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 오늘 용선료 협상…‘30% 인하 요구’
입력 2016.05.18 (12:17)
수정 2016.05.18 (1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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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자율협약에 들어간 현대상선이 오늘 해외 선주사들을 상대로 용선료 협상을 벌입니다.
협상 결과에 현대상선의 운명이 걸려 있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정윤섭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현대상선이 오늘 서울시내 모처에서 해외 선주들을 상대로 용선료 인하 협상에 나섭니다.
협상 상대는 현대상선에 배를 빌려준 그리스의 다나오스 등 5개 선주사들로, 관련 업무 최고 책임자급이 참석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현대상선은 남은 계약기간의 용선료를 평균 30% 깎는 대신, 인하분의 절반 가량을 현대상선 주식으로 출자전환하는 방안을 제안한 상태입니다.
특히 용선료 인하가 안돼 현대상선이 더이상 배를 사용할 수 없게 되면 선주 입장에선 더 큰 손해가 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실제 다나오스의 경우 보유 컨테이너선 55척 가운데 13척을 현대상선이 쓰고 있고, 추가 협상이 예상되는 한진해운도 8척을 쓰고 있어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오늘 협상장에는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 관계자도 참석해 경영 정상화에 대한 의지를 밝히며 측면 지원에 나설 예정입니다.
협상이 순조로운 것이란 전망도 있지만 실제 용선료를 깎아 준 사례가 드물어 낙관은 어렵다는 시각도 있습니다.
현대상선이 보유한 110여 척 가운데 80여 척이 빌린 배로, 용선료만 1년에 1조 원.
현대상선 입장에선 용선료 협상이 성공하지 못하면 법정관리행이 불가피해 협상 결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윤섭입니다.
자율협약에 들어간 현대상선이 오늘 해외 선주사들을 상대로 용선료 협상을 벌입니다.
협상 결과에 현대상선의 운명이 걸려 있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정윤섭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현대상선이 오늘 서울시내 모처에서 해외 선주들을 상대로 용선료 인하 협상에 나섭니다.
협상 상대는 현대상선에 배를 빌려준 그리스의 다나오스 등 5개 선주사들로, 관련 업무 최고 책임자급이 참석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현대상선은 남은 계약기간의 용선료를 평균 30% 깎는 대신, 인하분의 절반 가량을 현대상선 주식으로 출자전환하는 방안을 제안한 상태입니다.
특히 용선료 인하가 안돼 현대상선이 더이상 배를 사용할 수 없게 되면 선주 입장에선 더 큰 손해가 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실제 다나오스의 경우 보유 컨테이너선 55척 가운데 13척을 현대상선이 쓰고 있고, 추가 협상이 예상되는 한진해운도 8척을 쓰고 있어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오늘 협상장에는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 관계자도 참석해 경영 정상화에 대한 의지를 밝히며 측면 지원에 나설 예정입니다.
협상이 순조로운 것이란 전망도 있지만 실제 용선료를 깎아 준 사례가 드물어 낙관은 어렵다는 시각도 있습니다.
현대상선이 보유한 110여 척 가운데 80여 척이 빌린 배로, 용선료만 1년에 1조 원.
현대상선 입장에선 용선료 협상이 성공하지 못하면 법정관리행이 불가피해 협상 결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윤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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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6-05-18 13:3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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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협약에 들어간 현대상선이 오늘 해외 선주사들을 상대로 용선료 협상을 벌입니다.
협상 결과에 현대상선의 운명이 걸려 있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정윤섭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현대상선이 오늘 서울시내 모처에서 해외 선주들을 상대로 용선료 인하 협상에 나섭니다.
협상 상대는 현대상선에 배를 빌려준 그리스의 다나오스 등 5개 선주사들로, 관련 업무 최고 책임자급이 참석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현대상선은 남은 계약기간의 용선료를 평균 30% 깎는 대신, 인하분의 절반 가량을 현대상선 주식으로 출자전환하는 방안을 제안한 상태입니다.
특히 용선료 인하가 안돼 현대상선이 더이상 배를 사용할 수 없게 되면 선주 입장에선 더 큰 손해가 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실제 다나오스의 경우 보유 컨테이너선 55척 가운데 13척을 현대상선이 쓰고 있고, 추가 협상이 예상되는 한진해운도 8척을 쓰고 있어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오늘 협상장에는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 관계자도 참석해 경영 정상화에 대한 의지를 밝히며 측면 지원에 나설 예정입니다.
협상이 순조로운 것이란 전망도 있지만 실제 용선료를 깎아 준 사례가 드물어 낙관은 어렵다는 시각도 있습니다.
현대상선이 보유한 110여 척 가운데 80여 척이 빌린 배로, 용선료만 1년에 1조 원.
현대상선 입장에선 용선료 협상이 성공하지 못하면 법정관리행이 불가피해 협상 결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윤섭입니다.
자율협약에 들어간 현대상선이 오늘 해외 선주사들을 상대로 용선료 협상을 벌입니다.
협상 결과에 현대상선의 운명이 걸려 있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정윤섭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현대상선이 오늘 서울시내 모처에서 해외 선주들을 상대로 용선료 인하 협상에 나섭니다.
협상 상대는 현대상선에 배를 빌려준 그리스의 다나오스 등 5개 선주사들로, 관련 업무 최고 책임자급이 참석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현대상선은 남은 계약기간의 용선료를 평균 30% 깎는 대신, 인하분의 절반 가량을 현대상선 주식으로 출자전환하는 방안을 제안한 상태입니다.
특히 용선료 인하가 안돼 현대상선이 더이상 배를 사용할 수 없게 되면 선주 입장에선 더 큰 손해가 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실제 다나오스의 경우 보유 컨테이너선 55척 가운데 13척을 현대상선이 쓰고 있고, 추가 협상이 예상되는 한진해운도 8척을 쓰고 있어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오늘 협상장에는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 관계자도 참석해 경영 정상화에 대한 의지를 밝히며 측면 지원에 나설 예정입니다.
협상이 순조로운 것이란 전망도 있지만 실제 용선료를 깎아 준 사례가 드물어 낙관은 어렵다는 시각도 있습니다.
현대상선이 보유한 110여 척 가운데 80여 척이 빌린 배로, 용선료만 1년에 1조 원.
현대상선 입장에선 용선료 협상이 성공하지 못하면 법정관리행이 불가피해 협상 결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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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윤섭 기자 bird2777@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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