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선료 협상 시한 다음 달…조선 인력 감축 요구
입력 2016.04.26 (19:06)
수정 2016.04.26 (1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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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정부가 현대상선과 한진해운의 용선료 협상시한을 다음달 중순으로 못박고 이 안에 협상이 안되면 법정관리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조선업계 구조조정을 위해선 대우조선의 추가 인력감축 등 강도높은 자구계획을 요구했습니다.
송수진 기자의 보도합니다.
<리포트>
정부는 신속한 구조조정이 필요한 산업을 해운과 조선업으로 명확히 밝히고 다음달 중순을 해운업계의 용선료 최종 협상시한으로 제시했습니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해운업계의 협상을 마냥 기다릴 수는 없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인터뷰> 임종룡(금융위원장) : "구조조정을 위한 법률 체계가 정비된 만큼 정부와 채권단은 사즉생의 각오로 기업 구조조정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것입니다."
임 위원장은 선주들에게 최종 제안서를 이달 중에 통보할 예정이며 용선료 조정이 안 되면 채권단이 선택할 것은 법정관리뿐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조선업 구조조정과 관련해서 정부는 오늘 바로 채권단회의를 소집했습니다.
먼저, 대우조선해양에 대해선 당초 계획한 것에서 추가로 인력 감축을 추진합니다.
또 급여 체계 개편과 비용 절감 방안을 수립하도록 했습니다.
현대·삼성중공업은 주채권은행이 중심이 돼 회사 측에 최대한의 자구계획을 제출하도록 하고, 진행 상황을 정부가 직접 챙기기로 했습니다.
또 구조조정 과정에서 협력업체 등 중소기업의 자금줄이 막히지 않도록 지원하고, 실업자들에 대한 고용 지원도 추진됩니다.
조선 해운업종 집중 지원으로 대규모 부실이 우려되는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에 대해서는 별도 논의를 통해 대책을 세우겠다고 덧붙였습니다.
KBS 뉴스 송수진입니다.
정부가 현대상선과 한진해운의 용선료 협상시한을 다음달 중순으로 못박고 이 안에 협상이 안되면 법정관리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조선업계 구조조정을 위해선 대우조선의 추가 인력감축 등 강도높은 자구계획을 요구했습니다.
송수진 기자의 보도합니다.
<리포트>
정부는 신속한 구조조정이 필요한 산업을 해운과 조선업으로 명확히 밝히고 다음달 중순을 해운업계의 용선료 최종 협상시한으로 제시했습니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해운업계의 협상을 마냥 기다릴 수는 없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인터뷰> 임종룡(금융위원장) : "구조조정을 위한 법률 체계가 정비된 만큼 정부와 채권단은 사즉생의 각오로 기업 구조조정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것입니다."
임 위원장은 선주들에게 최종 제안서를 이달 중에 통보할 예정이며 용선료 조정이 안 되면 채권단이 선택할 것은 법정관리뿐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조선업 구조조정과 관련해서 정부는 오늘 바로 채권단회의를 소집했습니다.
먼저, 대우조선해양에 대해선 당초 계획한 것에서 추가로 인력 감축을 추진합니다.
또 급여 체계 개편과 비용 절감 방안을 수립하도록 했습니다.
현대·삼성중공업은 주채권은행이 중심이 돼 회사 측에 최대한의 자구계획을 제출하도록 하고, 진행 상황을 정부가 직접 챙기기로 했습니다.
또 구조조정 과정에서 협력업체 등 중소기업의 자금줄이 막히지 않도록 지원하고, 실업자들에 대한 고용 지원도 추진됩니다.
조선 해운업종 집중 지원으로 대규모 부실이 우려되는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에 대해서는 별도 논의를 통해 대책을 세우겠다고 덧붙였습니다.
KBS 뉴스 송수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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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선료 협상 시한 다음 달…조선 인력 감축 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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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4-26 19:07:07
- 수정2016-04-26 19: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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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가 현대상선과 한진해운의 용선료 협상시한을 다음달 중순으로 못박고 이 안에 협상이 안되면 법정관리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조선업계 구조조정을 위해선 대우조선의 추가 인력감축 등 강도높은 자구계획을 요구했습니다.
송수진 기자의 보도합니다.
<리포트>
정부는 신속한 구조조정이 필요한 산업을 해운과 조선업으로 명확히 밝히고 다음달 중순을 해운업계의 용선료 최종 협상시한으로 제시했습니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해운업계의 협상을 마냥 기다릴 수는 없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인터뷰> 임종룡(금융위원장) : "구조조정을 위한 법률 체계가 정비된 만큼 정부와 채권단은 사즉생의 각오로 기업 구조조정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것입니다."
임 위원장은 선주들에게 최종 제안서를 이달 중에 통보할 예정이며 용선료 조정이 안 되면 채권단이 선택할 것은 법정관리뿐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조선업 구조조정과 관련해서 정부는 오늘 바로 채권단회의를 소집했습니다.
먼저, 대우조선해양에 대해선 당초 계획한 것에서 추가로 인력 감축을 추진합니다.
또 급여 체계 개편과 비용 절감 방안을 수립하도록 했습니다.
현대·삼성중공업은 주채권은행이 중심이 돼 회사 측에 최대한의 자구계획을 제출하도록 하고, 진행 상황을 정부가 직접 챙기기로 했습니다.
또 구조조정 과정에서 협력업체 등 중소기업의 자금줄이 막히지 않도록 지원하고, 실업자들에 대한 고용 지원도 추진됩니다.
조선 해운업종 집중 지원으로 대규모 부실이 우려되는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에 대해서는 별도 논의를 통해 대책을 세우겠다고 덧붙였습니다.
KBS 뉴스 송수진입니다.
정부가 현대상선과 한진해운의 용선료 협상시한을 다음달 중순으로 못박고 이 안에 협상이 안되면 법정관리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조선업계 구조조정을 위해선 대우조선의 추가 인력감축 등 강도높은 자구계획을 요구했습니다.
송수진 기자의 보도합니다.
<리포트>
정부는 신속한 구조조정이 필요한 산업을 해운과 조선업으로 명확히 밝히고 다음달 중순을 해운업계의 용선료 최종 협상시한으로 제시했습니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해운업계의 협상을 마냥 기다릴 수는 없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인터뷰> 임종룡(금융위원장) : "구조조정을 위한 법률 체계가 정비된 만큼 정부와 채권단은 사즉생의 각오로 기업 구조조정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것입니다."
임 위원장은 선주들에게 최종 제안서를 이달 중에 통보할 예정이며 용선료 조정이 안 되면 채권단이 선택할 것은 법정관리뿐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조선업 구조조정과 관련해서 정부는 오늘 바로 채권단회의를 소집했습니다.
먼저, 대우조선해양에 대해선 당초 계획한 것에서 추가로 인력 감축을 추진합니다.
또 급여 체계 개편과 비용 절감 방안을 수립하도록 했습니다.
현대·삼성중공업은 주채권은행이 중심이 돼 회사 측에 최대한의 자구계획을 제출하도록 하고, 진행 상황을 정부가 직접 챙기기로 했습니다.
또 구조조정 과정에서 협력업체 등 중소기업의 자금줄이 막히지 않도록 지원하고, 실업자들에 대한 고용 지원도 추진됩니다.
조선 해운업종 집중 지원으로 대규모 부실이 우려되는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에 대해서는 별도 논의를 통해 대책을 세우겠다고 덧붙였습니다.
KBS 뉴스 송수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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