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지지대 없는 뒷좌석, 목 부상 위헙 ↑”
입력 2016.07.22 (19:29)
수정 2016.07.22 (1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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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추돌사고 때 머리 지지대가 없는 뒷좌석 탑승자의 목 부상 위험이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 조사 결과, 추돌사고 때 뒷좌석에서 목 부상을 당한 경우는 39퍼센트로 운전석보다 10퍼센트 포인트 정도 높았습니다.
연구소는 현재 국산 세단형 승용차 가운데 뒷좌석에 머리 지지대가 없는 차가 70퍼센트에 달한다며 안전기준 마련이 시급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 조사 결과, 추돌사고 때 뒷좌석에서 목 부상을 당한 경우는 39퍼센트로 운전석보다 10퍼센트 포인트 정도 높았습니다.
연구소는 현재 국산 세단형 승용차 가운데 뒷좌석에 머리 지지대가 없는 차가 70퍼센트에 달한다며 안전기준 마련이 시급하다고 지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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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머리 지지대 없는 뒷좌석, 목 부상 위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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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7-22 19:39:02
- 수정2016-07-22 19:49:18
자동차 추돌사고 때 머리 지지대가 없는 뒷좌석 탑승자의 목 부상 위험이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 조사 결과, 추돌사고 때 뒷좌석에서 목 부상을 당한 경우는 39퍼센트로 운전석보다 10퍼센트 포인트 정도 높았습니다.
연구소는 현재 국산 세단형 승용차 가운데 뒷좌석에 머리 지지대가 없는 차가 70퍼센트에 달한다며 안전기준 마련이 시급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 조사 결과, 추돌사고 때 뒷좌석에서 목 부상을 당한 경우는 39퍼센트로 운전석보다 10퍼센트 포인트 정도 높았습니다.
연구소는 현재 국산 세단형 승용차 가운데 뒷좌석에 머리 지지대가 없는 차가 70퍼센트에 달한다며 안전기준 마련이 시급하다고 지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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