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헤딩력 강하다. 센터링을 막아라

입력 2002.06.24 (21:00) 수정 2018.08.29 (15: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계속해서 독일의 장단점과 우리의 필승전략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김완수 기자가 독일의 위협적인 고공공격을 무력화시키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기자: 전차군단 독일을 월드컵 4강으로 이끈 막강한 헤딩력입니다.
독일은 지난 5경기에서 기록한 13골 가운데 무려 8골을 헤딩으로 뽑았습니다.
헤딩의 귀재 클로제와 189cm인 발락의 득점은 큰 키도 키지만 정확한 센터링이 있어 가능했습니다.
따라서 센터링을 효과적으로 저지하는 것이 독일의 헤딩을 막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위협적인 센터링 저지는 공격 일선부터 압박 수비를 펼쳐야 합니다.
수비수는 물론 골키퍼까지 단번에 양쪽날개로 연결을 시도하기 때문입니다.
미드필드에서는 찔러주는 킥이 좋은 슈나이더와 발락을 집중 마크해야 합니다.
공간과 시간을 주면 어김없이 위협적인 공격으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특히 세트플레이 상태에서는 4, 5명이 달려드는 공격수들의 머리를 정확하게 겨냥하기 때문에 방어벽으로 킥의 각을 줄이고 골문 앞에서는 공간을 확보해 슈팅 공간을 내주지 말아야 합니다.
단순하지만 위력적인 독일의 고공공격.
압박을 통한 공중골 차단이 전차군단 헤딩골을 잠재울 전술적인 해법입니다.
KBS뉴스 김완수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독일 헤딩력 강하다. 센터링을 막아라
    • 입력 2002-06-24 21:00:00
    • 수정2018-08-29 15:00:00
    뉴스 9
⊙앵커: 계속해서 독일의 장단점과 우리의 필승전략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김완수 기자가 독일의 위협적인 고공공격을 무력화시키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기자: 전차군단 독일을 월드컵 4강으로 이끈 막강한 헤딩력입니다. 독일은 지난 5경기에서 기록한 13골 가운데 무려 8골을 헤딩으로 뽑았습니다. 헤딩의 귀재 클로제와 189cm인 발락의 득점은 큰 키도 키지만 정확한 센터링이 있어 가능했습니다. 따라서 센터링을 효과적으로 저지하는 것이 독일의 헤딩을 막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위협적인 센터링 저지는 공격 일선부터 압박 수비를 펼쳐야 합니다. 수비수는 물론 골키퍼까지 단번에 양쪽날개로 연결을 시도하기 때문입니다. 미드필드에서는 찔러주는 킥이 좋은 슈나이더와 발락을 집중 마크해야 합니다. 공간과 시간을 주면 어김없이 위협적인 공격으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특히 세트플레이 상태에서는 4, 5명이 달려드는 공격수들의 머리를 정확하게 겨냥하기 때문에 방어벽으로 킥의 각을 줄이고 골문 앞에서는 공간을 확보해 슈팅 공간을 내주지 말아야 합니다. 단순하지만 위력적인 독일의 고공공격. 압박을 통한 공중골 차단이 전차군단 헤딩골을 잠재울 전술적인 해법입니다. KBS뉴스 김완수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