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차 중 ‘히터’ 위험천만…엔진 과열로 ‘불’
입력 2016.01.13 (21:25)
수정 2016.01.14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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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강추위에 차 안에서 오랫동안 히터를 틀고 계신 분들 많은데요,
정차 중인 차에서 계속 히터를 켜두거나, 빨리 온도를 높이려고 가속페달을 밟으면 한겨울에도 엔진이 과열돼 화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성용희 기자의 보도 주의깊게 보시죠.
<리포트>
시뻘건 불길이 화물차 전체를 휘감습니다.
정차 중인 승용차에서도 연기가 끊임없이 피어오릅니다.
모두 엔진과열로 난 화재입니다.
정차 중 장시간 히터까지 사용할 경우 엔진이 얼마나 과열되는지 실험했습니다.
시동을 건 상태에서 70도가량이던 엔진 주변 온도가 히터를 틀고 20분가량 지나자 100도를 넘어섭니다.
여기에 가속페달을 밟자 금세 180도까지 올라갑니다.
종이를 갖다 대자 곧바로 연기가 피어오릅니다.
엔진룸에 들어갈 수 있는 이 같은 낙엽이나, 기름때를 제거하지 않으면 엔진이 과열됐을 때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인터뷰> 길송호(대전 북부소방서 화재조사반) : "공회전 상태에서는 바람이 외부에서 들어오지 않고 장시간 방치 시 엔진이 과열돼 화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정차할 때는 주변의 화재 위험 요인을 미리 피해야 합니다.
<인터뷰> 이호근(대덕대 자동차학과 교수) : "낙엽이나 잔디가 배기관 쪽에 붙으면서 화재 위험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지역을 피해서 주차를 하고…."
겨울철에는 정차 중 장시간 히터사용을 피하고 평소 냉각수량도 점검해야 엉뚱한 낭패를 막을 수 있습니다.
KBS 뉴스 성용희입니다.
강추위에 차 안에서 오랫동안 히터를 틀고 계신 분들 많은데요,
정차 중인 차에서 계속 히터를 켜두거나, 빨리 온도를 높이려고 가속페달을 밟으면 한겨울에도 엔진이 과열돼 화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성용희 기자의 보도 주의깊게 보시죠.
<리포트>
시뻘건 불길이 화물차 전체를 휘감습니다.
정차 중인 승용차에서도 연기가 끊임없이 피어오릅니다.
모두 엔진과열로 난 화재입니다.
정차 중 장시간 히터까지 사용할 경우 엔진이 얼마나 과열되는지 실험했습니다.
시동을 건 상태에서 70도가량이던 엔진 주변 온도가 히터를 틀고 20분가량 지나자 100도를 넘어섭니다.
여기에 가속페달을 밟자 금세 180도까지 올라갑니다.
종이를 갖다 대자 곧바로 연기가 피어오릅니다.
엔진룸에 들어갈 수 있는 이 같은 낙엽이나, 기름때를 제거하지 않으면 엔진이 과열됐을 때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인터뷰> 길송호(대전 북부소방서 화재조사반) : "공회전 상태에서는 바람이 외부에서 들어오지 않고 장시간 방치 시 엔진이 과열돼 화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정차할 때는 주변의 화재 위험 요인을 미리 피해야 합니다.
<인터뷰> 이호근(대덕대 자동차학과 교수) : "낙엽이나 잔디가 배기관 쪽에 붙으면서 화재 위험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지역을 피해서 주차를 하고…."
겨울철에는 정차 중 장시간 히터사용을 피하고 평소 냉각수량도 점검해야 엉뚱한 낭패를 막을 수 있습니다.
KBS 뉴스 성용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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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차 중 ‘히터’ 위험천만…엔진 과열로 ‘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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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1-13 21:27:05
- 수정2016-01-14 10:13:25
![](/data/news/2016/01/13/3215019_160.jpg)
<앵커 멘트>
강추위에 차 안에서 오랫동안 히터를 틀고 계신 분들 많은데요,
정차 중인 차에서 계속 히터를 켜두거나, 빨리 온도를 높이려고 가속페달을 밟으면 한겨울에도 엔진이 과열돼 화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성용희 기자의 보도 주의깊게 보시죠.
<리포트>
시뻘건 불길이 화물차 전체를 휘감습니다.
정차 중인 승용차에서도 연기가 끊임없이 피어오릅니다.
모두 엔진과열로 난 화재입니다.
정차 중 장시간 히터까지 사용할 경우 엔진이 얼마나 과열되는지 실험했습니다.
시동을 건 상태에서 70도가량이던 엔진 주변 온도가 히터를 틀고 20분가량 지나자 100도를 넘어섭니다.
여기에 가속페달을 밟자 금세 180도까지 올라갑니다.
종이를 갖다 대자 곧바로 연기가 피어오릅니다.
엔진룸에 들어갈 수 있는 이 같은 낙엽이나, 기름때를 제거하지 않으면 엔진이 과열됐을 때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인터뷰> 길송호(대전 북부소방서 화재조사반) : "공회전 상태에서는 바람이 외부에서 들어오지 않고 장시간 방치 시 엔진이 과열돼 화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정차할 때는 주변의 화재 위험 요인을 미리 피해야 합니다.
<인터뷰> 이호근(대덕대 자동차학과 교수) : "낙엽이나 잔디가 배기관 쪽에 붙으면서 화재 위험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지역을 피해서 주차를 하고…."
겨울철에는 정차 중 장시간 히터사용을 피하고 평소 냉각수량도 점검해야 엉뚱한 낭패를 막을 수 있습니다.
KBS 뉴스 성용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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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용희 기자 heestor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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