기자 tspark@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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