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세계는] 한국 청년, ‘스타트업’, 13억 인도 시장 두드린다
입력 2016.07.11 (07:25)
수정 2016.07.11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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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인구가 13억명 가까이 되는 인도는 미래 성장성과 구매력이 세계 최고수준인데요.
최근 들어 한국의 젊은이들이 맞춤형 '스타트업'으로 인도시장을 공략하고 있다고 합니다.
뉴델리 김종수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갑싼 숙소와 음식점들이 몰려 있어 배낭 여행자의 거리로 유명한 인도 뉴델리의 파하르 간지, 한국 대학생 4명이 시장 조사를 하고 있습니다.
<녹취> 이슬람 안사리(인도 과자 판매원) : "약과를 먹어보니 맛있네요. 이런 디자인의 과자는 처음 봅니다."
한국 전통 약과를 인도에 진출시켜 2조원대의 인도의 제과시장을 공략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 노용진(25살) : "(인도 디저트인)미타이랑 약과가 맛이 상당히 비슷하고 단맛도 적당하기 때문에 정말 좋다는 반응을 얻어서 인도에서 충분히 통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결혼자금으로 모아두었던 4000만원으로 인도에서 창업한 이효근 안소민씨 부부, 한국산 컬러 콘택트렌즈를 유통시키는 K- 뷰티 사업에 뛰어들었는데, 인도 여성들의 반응이 좋습니다.
<인터뷰> 세팔리(렌즈 착용자) : "외모를 확 바꿔주는 것 같고요. 렌즈착용한 것만으로도 정말 달라보이는데, (한국산)렌즈 질도 좋은 것 같아요. 착용후 가려움증 같은 것이 없어요.
입점 매장이 이미 8곳으로 늘었고 조만간 뭄바이에도 진출할 예정입니다.
<인터뷰> 이효근(창업자) : "저희는 (인도에서)집과 사무실을 일단 같이 쓰고 있고요. 그럼으로써 시간을 더 절약할수 있고 일에 좀더 집중할수 있고 그런 점이 큰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연 7%대 성장률을 기록하며 포스트 차이나로 부상하고 있는 인도, 철저한 사전조사와 도전정신으로 무장한 한국 청년 스타트업 기업들의 새로운 무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뉴델리에서 KBS 뉴스 김종수입니다.
인구가 13억명 가까이 되는 인도는 미래 성장성과 구매력이 세계 최고수준인데요.
최근 들어 한국의 젊은이들이 맞춤형 '스타트업'으로 인도시장을 공략하고 있다고 합니다.
뉴델리 김종수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갑싼 숙소와 음식점들이 몰려 있어 배낭 여행자의 거리로 유명한 인도 뉴델리의 파하르 간지, 한국 대학생 4명이 시장 조사를 하고 있습니다.
<녹취> 이슬람 안사리(인도 과자 판매원) : "약과를 먹어보니 맛있네요. 이런 디자인의 과자는 처음 봅니다."
한국 전통 약과를 인도에 진출시켜 2조원대의 인도의 제과시장을 공략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 노용진(25살) : "(인도 디저트인)미타이랑 약과가 맛이 상당히 비슷하고 단맛도 적당하기 때문에 정말 좋다는 반응을 얻어서 인도에서 충분히 통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결혼자금으로 모아두었던 4000만원으로 인도에서 창업한 이효근 안소민씨 부부, 한국산 컬러 콘택트렌즈를 유통시키는 K- 뷰티 사업에 뛰어들었는데, 인도 여성들의 반응이 좋습니다.
<인터뷰> 세팔리(렌즈 착용자) : "외모를 확 바꿔주는 것 같고요. 렌즈착용한 것만으로도 정말 달라보이는데, (한국산)렌즈 질도 좋은 것 같아요. 착용후 가려움증 같은 것이 없어요.
입점 매장이 이미 8곳으로 늘었고 조만간 뭄바이에도 진출할 예정입니다.
<인터뷰> 이효근(창업자) : "저희는 (인도에서)집과 사무실을 일단 같이 쓰고 있고요. 그럼으로써 시간을 더 절약할수 있고 일에 좀더 집중할수 있고 그런 점이 큰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연 7%대 성장률을 기록하며 포스트 차이나로 부상하고 있는 인도, 철저한 사전조사와 도전정신으로 무장한 한국 청년 스타트업 기업들의 새로운 무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뉴델리에서 KBS 뉴스 김종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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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금 세계는] 한국 청년, ‘스타트업’, 13억 인도 시장 두드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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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7-11 07:36:05
- 수정2016-07-11 09:30:54
<앵커 멘트>
인구가 13억명 가까이 되는 인도는 미래 성장성과 구매력이 세계 최고수준인데요.
