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심야 콜버스’ 서비스, 다음 달 강남 운행
입력 2016.03.31 (12:25)
수정 2016.03.31 (1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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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스마트폰 앱으로 버스를 부르는 '심야콜버스' 서비스를 두고 논란이 있었는데요.
다음달부터는 서울 강남 일대에서 정상 운행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변진석 기자입니다.
<리포트>
대중교통 사각지대 해소를 목표로 한 심야콜버스가 다음 달부터 서울 강남에서 밤 11시부터 다음날 오전 4시까지 운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운행구간과 시간을 두고 대립했던 택시업계와 심야콜버스 운영사인 콜버스랩이 '밤 11시 운행 시작'에 사실상 합의한 데 따른 것입니다.
강남, 서초, 송파 등 서울 강남권으로 운행을 제한하는 것은 강남 인근에서 발생하는 택시 승차거부가 대부분 단거리 승객에 집중되기 때문입니다.
그 동안 운영사 측은 서울 전역과 경기도 일대에서 심야 콜버스를 운행하겠다고 했지만, 택시조합은 지역을 제한해 시범 운행을 해야 한다고 주장해 왔습니다.
이에 대해 서울시는 밤 11시부터 승차 거부가 증가하기 때문에 밤 11시에 운행을 시작하자는 절충안을 제시했습니다.
서울시 조사에 따르면 택시승차거부율은 밤 11시 16%로 상승하고 오전 0시 22%로 올라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울시는 강남권 시범운행을 바탕으로 심야콜버스의 운행시간과 구간을 계속 협의해 나갈 계획입니다.
특히 경기도 일산이나 분당에서 심야콜버스를 운행하기 위해서는 경기도는 물론 시외버스업체와도 협의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변진석입니다.
스마트폰 앱으로 버스를 부르는 '심야콜버스' 서비스를 두고 논란이 있었는데요.
다음달부터는 서울 강남 일대에서 정상 운행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변진석 기자입니다.
<리포트>
대중교통 사각지대 해소를 목표로 한 심야콜버스가 다음 달부터 서울 강남에서 밤 11시부터 다음날 오전 4시까지 운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운행구간과 시간을 두고 대립했던 택시업계와 심야콜버스 운영사인 콜버스랩이 '밤 11시 운행 시작'에 사실상 합의한 데 따른 것입니다.
강남, 서초, 송파 등 서울 강남권으로 운행을 제한하는 것은 강남 인근에서 발생하는 택시 승차거부가 대부분 단거리 승객에 집중되기 때문입니다.
그 동안 운영사 측은 서울 전역과 경기도 일대에서 심야 콜버스를 운행하겠다고 했지만, 택시조합은 지역을 제한해 시범 운행을 해야 한다고 주장해 왔습니다.
이에 대해 서울시는 밤 11시부터 승차 거부가 증가하기 때문에 밤 11시에 운행을 시작하자는 절충안을 제시했습니다.
서울시 조사에 따르면 택시승차거부율은 밤 11시 16%로 상승하고 오전 0시 22%로 올라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울시는 강남권 시범운행을 바탕으로 심야콜버스의 운행시간과 구간을 계속 협의해 나갈 계획입니다.
특히 경기도 일산이나 분당에서 심야콜버스를 운행하기 위해서는 경기도는 물론 시외버스업체와도 협의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변진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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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 ‘심야 콜버스’ 서비스, 다음 달 강남 운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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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3-31 12:26:33
- 수정2016-03-31 13:1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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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앱으로 버스를 부르는 '심야콜버스' 서비스를 두고 논란이 있었는데요.
다음달부터는 서울 강남 일대에서 정상 운행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변진석 기자입니다.
<리포트>
대중교통 사각지대 해소를 목표로 한 심야콜버스가 다음 달부터 서울 강남에서 밤 11시부터 다음날 오전 4시까지 운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운행구간과 시간을 두고 대립했던 택시업계와 심야콜버스 운영사인 콜버스랩이 '밤 11시 운행 시작'에 사실상 합의한 데 따른 것입니다.
강남, 서초, 송파 등 서울 강남권으로 운행을 제한하는 것은 강남 인근에서 발생하는 택시 승차거부가 대부분 단거리 승객에 집중되기 때문입니다.
그 동안 운영사 측은 서울 전역과 경기도 일대에서 심야 콜버스를 운행하겠다고 했지만, 택시조합은 지역을 제한해 시범 운행을 해야 한다고 주장해 왔습니다.
이에 대해 서울시는 밤 11시부터 승차 거부가 증가하기 때문에 밤 11시에 운행을 시작하자는 절충안을 제시했습니다.
서울시 조사에 따르면 택시승차거부율은 밤 11시 16%로 상승하고 오전 0시 22%로 올라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울시는 강남권 시범운행을 바탕으로 심야콜버스의 운행시간과 구간을 계속 협의해 나갈 계획입니다.
특히 경기도 일산이나 분당에서 심야콜버스를 운행하기 위해서는 경기도는 물론 시외버스업체와도 협의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변진석입니다.
스마트폰 앱으로 버스를 부르는 '심야콜버스' 서비스를 두고 논란이 있었는데요.
다음달부터는 서울 강남 일대에서 정상 운행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변진석 기자입니다.
<리포트>
대중교통 사각지대 해소를 목표로 한 심야콜버스가 다음 달부터 서울 강남에서 밤 11시부터 다음날 오전 4시까지 운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운행구간과 시간을 두고 대립했던 택시업계와 심야콜버스 운영사인 콜버스랩이 '밤 11시 운행 시작'에 사실상 합의한 데 따른 것입니다.
강남, 서초, 송파 등 서울 강남권으로 운행을 제한하는 것은 강남 인근에서 발생하는 택시 승차거부가 대부분 단거리 승객에 집중되기 때문입니다.
그 동안 운영사 측은 서울 전역과 경기도 일대에서 심야 콜버스를 운행하겠다고 했지만, 택시조합은 지역을 제한해 시범 운행을 해야 한다고 주장해 왔습니다.
이에 대해 서울시는 밤 11시부터 승차 거부가 증가하기 때문에 밤 11시에 운행을 시작하자는 절충안을 제시했습니다.
서울시 조사에 따르면 택시승차거부율은 밤 11시 16%로 상승하고 오전 0시 22%로 올라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울시는 강남권 시범운행을 바탕으로 심야콜버스의 운행시간과 구간을 계속 협의해 나갈 계획입니다.
특히 경기도 일산이나 분당에서 심야콜버스를 운행하기 위해서는 경기도는 물론 시외버스업체와도 협의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변진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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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진석 기자 brick@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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