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한류 ‘부활’…경제 효과 ‘톡톡’
입력 2016.03.23 (23:31)
수정 2016.03.24 (01:4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보신대로 드라마 '태양의 후예' 인기는 가히 신드롬이라 할 만한데요.
다소 주춤했던 '드라마 한류' 부활에 기폭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어서 심연희기자입니다.
<리포트>
늘 군복을 입는 주인공이 간간이 선보이는 사복 패션.
눈 밝은 중국 팬들이 앞다퉈 구매에 나섰습니다.
매진이 눈앞입니다.
여주인공이 모델인 화장품은 매출이 10배 이상 늘었고, 립스틱은 동나는 등 K 뷰티도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인터뷰> 유상우(중국 역직구 사이트 팀장 ) : "실시간으로 중국에서 시청이 가능하였기 때문에 좀 더 빠르게 콘텐츠가 쇼핑이나 다른 부분에 연결될 수 있는 부분들이 많았던 것 같고요."
드라마의 촬영지는 주목받는 관광지로 부상했고, '우르크'라는 가상 지역의 배경이 된 그리스 섬에 대해서도 여행 문의가 늘고 있습니다.
130억 원을 들인 <태양의 후예>는 벌써 1,000만 관객 영화 두 편에 맞먹는 수익을 안겨주는 등 다양한 경제적 파급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다 더 큰 수익 창출을 위해선 동영상 플랫폼 등 자체 유통망을 확보해야 한다는 지적이 높습니다.
<인터뷰> 김헌식(문화평론가) : "그들(중국)의 플랫폼에서 우리 것을 보여주는 형태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우리한테 돌아오는 수익은 그들에 비하면 많지 않습니다. 우리의 어떤 독자적인 플랫폼을 통해서토대를 마련하는 것이..."
또 기획 단계부터 관광 등 파생 상품 개발을 염두에 둬야 드라마 한류의 부가 가치를 최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KBS 뉴스 심연희입니다.
보신대로 드라마 '태양의 후예' 인기는 가히 신드롬이라 할 만한데요.
다소 주춤했던 '드라마 한류' 부활에 기폭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어서 심연희기자입니다.
<리포트>
늘 군복을 입는 주인공이 간간이 선보이는 사복 패션.
눈 밝은 중국 팬들이 앞다퉈 구매에 나섰습니다.
매진이 눈앞입니다.
여주인공이 모델인 화장품은 매출이 10배 이상 늘었고, 립스틱은 동나는 등 K 뷰티도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인터뷰> 유상우(중국 역직구 사이트 팀장 ) : "실시간으로 중국에서 시청이 가능하였기 때문에 좀 더 빠르게 콘텐츠가 쇼핑이나 다른 부분에 연결될 수 있는 부분들이 많았던 것 같고요."
드라마의 촬영지는 주목받는 관광지로 부상했고, '우르크'라는 가상 지역의 배경이 된 그리스 섬에 대해서도 여행 문의가 늘고 있습니다.
130억 원을 들인 <태양의 후예>는 벌써 1,000만 관객 영화 두 편에 맞먹는 수익을 안겨주는 등 다양한 경제적 파급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다 더 큰 수익 창출을 위해선 동영상 플랫폼 등 자체 유통망을 확보해야 한다는 지적이 높습니다.
<인터뷰> 김헌식(문화평론가) : "그들(중국)의 플랫폼에서 우리 것을 보여주는 형태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우리한테 돌아오는 수익은 그들에 비하면 많지 않습니다. 우리의 어떤 독자적인 플랫폼을 통해서토대를 마련하는 것이..."
또 기획 단계부터 관광 등 파생 상품 개발을 염두에 둬야 드라마 한류의 부가 가치를 최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KBS 뉴스 심연희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드라마 한류 ‘부활’…경제 효과 ‘톡톡’
-
- 입력 2016-03-23 23:32:57
- 수정2016-03-24 01:45:10

<앵커 멘트>
보신대로 드라마 '태양의 후예' 인기는 가히 신드롬이라 할 만한데요.
다소 주춤했던 '드라마 한류' 부활에 기폭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어서 심연희기자입니다.
<리포트>
늘 군복을 입는 주인공이 간간이 선보이는 사복 패션.
눈 밝은 중국 팬들이 앞다퉈 구매에 나섰습니다.
매진이 눈앞입니다.
여주인공이 모델인 화장품은 매출이 10배 이상 늘었고, 립스틱은 동나는 등 K 뷰티도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인터뷰> 유상우(중국 역직구 사이트 팀장 ) : "실시간으로 중국에서 시청이 가능하였기 때문에 좀 더 빠르게 콘텐츠가 쇼핑이나 다른 부분에 연결될 수 있는 부분들이 많았던 것 같고요."
드라마의 촬영지는 주목받는 관광지로 부상했고, '우르크'라는 가상 지역의 배경이 된 그리스 섬에 대해서도 여행 문의가 늘고 있습니다.
130억 원을 들인 <태양의 후예>는 벌써 1,000만 관객 영화 두 편에 맞먹는 수익을 안겨주는 등 다양한 경제적 파급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다 더 큰 수익 창출을 위해선 동영상 플랫폼 등 자체 유통망을 확보해야 한다는 지적이 높습니다.
<인터뷰> 김헌식(문화평론가) : "그들(중국)의 플랫폼에서 우리 것을 보여주는 형태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우리한테 돌아오는 수익은 그들에 비하면 많지 않습니다. 우리의 어떤 독자적인 플랫폼을 통해서토대를 마련하는 것이..."
또 기획 단계부터 관광 등 파생 상품 개발을 염두에 둬야 드라마 한류의 부가 가치를 최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KBS 뉴스 심연희입니다.
보신대로 드라마 '태양의 후예' 인기는 가히 신드롬이라 할 만한데요.
다소 주춤했던 '드라마 한류' 부활에 기폭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어서 심연희기자입니다.
<리포트>
늘 군복을 입는 주인공이 간간이 선보이는 사복 패션.
눈 밝은 중국 팬들이 앞다퉈 구매에 나섰습니다.
매진이 눈앞입니다.
여주인공이 모델인 화장품은 매출이 10배 이상 늘었고, 립스틱은 동나는 등 K 뷰티도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인터뷰> 유상우(중국 역직구 사이트 팀장 ) : "실시간으로 중국에서 시청이 가능하였기 때문에 좀 더 빠르게 콘텐츠가 쇼핑이나 다른 부분에 연결될 수 있는 부분들이 많았던 것 같고요."
드라마의 촬영지는 주목받는 관광지로 부상했고, '우르크'라는 가상 지역의 배경이 된 그리스 섬에 대해서도 여행 문의가 늘고 있습니다.
130억 원을 들인 <태양의 후예>는 벌써 1,000만 관객 영화 두 편에 맞먹는 수익을 안겨주는 등 다양한 경제적 파급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다 더 큰 수익 창출을 위해선 동영상 플랫폼 등 자체 유통망을 확보해야 한다는 지적이 높습니다.
<인터뷰> 김헌식(문화평론가) : "그들(중국)의 플랫폼에서 우리 것을 보여주는 형태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우리한테 돌아오는 수익은 그들에 비하면 많지 않습니다. 우리의 어떤 독자적인 플랫폼을 통해서토대를 마련하는 것이..."
또 기획 단계부터 관광 등 파생 상품 개발을 염두에 둬야 드라마 한류의 부가 가치를 최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KBS 뉴스 심연희입니다.
-
-
심연희 기자 simony@kbs.co.kr
심연희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