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의 철강업계, 첨단 제품으로 돌파한다
입력 2016.02.01 (06:37)
수정 2016.02.01 (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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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중국의 저가 제품 공세로 포스코가 사상 처음으로 적자를 내는 등 우리 철강 업계의 위기감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철강 기업들은 첨단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불황을 뚫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김귀수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잉크젯 프린터가 그림을 출력하고 있습니다.
종이처럼 보이지만 포스코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특수 도금을 한 철판입니다.
건물 내외장이나 가전제품 등에 맞춤형 생산이 가능합니다.
이 파이프는 망간 함량이 훨씬 높은 고 망간으로 생산됐습니다.
파이프가 더 튼튼해 셰일 가스 추출용으로 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인터뷰> 송영균(광양제철소/표면처리연구그룹장) : "세계적인 저성장 구조와 중국의 저가공세에 맞서 포스코는 월드 프리미엄 제품을 개발하여 신규 시장을 창출해서 위기를 극복하려고 합니다."
자동차용 강판을 주로 생산하고 있는 현대제철 당진 공장.
대형 크레인이 쉴 새 없이 15톤에 달하는 코일을 옮기고 있습니다.
여기에 있는 자동차용 강판들은 1톤에 100만원 정도 합니다.
일반 강판보다 두 배 정도 비싼 고부가가치 상품입니다.
고품질의 합금으로 제작되는 데다 쇳물의 품질이 일정해 높은 값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뷰> 임희중(현대제철/기술전략팀장) : "철강 산업은 더이상 굴뚝 산업이 아니라 자동차 강판 등 고부가가치 제품을 창출하는 첨단산업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공급 과잉으로 극심한 부진에 시달리는 철강업계가 세계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품질, 고기능의 첨단 제품으로 승부를 걸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귀수입니다.
중국의 저가 제품 공세로 포스코가 사상 처음으로 적자를 내는 등 우리 철강 업계의 위기감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철강 기업들은 첨단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불황을 뚫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김귀수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잉크젯 프린터가 그림을 출력하고 있습니다.
종이처럼 보이지만 포스코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특수 도금을 한 철판입니다.
건물 내외장이나 가전제품 등에 맞춤형 생산이 가능합니다.
이 파이프는 망간 함량이 훨씬 높은 고 망간으로 생산됐습니다.
파이프가 더 튼튼해 셰일 가스 추출용으로 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인터뷰> 송영균(광양제철소/표면처리연구그룹장) : "세계적인 저성장 구조와 중국의 저가공세에 맞서 포스코는 월드 프리미엄 제품을 개발하여 신규 시장을 창출해서 위기를 극복하려고 합니다."
자동차용 강판을 주로 생산하고 있는 현대제철 당진 공장.
대형 크레인이 쉴 새 없이 15톤에 달하는 코일을 옮기고 있습니다.
여기에 있는 자동차용 강판들은 1톤에 100만원 정도 합니다.
일반 강판보다 두 배 정도 비싼 고부가가치 상품입니다.
고품질의 합금으로 제작되는 데다 쇳물의 품질이 일정해 높은 값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뷰> 임희중(현대제철/기술전략팀장) : "철강 산업은 더이상 굴뚝 산업이 아니라 자동차 강판 등 고부가가치 제품을 창출하는 첨단산업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공급 과잉으로 극심한 부진에 시달리는 철강업계가 세계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품질, 고기능의 첨단 제품으로 승부를 걸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귀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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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기의 철강업계, 첨단 제품으로 돌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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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2-01 06:40:22
- 수정2016-02-01 08: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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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저가 제품 공세로 포스코가 사상 처음으로 적자를 내는 등 우리 철강 업계의 위기감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철강 기업들은 첨단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불황을 뚫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김귀수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잉크젯 프린터가 그림을 출력하고 있습니다.
종이처럼 보이지만 포스코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특수 도금을 한 철판입니다.
건물 내외장이나 가전제품 등에 맞춤형 생산이 가능합니다.
이 파이프는 망간 함량이 훨씬 높은 고 망간으로 생산됐습니다.
파이프가 더 튼튼해 셰일 가스 추출용으로 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인터뷰> 송영균(광양제철소/표면처리연구그룹장) : "세계적인 저성장 구조와 중국의 저가공세에 맞서 포스코는 월드 프리미엄 제품을 개발하여 신규 시장을 창출해서 위기를 극복하려고 합니다."
자동차용 강판을 주로 생산하고 있는 현대제철 당진 공장.
대형 크레인이 쉴 새 없이 15톤에 달하는 코일을 옮기고 있습니다.
여기에 있는 자동차용 강판들은 1톤에 100만원 정도 합니다.
일반 강판보다 두 배 정도 비싼 고부가가치 상품입니다.
고품질의 합금으로 제작되는 데다 쇳물의 품질이 일정해 높은 값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뷰> 임희중(현대제철/기술전략팀장) : "철강 산업은 더이상 굴뚝 산업이 아니라 자동차 강판 등 고부가가치 제품을 창출하는 첨단산업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공급 과잉으로 극심한 부진에 시달리는 철강업계가 세계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품질, 고기능의 첨단 제품으로 승부를 걸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귀수입니다.
중국의 저가 제품 공세로 포스코가 사상 처음으로 적자를 내는 등 우리 철강 업계의 위기감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철강 기업들은 첨단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불황을 뚫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김귀수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잉크젯 프린터가 그림을 출력하고 있습니다.
종이처럼 보이지만 포스코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특수 도금을 한 철판입니다.
건물 내외장이나 가전제품 등에 맞춤형 생산이 가능합니다.
이 파이프는 망간 함량이 훨씬 높은 고 망간으로 생산됐습니다.
파이프가 더 튼튼해 셰일 가스 추출용으로 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인터뷰> 송영균(광양제철소/표면처리연구그룹장) : "세계적인 저성장 구조와 중국의 저가공세에 맞서 포스코는 월드 프리미엄 제품을 개발하여 신규 시장을 창출해서 위기를 극복하려고 합니다."
자동차용 강판을 주로 생산하고 있는 현대제철 당진 공장.
대형 크레인이 쉴 새 없이 15톤에 달하는 코일을 옮기고 있습니다.
여기에 있는 자동차용 강판들은 1톤에 100만원 정도 합니다.
일반 강판보다 두 배 정도 비싼 고부가가치 상품입니다.
고품질의 합금으로 제작되는 데다 쇳물의 품질이 일정해 높은 값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뷰> 임희중(현대제철/기술전략팀장) : "철강 산업은 더이상 굴뚝 산업이 아니라 자동차 강판 등 고부가가치 제품을 창출하는 첨단산업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공급 과잉으로 극심한 부진에 시달리는 철강업계가 세계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품질, 고기능의 첨단 제품으로 승부를 걸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귀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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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귀수 기자 seowoo10@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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