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앱’ 허위·미끼성 매물 주의
입력 2016.07.05 (12:27)
수정 2016.07.05 (1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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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의 '부동산 앱'을 이용해 방을 구하는 소비자들의 피해가 잇따르고 있어 주의가 요구됩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직방과 다방, 방콜 등 3개 부동산앱에 등록된 매물 100개를 조사한 결과, 59개의 등록 정보가 실제와 달랐다고 밝혔습니다.
소비자원은 허위나 미끼성 매물이 많았고 월세나 관리비가 실제와 다른 경우도 있었다며 국토부에 감시 강화 등을 건의할 예정입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직방과 다방, 방콜 등 3개 부동산앱에 등록된 매물 100개를 조사한 결과, 59개의 등록 정보가 실제와 달랐다고 밝혔습니다.
소비자원은 허위나 미끼성 매물이 많았고 월세나 관리비가 실제와 다른 경우도 있었다며 국토부에 감시 강화 등을 건의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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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동산앱’ 허위·미끼성 매물 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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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7-05 12:30:50
- 수정2016-07-05 13:02:36
스마트폰의 '부동산 앱'을 이용해 방을 구하는 소비자들의 피해가 잇따르고 있어 주의가 요구됩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직방과 다방, 방콜 등 3개 부동산앱에 등록된 매물 100개를 조사한 결과, 59개의 등록 정보가 실제와 달랐다고 밝혔습니다.
소비자원은 허위나 미끼성 매물이 많았고 월세나 관리비가 실제와 다른 경우도 있었다며 국토부에 감시 강화 등을 건의할 예정입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직방과 다방, 방콜 등 3개 부동산앱에 등록된 매물 100개를 조사한 결과, 59개의 등록 정보가 실제와 달랐다고 밝혔습니다.
소비자원은 허위나 미끼성 매물이 많았고 월세나 관리비가 실제와 다른 경우도 있었다며 국토부에 감시 강화 등을 건의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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