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회사도 ‘미래 먹거리’ 로봇 개발
입력 2016.02.20 (06:43)
수정 2016.02.20 (0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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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로봇 산업이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떠오르면서 이제는 자동차 제조 회사들까지 앞다퉈 로봇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특히 늘어나는 고령 인구를 겨냥한 입는 로봇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신방실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평소에는 엄두조차 내지 못하던 계단을 조심스럽게 오르기 시작합니다.
약해진 근육과 관절을 보조해주는 로봇을 착용하자 걷는 것이 수월해졌습니다.
<인터뷰> 현동진(현대자동차 책임연구원) : "노약자가 걷거나 계단을 오르내릴 수 있게 근력을 보조해주는 로봇으로 편리한 보행을 통해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가 처음으로 공개한 입는 로봇은 무게 15kg에 한번 충전하면 4시간까지 쓸 수 있습니다.
가격은 3천만 원대로 중형차 한 대 수준입니다.
일본 자동차기업 혼다는 보행 보조 로봇 대여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단순한 모터와 벨트를 사용해 무게 2.7kg에 불과하고 1회 충전에 1시간 정도 사용합니다.
한 달 대여 비용은 우리 돈 49만 원 정도입니다.
고령화 시대 노인들의 이동성을 확보해주는 입는 로봇 시장이 미래 먹거리로 떠오르면서 도요타 등 세계적인 자동차 회사들도 앞다퉈 로봇 산업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인터뷰> 최서호(현대차 인간편의연구팀장) : "대량 생산을 하면서 코스트를 낮추는 경쟁력이 자동차 회사에 있습니다. 그래서 좀 더 합리적인 가격에 많은 사람들이 쓸 수 있는 로봇을 만들고 있는 거고요."
앞으로 5년 안에 무게를 더 줄이고 배터리 성능이 개선된 제품이 나오면 본격적인 입는 로봇 시대가 열릴 전망입니다.
KBS 뉴스 신방실입니다.
로봇 산업이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떠오르면서 이제는 자동차 제조 회사들까지 앞다퉈 로봇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특히 늘어나는 고령 인구를 겨냥한 입는 로봇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신방실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평소에는 엄두조차 내지 못하던 계단을 조심스럽게 오르기 시작합니다.
약해진 근육과 관절을 보조해주는 로봇을 착용하자 걷는 것이 수월해졌습니다.
<인터뷰> 현동진(현대자동차 책임연구원) : "노약자가 걷거나 계단을 오르내릴 수 있게 근력을 보조해주는 로봇으로 편리한 보행을 통해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가 처음으로 공개한 입는 로봇은 무게 15kg에 한번 충전하면 4시간까지 쓸 수 있습니다.
가격은 3천만 원대로 중형차 한 대 수준입니다.
일본 자동차기업 혼다는 보행 보조 로봇 대여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단순한 모터와 벨트를 사용해 무게 2.7kg에 불과하고 1회 충전에 1시간 정도 사용합니다.
한 달 대여 비용은 우리 돈 49만 원 정도입니다.
고령화 시대 노인들의 이동성을 확보해주는 입는 로봇 시장이 미래 먹거리로 떠오르면서 도요타 등 세계적인 자동차 회사들도 앞다퉈 로봇 산업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인터뷰> 최서호(현대차 인간편의연구팀장) : "대량 생산을 하면서 코스트를 낮추는 경쟁력이 자동차 회사에 있습니다. 그래서 좀 더 합리적인 가격에 많은 사람들이 쓸 수 있는 로봇을 만들고 있는 거고요."
앞으로 5년 안에 무게를 더 줄이고 배터리 성능이 개선된 제품이 나오면 본격적인 입는 로봇 시대가 열릴 전망입니다.
KBS 뉴스 신방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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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 회사도 ‘미래 먹거리’ 로봇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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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2-20 06:45:05
- 수정2016-02-20 07:3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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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 산업이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떠오르면서 이제는 자동차 제조 회사들까지 앞다퉈 로봇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특히 늘어나는 고령 인구를 겨냥한 입는 로봇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신방실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평소에는 엄두조차 내지 못하던 계단을 조심스럽게 오르기 시작합니다.
약해진 근육과 관절을 보조해주는 로봇을 착용하자 걷는 것이 수월해졌습니다.
<인터뷰> 현동진(현대자동차 책임연구원) : "노약자가 걷거나 계단을 오르내릴 수 있게 근력을 보조해주는 로봇으로 편리한 보행을 통해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가 처음으로 공개한 입는 로봇은 무게 15kg에 한번 충전하면 4시간까지 쓸 수 있습니다.
가격은 3천만 원대로 중형차 한 대 수준입니다.
일본 자동차기업 혼다는 보행 보조 로봇 대여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단순한 모터와 벨트를 사용해 무게 2.7kg에 불과하고 1회 충전에 1시간 정도 사용합니다.
한 달 대여 비용은 우리 돈 49만 원 정도입니다.
고령화 시대 노인들의 이동성을 확보해주는 입는 로봇 시장이 미래 먹거리로 떠오르면서 도요타 등 세계적인 자동차 회사들도 앞다퉈 로봇 산업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인터뷰> 최서호(현대차 인간편의연구팀장) : "대량 생산을 하면서 코스트를 낮추는 경쟁력이 자동차 회사에 있습니다. 그래서 좀 더 합리적인 가격에 많은 사람들이 쓸 수 있는 로봇을 만들고 있는 거고요."
앞으로 5년 안에 무게를 더 줄이고 배터리 성능이 개선된 제품이 나오면 본격적인 입는 로봇 시대가 열릴 전망입니다.
KBS 뉴스 신방실입니다.
로봇 산업이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떠오르면서 이제는 자동차 제조 회사들까지 앞다퉈 로봇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특히 늘어나는 고령 인구를 겨냥한 입는 로봇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신방실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평소에는 엄두조차 내지 못하던 계단을 조심스럽게 오르기 시작합니다.
약해진 근육과 관절을 보조해주는 로봇을 착용하자 걷는 것이 수월해졌습니다.
<인터뷰> 현동진(현대자동차 책임연구원) : "노약자가 걷거나 계단을 오르내릴 수 있게 근력을 보조해주는 로봇으로 편리한 보행을 통해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가 처음으로 공개한 입는 로봇은 무게 15kg에 한번 충전하면 4시간까지 쓸 수 있습니다.
가격은 3천만 원대로 중형차 한 대 수준입니다.
일본 자동차기업 혼다는 보행 보조 로봇 대여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단순한 모터와 벨트를 사용해 무게 2.7kg에 불과하고 1회 충전에 1시간 정도 사용합니다.
한 달 대여 비용은 우리 돈 49만 원 정도입니다.
고령화 시대 노인들의 이동성을 확보해주는 입는 로봇 시장이 미래 먹거리로 떠오르면서 도요타 등 세계적인 자동차 회사들도 앞다퉈 로봇 산업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인터뷰> 최서호(현대차 인간편의연구팀장) : "대량 생산을 하면서 코스트를 낮추는 경쟁력이 자동차 회사에 있습니다. 그래서 좀 더 합리적인 가격에 많은 사람들이 쓸 수 있는 로봇을 만들고 있는 거고요."
앞으로 5년 안에 무게를 더 줄이고 배터리 성능이 개선된 제품이 나오면 본격적인 입는 로봇 시대가 열릴 전망입니다.
KBS 뉴스 신방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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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방실 기자 weezer@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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