최근 들어 한국의 젊은이들이 맞춤형 '스타트업'으로 인도시장을 공략하고 있다고 합니다.
뉴델리 김종수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갑싼 숙소와 음식점들이 몰려 있어 배낭 여행자의 거리로 유명한 인도 뉴델리의 파하르 간지, 한국 대학생 4명이 시장 조사를 하고 있습니다.
<녹취> 이슬람 안사리(인도 과자 판매원) : "약과를 먹어보니 맛있네요. 이런 디자인의 과자는 처음 봅니다."
한국 전통 약과를 인도에 진출시켜 2조원대의 인도의 제과시장을 공략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 노용진(25살) : "(인도 디저트인)미타이랑 약과가 맛이 상당히 비슷하고 단맛도 적당하기 때문에 정말 좋다는 반응을 얻어서 인도에서 충분히 통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결혼자금으로 모아두었던 4000만원으로 인도에서 창업한 이효근 안소민씨 부부, 한국산 컬러 콘택트렌즈를 유통시키는 K- 뷰티 사업에 뛰어들었는데, 인도 여성들의 반응이 좋습니다.
<인터뷰> 세팔리(렌즈 착용자) : "외모를 확 바꿔주는 것 같고요. 렌즈착용한 것만으로도 정말 달라보이는데, (한국산)렌즈 질도 좋은 것 같아요. 착용후 가려움증 같은 것이 없어요.
입점 매장이 이미 8곳으로 늘었고 조만간 뭄바이에도 진출할 예정입니다.
<인터뷰> 이효근(창업자) : "저희는 (인도에서)집과 사무실을 일단 같이 쓰고 있고요. 그럼으로써 시간을 더 절약할수 있고 일에 좀더 집중할수 있고 그런 점이 큰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연 7%대 성장률을 기록하며 포스트 차이나로 부상하고 있는 인도, 철저한 사전조사와 도전정신으로 무장한 한국 청년 스타트업 기업들의 새로운 무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뉴델리에서 KBS 뉴스 김종수입니다.
인구가 13억명 가까이 되는 인도는 미래 성장성과 구매력이 세계 최고수준인데요.
최근 들어 한국의 젊은이들이 맞춤형 '스타트업'으로 인도시장을 공략하고 있다고 합니다.
뉴델리 김종수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갑싼 숙소와 음식점들이 몰려 있어 배낭 여행자의 거리로 유명한 인도 뉴델리의 파하르 간지, 한국 대학생 4명이 시장 조사를 하고 있습니다.
<녹취> 이슬람 안사리(인도 과자 판매원) : "약과를 먹어보니 맛있네요. 이런 디자인의 과자는 처음 봅니다."
한국 전통 약과를 인도에 진출시켜 2조원대의 인도의 제과시장을 공략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 노용진(25살) : "(인도 디저트인)미타이랑 약과가 맛이 상당히 비슷하고 단맛도 적당하기 때문에 정말 좋다는 반응을 얻어서 인도에서 충분히 통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결혼자금으로 모아두었던 4000만원으로 인도에서 창업한 이효근 안소민씨 부부, 한국산 컬러 콘택트렌즈를 유통시키는 K- 뷰티 사업에 뛰어들었는데, 인도 여성들의 반응이 좋습니다.
<인터뷰> 세팔리(렌즈 착용자) : "외모를 확 바꿔주는 것 같고요. 렌즈착용한 것만으로도 정말 달라보이는데, (한국산)렌즈 질도 좋은 것 같아요. 착용후 가려움증 같은 것이 없어요.
입점 매장이 이미 8곳으로 늘었고 조만간 뭄바이에도 진출할 예정입니다.
<인터뷰> 이효근(창업자) : "저희는 (인도에서)집과 사무실을 일단 같이 쓰고 있고요. 그럼으로써 시간을 더 절약할수 있고 일에 좀더 집중할수 있고 그런 점이 큰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연 7%대 성장률을 기록하며 포스트 차이나로 부상하고 있는 인도, 철저한 사전조사와 도전정신으로 무장한 한국 청년 스타트업 기업들의 새로운 무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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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종수 기자 sweeper@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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