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위 천연가스 공장’ 세계 첫 진수
입력 2016.03.04 (21:38)
수정 2016.03.04 (2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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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조선 도시 거제에서 오늘(4일) 세계 처음으로 바다 위에서 LNG 생산이 가능한 선박이 선보였습니다.
높은 기술력으로, 조선업계의 불황을 돌파할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조미령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길이 365m, 너비 60m.
축구장 4배 가까운 크기로 작은 섬보다 큰 '바다 위 천연가스 공장'이 위용을 뽐냅니다.
이 FLNG는 심해에 묻힌 천연가스를 뽑아 정제하고 액화한 뒤 저장과 하역까지 가능합니다.
육상에 별도의 대규모 설비가 필요없고 이동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인터뷰> 압둘라 카림(말레이시아 페트로나스(발주업체) 부사장) : "이번 FLNG 건조 프로젝트에서 대우조선해양 야드와 근로자들이 훌륭한 건조 기술력을 선보여줬습니다."
LNG를 운반하거나 다시 기체화해서 공급하는 기술력을 한 차원 끌어올렸습니다.
<인터뷰> 정성립(대우조선해양 사장) : "해상에서 바로 생산하고 정제해서 보관하는 새로운 컨셉의 배가 플로팅 LNG입니다."
이 배의 수주가는 1조 원대.
일반 LNG 선박의 4배로 그만큼 부가가치도 높습니다.
일본도 못 따라오는 세계 최고 수준의 LNG 기술력이 총동원됐습니다.
유가 하락에다 과당경쟁으로 인한 저가 수주로 위기에 처한 조선업계의 신무기로 기대받고 있습니다.
세계 처음으로 만들어진 바다 위 LNG 생산공장은 마무리작업을 끝내고 다음 달 말레이시아로 떠나게 됩니다.
KBS 뉴스 조미령입니다.
조선 도시 거제에서 오늘(4일) 세계 처음으로 바다 위에서 LNG 생산이 가능한 선박이 선보였습니다.
높은 기술력으로, 조선업계의 불황을 돌파할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조미령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길이 365m, 너비 60m.
축구장 4배 가까운 크기로 작은 섬보다 큰 '바다 위 천연가스 공장'이 위용을 뽐냅니다.
이 FLNG는 심해에 묻힌 천연가스를 뽑아 정제하고 액화한 뒤 저장과 하역까지 가능합니다.
육상에 별도의 대규모 설비가 필요없고 이동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인터뷰> 압둘라 카림(말레이시아 페트로나스(발주업체) 부사장) : "이번 FLNG 건조 프로젝트에서 대우조선해양 야드와 근로자들이 훌륭한 건조 기술력을 선보여줬습니다."
LNG를 운반하거나 다시 기체화해서 공급하는 기술력을 한 차원 끌어올렸습니다.
<인터뷰> 정성립(대우조선해양 사장) : "해상에서 바로 생산하고 정제해서 보관하는 새로운 컨셉의 배가 플로팅 LNG입니다."
이 배의 수주가는 1조 원대.
일반 LNG 선박의 4배로 그만큼 부가가치도 높습니다.
일본도 못 따라오는 세계 최고 수준의 LNG 기술력이 총동원됐습니다.
유가 하락에다 과당경쟁으로 인한 저가 수주로 위기에 처한 조선업계의 신무기로 기대받고 있습니다.
세계 처음으로 만들어진 바다 위 LNG 생산공장은 마무리작업을 끝내고 다음 달 말레이시아로 떠나게 됩니다.
KBS 뉴스 조미령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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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다 위 천연가스 공장’ 세계 첫 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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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6-03-04 22:53:54
<앵커 멘트>
조선 도시 거제에서 오늘(4일) 세계 처음으로 바다 위에서 LNG 생산이 가능한 선박이 선보였습니다.
높은 기술력으로, 조선업계의 불황을 돌파할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조미령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길이 365m, 너비 60m.
축구장 4배 가까운 크기로 작은 섬보다 큰 '바다 위 천연가스 공장'이 위용을 뽐냅니다.
이 FLNG는 심해에 묻힌 천연가스를 뽑아 정제하고 액화한 뒤 저장과 하역까지 가능합니다.
육상에 별도의 대규모 설비가 필요없고 이동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인터뷰> 압둘라 카림(말레이시아 페트로나스(발주업체) 부사장) : "이번 FLNG 건조 프로젝트에서 대우조선해양 야드와 근로자들이 훌륭한 건조 기술력을 선보여줬습니다."
LNG를 운반하거나 다시 기체화해서 공급하는 기술력을 한 차원 끌어올렸습니다.
<인터뷰> 정성립(대우조선해양 사장) : "해상에서 바로 생산하고 정제해서 보관하는 새로운 컨셉의 배가 플로팅 LNG입니다."
이 배의 수주가는 1조 원대.
일반 LNG 선박의 4배로 그만큼 부가가치도 높습니다.
일본도 못 따라오는 세계 최고 수준의 LNG 기술력이 총동원됐습니다.
유가 하락에다 과당경쟁으로 인한 저가 수주로 위기에 처한 조선업계의 신무기로 기대받고 있습니다.
세계 처음으로 만들어진 바다 위 LNG 생산공장은 마무리작업을 끝내고 다음 달 말레이시아로 떠나게 됩니다.
KBS 뉴스 조미령입니다.
조선 도시 거제에서 오늘(4일) 세계 처음으로 바다 위에서 LNG 생산이 가능한 선박이 선보였습니다.
높은 기술력으로, 조선업계의 불황을 돌파할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조미령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길이 365m, 너비 60m.
축구장 4배 가까운 크기로 작은 섬보다 큰 '바다 위 천연가스 공장'이 위용을 뽐냅니다.
이 FLNG는 심해에 묻힌 천연가스를 뽑아 정제하고 액화한 뒤 저장과 하역까지 가능합니다.
육상에 별도의 대규모 설비가 필요없고 이동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인터뷰> 압둘라 카림(말레이시아 페트로나스(발주업체) 부사장) : "이번 FLNG 건조 프로젝트에서 대우조선해양 야드와 근로자들이 훌륭한 건조 기술력을 선보여줬습니다."
LNG를 운반하거나 다시 기체화해서 공급하는 기술력을 한 차원 끌어올렸습니다.
<인터뷰> 정성립(대우조선해양 사장) : "해상에서 바로 생산하고 정제해서 보관하는 새로운 컨셉의 배가 플로팅 LNG입니다."
이 배의 수주가는 1조 원대.
일반 LNG 선박의 4배로 그만큼 부가가치도 높습니다.
일본도 못 따라오는 세계 최고 수준의 LNG 기술력이 총동원됐습니다.
유가 하락에다 과당경쟁으로 인한 저가 수주로 위기에 처한 조선업계의 신무기로 기대받고 있습니다.
세계 처음으로 만들어진 바다 위 LNG 생산공장은 마무리작업을 끝내고 다음 달 말레이시아로 떠나게 됩니다.
KBS 뉴스 조미령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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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미령 기자 pearl@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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