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노트7, 배터리 결함…리콜”
입력 2016.09.02 (19:04)
수정 2016.09.02 (1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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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삼성전자가 화재 논란을 불러일으킨 갤럭시 노트 7을 신제품으로 교환해주기로 결정했습니다.
삼성전자가 대규모 스마트폰 리콜을 결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김지선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 7을 리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 7이 충전 중에 불이 붙는다는 주장이 제기돼 자체 조사한 결과, 일부 배터리에서 결함이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갤럭시 노트 7 배터리 문제가 접수된 건 지금까지 35건으로, 100만 대 중 24대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은 오늘 기자회견을 열고, 배터리 결함에 대해 공식 사과하고 전 세계 시장에서 리콜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고동진(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 "구입 시기와 상관없이 갤럭시노트7 신제품으로 교환해 드리기로 결정했습니다."
삼성전자가 대규모 스마트폰 리콜을 결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리콜을 위한 자재 수급과 제품 준비에는 약 2주 정도 걸릴 것으로 삼성전자 측은 예상했습니다.
교환 가능 시기는 각 국가에서 사용되는 특정 부품의 수급 상황을 고려해 최대한 이른 시기에 고객들에게 공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전 세계 10여개국에서 정식 출시된 갤럭시노트7은 2주 만에 약 100만대가 판매되며 큰 인기를 끌었고, 공급 차질이 빚어지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지난달 24일, 갤럭시노트7이 충전 중 폭발했다는 소비자 제보가 나오면서 제품 결함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KBS 뉴스 김지선입니다.
삼성전자가 화재 논란을 불러일으킨 갤럭시 노트 7을 신제품으로 교환해주기로 결정했습니다.
삼성전자가 대규모 스마트폰 리콜을 결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김지선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 7을 리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 7이 충전 중에 불이 붙는다는 주장이 제기돼 자체 조사한 결과, 일부 배터리에서 결함이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갤럭시 노트 7 배터리 문제가 접수된 건 지금까지 35건으로, 100만 대 중 24대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은 오늘 기자회견을 열고, 배터리 결함에 대해 공식 사과하고 전 세계 시장에서 리콜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고동진(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 "구입 시기와 상관없이 갤럭시노트7 신제품으로 교환해 드리기로 결정했습니다."
삼성전자가 대규모 스마트폰 리콜을 결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리콜을 위한 자재 수급과 제품 준비에는 약 2주 정도 걸릴 것으로 삼성전자 측은 예상했습니다.
교환 가능 시기는 각 국가에서 사용되는 특정 부품의 수급 상황을 고려해 최대한 이른 시기에 고객들에게 공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전 세계 10여개국에서 정식 출시된 갤럭시노트7은 2주 만에 약 100만대가 판매되며 큰 인기를 끌었고, 공급 차질이 빚어지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지난달 24일, 갤럭시노트7이 충전 중 폭발했다는 소비자 제보가 나오면서 제품 결함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KBS 뉴스 김지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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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 “갤럭시노트7, 배터리 결함…리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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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9-02 19:06:25
- 수정2016-09-02 19: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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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화재 논란을 불러일으킨 갤럭시 노트 7을 신제품으로 교환해주기로 결정했습니다.
삼성전자가 대규모 스마트폰 리콜을 결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김지선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 7을 리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 7이 충전 중에 불이 붙는다는 주장이 제기돼 자체 조사한 결과, 일부 배터리에서 결함이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갤럭시 노트 7 배터리 문제가 접수된 건 지금까지 35건으로, 100만 대 중 24대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은 오늘 기자회견을 열고, 배터리 결함에 대해 공식 사과하고 전 세계 시장에서 리콜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고동진(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 "구입 시기와 상관없이 갤럭시노트7 신제품으로 교환해 드리기로 결정했습니다."
삼성전자가 대규모 스마트폰 리콜을 결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리콜을 위한 자재 수급과 제품 준비에는 약 2주 정도 걸릴 것으로 삼성전자 측은 예상했습니다.
교환 가능 시기는 각 국가에서 사용되는 특정 부품의 수급 상황을 고려해 최대한 이른 시기에 고객들에게 공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전 세계 10여개국에서 정식 출시된 갤럭시노트7은 2주 만에 약 100만대가 판매되며 큰 인기를 끌었고, 공급 차질이 빚어지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지난달 24일, 갤럭시노트7이 충전 중 폭발했다는 소비자 제보가 나오면서 제품 결함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KBS 뉴스 김지선입니다.
삼성전자가 화재 논란을 불러일으킨 갤럭시 노트 7을 신제품으로 교환해주기로 결정했습니다.
삼성전자가 대규모 스마트폰 리콜을 결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김지선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 7을 리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 7이 충전 중에 불이 붙는다는 주장이 제기돼 자체 조사한 결과, 일부 배터리에서 결함이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갤럭시 노트 7 배터리 문제가 접수된 건 지금까지 35건으로, 100만 대 중 24대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은 오늘 기자회견을 열고, 배터리 결함에 대해 공식 사과하고 전 세계 시장에서 리콜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고동진(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 "구입 시기와 상관없이 갤럭시노트7 신제품으로 교환해 드리기로 결정했습니다."
삼성전자가 대규모 스마트폰 리콜을 결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리콜을 위한 자재 수급과 제품 준비에는 약 2주 정도 걸릴 것으로 삼성전자 측은 예상했습니다.
교환 가능 시기는 각 국가에서 사용되는 특정 부품의 수급 상황을 고려해 최대한 이른 시기에 고객들에게 공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전 세계 10여개국에서 정식 출시된 갤럭시노트7은 2주 만에 약 100만대가 판매되며 큰 인기를 끌었고, 공급 차질이 빚어지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지난달 24일, 갤럭시노트7이 충전 중 폭발했다는 소비자 제보가 나오면서 제품 결함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KBS 뉴스 김지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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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지선 기자 3rdlin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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