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해운, 법정관리 신청…정부 ‘비상 계획’
입력 2016.08.31 (17:06)
수정 2016.08.31 (1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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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한진해운이 오늘 법정관리를 신청했습니다.
선박 가압류, 입항 거부 사태가 현실화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는 비상계획 시행에 들어갔습니다.
김지선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채권단의 추가 지원을 받지 못한 한진해운이 오늘 오후 법정 관리를 신청했습니다.
선박 가압류, 입항 거부도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 법원은 '한진로마호'를 싱가포르 항구에 가압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진해운이 다른 용선 선박의 용선료를 체불하자, 선주인 독일 리크머스가 가압류를 신청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한진멕시코호'도 운항을 멈췄고, 해외 항구들이 한진해운 선박의 입항 자체를 거부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정부는 앞으로 최소 2~3개월 간은 수출입 화물 지연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고 모든 정책 수단을 동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해양수산부는 강제하역된 화물의 수송을 지원하고, 운항이 중단된 한진해운 노선에는 대체 선박을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납기일 지연 등으로 협력 업체에 위기가 발생하면 금융감독원과 채권은행 주도로 금융지원을 하기로 했습니다.
금융당국은 한진해운의 우량자산을 현대상선이 인수하게 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정은보 금융위 부위원장은 한진해운의 선박, 인력 등 우량 자산을 인수해 해운산업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안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김지선입니다.
한진해운이 오늘 법정관리를 신청했습니다.
선박 가압류, 입항 거부 사태가 현실화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는 비상계획 시행에 들어갔습니다.
김지선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채권단의 추가 지원을 받지 못한 한진해운이 오늘 오후 법정 관리를 신청했습니다.
선박 가압류, 입항 거부도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 법원은 '한진로마호'를 싱가포르 항구에 가압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진해운이 다른 용선 선박의 용선료를 체불하자, 선주인 독일 리크머스가 가압류를 신청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한진멕시코호'도 운항을 멈췄고, 해외 항구들이 한진해운 선박의 입항 자체를 거부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정부는 앞으로 최소 2~3개월 간은 수출입 화물 지연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고 모든 정책 수단을 동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해양수산부는 강제하역된 화물의 수송을 지원하고, 운항이 중단된 한진해운 노선에는 대체 선박을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납기일 지연 등으로 협력 업체에 위기가 발생하면 금융감독원과 채권은행 주도로 금융지원을 하기로 했습니다.
금융당국은 한진해운의 우량자산을 현대상선이 인수하게 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정은보 금융위 부위원장은 한진해운의 선박, 인력 등 우량 자산을 인수해 해운산업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안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김지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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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진해운, 법정관리 신청…정부 ‘비상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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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8-31 17:08:29
- 수정2016-08-31 17:3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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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해운이 오늘 법정관리를 신청했습니다.
선박 가압류, 입항 거부 사태가 현실화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는 비상계획 시행에 들어갔습니다.
김지선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채권단의 추가 지원을 받지 못한 한진해운이 오늘 오후 법정 관리를 신청했습니다.
선박 가압류, 입항 거부도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 법원은 '한진로마호'를 싱가포르 항구에 가압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진해운이 다른 용선 선박의 용선료를 체불하자, 선주인 독일 리크머스가 가압류를 신청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한진멕시코호'도 운항을 멈췄고, 해외 항구들이 한진해운 선박의 입항 자체를 거부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정부는 앞으로 최소 2~3개월 간은 수출입 화물 지연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고 모든 정책 수단을 동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해양수산부는 강제하역된 화물의 수송을 지원하고, 운항이 중단된 한진해운 노선에는 대체 선박을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납기일 지연 등으로 협력 업체에 위기가 발생하면 금융감독원과 채권은행 주도로 금융지원을 하기로 했습니다.
금융당국은 한진해운의 우량자산을 현대상선이 인수하게 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정은보 금융위 부위원장은 한진해운의 선박, 인력 등 우량 자산을 인수해 해운산업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안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김지선입니다.
한진해운이 오늘 법정관리를 신청했습니다.
선박 가압류, 입항 거부 사태가 현실화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는 비상계획 시행에 들어갔습니다.
김지선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채권단의 추가 지원을 받지 못한 한진해운이 오늘 오후 법정 관리를 신청했습니다.
선박 가압류, 입항 거부도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 법원은 '한진로마호'를 싱가포르 항구에 가압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진해운이 다른 용선 선박의 용선료를 체불하자, 선주인 독일 리크머스가 가압류를 신청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한진멕시코호'도 운항을 멈췄고, 해외 항구들이 한진해운 선박의 입항 자체를 거부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정부는 앞으로 최소 2~3개월 간은 수출입 화물 지연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고 모든 정책 수단을 동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해양수산부는 강제하역된 화물의 수송을 지원하고, 운항이 중단된 한진해운 노선에는 대체 선박을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납기일 지연 등으로 협력 업체에 위기가 발생하면 금융감독원과 채권은행 주도로 금융지원을 하기로 했습니다.
금융당국은 한진해운의 우량자산을 현대상선이 인수하게 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정은보 금융위 부위원장은 한진해운의 선박, 인력 등 우량 자산을 인수해 해운산업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안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김지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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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지선 기자 3rdlin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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