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스크린X 사업에 1,850억 투입
입력 2016.02.01 (09:45)
수정 2016.02.01 (1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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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과 영화 다면 상영 등 문화와 정보통신기술을 융합한 디지털콘텐츠 사업에 올해부터 3년간 1,850억원이 투입됩니다.
미래창조과학부는 지난달 29일 서울 청계천 문화창조벤처단지에서 열린 '제2차 ICT 정책해우소'에서 이 같은 계획을 발표하고 디지털콘텐츠 신산업의 구심점이 될 '5대 선도 프로젝트'를 선정해 집중 육성합니다.
5대 선도 프로젝트는 페이스북과 마이크로소프트사와 경쟁하는 가상현실과 다면 상영, 이른바 스크린X 등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와 콘텐츠를 묶은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자는 것입니다.
미래창조과학부는 지난달 29일 서울 청계천 문화창조벤처단지에서 열린 '제2차 ICT 정책해우소'에서 이 같은 계획을 발표하고 디지털콘텐츠 신산업의 구심점이 될 '5대 선도 프로젝트'를 선정해 집중 육성합니다.
5대 선도 프로젝트는 페이스북과 마이크로소프트사와 경쟁하는 가상현실과 다면 상영, 이른바 스크린X 등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와 콘텐츠를 묶은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자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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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상현실·스크린X 사업에 1,850억 투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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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2-01 09:46:54
- 수정2016-02-01 10:36:03
![](/data/news/2016/02/01/3225221_120.jpg)
가상현실과 영화 다면 상영 등 문화와 정보통신기술을 융합한 디지털콘텐츠 사업에 올해부터 3년간 1,850억원이 투입됩니다.
미래창조과학부는 지난달 29일 서울 청계천 문화창조벤처단지에서 열린 '제2차 ICT 정책해우소'에서 이 같은 계획을 발표하고 디지털콘텐츠 신산업의 구심점이 될 '5대 선도 프로젝트'를 선정해 집중 육성합니다.
5대 선도 프로젝트는 페이스북과 마이크로소프트사와 경쟁하는 가상현실과 다면 상영, 이른바 스크린X 등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와 콘텐츠를 묶은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자는 것입니다.
미래창조과학부는 지난달 29일 서울 청계천 문화창조벤처단지에서 열린 '제2차 ICT 정책해우소'에서 이 같은 계획을 발표하고 디지털콘텐츠 신산업의 구심점이 될 '5대 선도 프로젝트'를 선정해 집중 육성합니다.
5대 선도 프로젝트는 페이스북과 마이크로소프트사와 경쟁하는 가상현실과 다면 상영, 이른바 스크린X 등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와 콘텐츠를 묶은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자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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