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해운 선박 절반 ‘운항 차질’
입력 2016.09.02 (17:02)
수정 2016.09.02 (17:4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법정관리 신청의 후폭풍으로 한진해운 컨테이너 선박의 절반 가량이 운항에 차질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만 부산신항 등 국내 항만에서 일어난 입항 차질 사태는 일단 해결됐습니다.
박석호 기자입니다.
<리포트>
법정관리에 들어간 한진해운의 선박들이 사흘째 입항과 출항에 차질을 겪고 있습니다.
미국 롱비치와 중국 청도, 일본 나고야와 싱가포르 항 등에서 컨테이너 하역을 담당하는 업체들이 작업을 거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들 업체는 한진해운이 밀린 대금을 결재하지 않는 한 추가 작업을 해줄 수 없다는 입장입니다.
이집트에서는 통행료를 지급하지 못한다는 이유로 수에즈 운하 통과까지 거부당했습니다.
이로써 현재까지 정상 운항을 하지 못하는 한진해운 선박은 컨테이너선 41척, 벌크선 4척 등 총 45척으로 파악됐습니다.
다만, 부산신항 등 국내 항만에서 빚어진 입항 차질 사태는 일단 해결됐습니다.
항만공사 등이 중재에 나서 지급 보증을 약속하면서 컨테이너 고박 업체들이 오늘 작업을 재개했습니다.
이에 따라 한진 저머니호 등 부산 앞바다에 떠있던 선박 5척은 오늘부터 하역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정부는 오늘도 해운과 물류업체 관계자를 만나 한진해운 미주노선에 투입될 현대상선 선박을 이용하는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KBS 뉴스 박석호입니다.
법정관리 신청의 후폭풍으로 한진해운 컨테이너 선박의 절반 가량이 운항에 차질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만 부산신항 등 국내 항만에서 일어난 입항 차질 사태는 일단 해결됐습니다.
박석호 기자입니다.
<리포트>
법정관리에 들어간 한진해운의 선박들이 사흘째 입항과 출항에 차질을 겪고 있습니다.
미국 롱비치와 중국 청도, 일본 나고야와 싱가포르 항 등에서 컨테이너 하역을 담당하는 업체들이 작업을 거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들 업체는 한진해운이 밀린 대금을 결재하지 않는 한 추가 작업을 해줄 수 없다는 입장입니다.
이집트에서는 통행료를 지급하지 못한다는 이유로 수에즈 운하 통과까지 거부당했습니다.
이로써 현재까지 정상 운항을 하지 못하는 한진해운 선박은 컨테이너선 41척, 벌크선 4척 등 총 45척으로 파악됐습니다.
다만, 부산신항 등 국내 항만에서 빚어진 입항 차질 사태는 일단 해결됐습니다.
항만공사 등이 중재에 나서 지급 보증을 약속하면서 컨테이너 고박 업체들이 오늘 작업을 재개했습니다.
이에 따라 한진 저머니호 등 부산 앞바다에 떠있던 선박 5척은 오늘부터 하역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정부는 오늘도 해운과 물류업체 관계자를 만나 한진해운 미주노선에 투입될 현대상선 선박을 이용하는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KBS 뉴스 박석호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한진해운 선박 절반 ‘운항 차질’
-
- 입력 2016-09-02 17:03:11
- 수정2016-09-02 17:49:29

<앵커 멘트>
법정관리 신청의 후폭풍으로 한진해운 컨테이너 선박의 절반 가량이 운항에 차질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만 부산신항 등 국내 항만에서 일어난 입항 차질 사태는 일단 해결됐습니다.
박석호 기자입니다.
<리포트>
법정관리에 들어간 한진해운의 선박들이 사흘째 입항과 출항에 차질을 겪고 있습니다.
미국 롱비치와 중국 청도, 일본 나고야와 싱가포르 항 등에서 컨테이너 하역을 담당하는 업체들이 작업을 거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들 업체는 한진해운이 밀린 대금을 결재하지 않는 한 추가 작업을 해줄 수 없다는 입장입니다.
이집트에서는 통행료를 지급하지 못한다는 이유로 수에즈 운하 통과까지 거부당했습니다.
이로써 현재까지 정상 운항을 하지 못하는 한진해운 선박은 컨테이너선 41척, 벌크선 4척 등 총 45척으로 파악됐습니다.
다만, 부산신항 등 국내 항만에서 빚어진 입항 차질 사태는 일단 해결됐습니다.
항만공사 등이 중재에 나서 지급 보증을 약속하면서 컨테이너 고박 업체들이 오늘 작업을 재개했습니다.
이에 따라 한진 저머니호 등 부산 앞바다에 떠있던 선박 5척은 오늘부터 하역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정부는 오늘도 해운과 물류업체 관계자를 만나 한진해운 미주노선에 투입될 현대상선 선박을 이용하는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KBS 뉴스 박석호입니다.
법정관리 신청의 후폭풍으로 한진해운 컨테이너 선박의 절반 가량이 운항에 차질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만 부산신항 등 국내 항만에서 일어난 입항 차질 사태는 일단 해결됐습니다.
박석호 기자입니다.
<리포트>
법정관리에 들어간 한진해운의 선박들이 사흘째 입항과 출항에 차질을 겪고 있습니다.
미국 롱비치와 중국 청도, 일본 나고야와 싱가포르 항 등에서 컨테이너 하역을 담당하는 업체들이 작업을 거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들 업체는 한진해운이 밀린 대금을 결재하지 않는 한 추가 작업을 해줄 수 없다는 입장입니다.
이집트에서는 통행료를 지급하지 못한다는 이유로 수에즈 운하 통과까지 거부당했습니다.
이로써 현재까지 정상 운항을 하지 못하는 한진해운 선박은 컨테이너선 41척, 벌크선 4척 등 총 45척으로 파악됐습니다.
다만, 부산신항 등 국내 항만에서 빚어진 입항 차질 사태는 일단 해결됐습니다.
항만공사 등이 중재에 나서 지급 보증을 약속하면서 컨테이너 고박 업체들이 오늘 작업을 재개했습니다.
이에 따라 한진 저머니호 등 부산 앞바다에 떠있던 선박 5척은 오늘부터 하역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정부는 오늘도 해운과 물류업체 관계자를 만나 한진해운 미주노선에 투입될 현대상선 선박을 이용하는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KBS 뉴스 박석호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