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자금 투입 ‘물류 혼란’ 진정되나
입력 2016.09.08 (06:07)
수정 2016.09.0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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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한진그룹이 물류대란을 해소하기 위해 천억 원을 지원하기로 했지만, 물류 혼란 사태는 아직 진정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정부가 대체 선박을 추가로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정윤섭 기자입니다.
<리포트>
국내 기업들의 수출길에 대체 투입되는 컨테이너선은 모두 13척입니다.
첫 출발이 내일 두 번 째가 15일로, 다음 달 말에야 투입이 완료됩니다.
일주일에 9천 개씩 쌓여가는 컨테이너를 대체하기엔 역부족, 이를 해소하기 위해 정부가 대체 선박을 더 늘리기로 했습니다.
<녹취> 유일호(경제부총리) : "이번 주 이후 미주, 유럽, 동남아 노선 등에 20척 이상을 추가 투입할 계획입니다."
문제는 바다 위에 발이 묶인 국내 기업들의 화물입니다.
지금까지 접수된 피해 금액만 7천만 달러, 760억 원으로, 눈덩이처럼 불고 있습니다.
<녹취> 김인호(한국무역협회 회장) : "(수출 기업들은) 납기 지연, 대체선사 확보나 대체물량 발송에 따른 추가비용 발생, 바이어 클레임 등으로 수출에 큰 차질을 (빚고 있습니다.)"
관건은 한진그룹이 지원하기로 한 천억 원의 집행 시기입니다.
6백억 원은 이사회를 거쳐야 하고, 조양호 회장의 4백억 원도 시간이 더 필요해 보입니다.
<녹취> 권성원(변호사/한국해법학회 정보이사) : "천억 원으로 다 해결될 지에 대해서는 어느 누구도 확신하고 있지 못합니다. (해외 관련업체들과) 좋은 조건으로 협상을 해서 필요한 작업들을 완수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런 가운데 법원은 빠른 사태 해결을 위해선 한진의 천억 원도 턱없이 부족하다며 산업은행 등 채권단에 추가 자금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KBS 뉴스 정윤섭입니다.
한진그룹이 물류대란을 해소하기 위해 천억 원을 지원하기로 했지만, 물류 혼란 사태는 아직 진정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정부가 대체 선박을 추가로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정윤섭 기자입니다.
<리포트>
국내 기업들의 수출길에 대체 투입되는 컨테이너선은 모두 13척입니다.
첫 출발이 내일 두 번 째가 15일로, 다음 달 말에야 투입이 완료됩니다.
일주일에 9천 개씩 쌓여가는 컨테이너를 대체하기엔 역부족, 이를 해소하기 위해 정부가 대체 선박을 더 늘리기로 했습니다.
<녹취> 유일호(경제부총리) : "이번 주 이후 미주, 유럽, 동남아 노선 등에 20척 이상을 추가 투입할 계획입니다."
문제는 바다 위에 발이 묶인 국내 기업들의 화물입니다.
지금까지 접수된 피해 금액만 7천만 달러, 760억 원으로, 눈덩이처럼 불고 있습니다.
<녹취> 김인호(한국무역협회 회장) : "(수출 기업들은) 납기 지연, 대체선사 확보나 대체물량 발송에 따른 추가비용 발생, 바이어 클레임 등으로 수출에 큰 차질을 (빚고 있습니다.)"
관건은 한진그룹이 지원하기로 한 천억 원의 집행 시기입니다.
6백억 원은 이사회를 거쳐야 하고, 조양호 회장의 4백억 원도 시간이 더 필요해 보입니다.
<녹취> 권성원(변호사/한국해법학회 정보이사) : "천억 원으로 다 해결될 지에 대해서는 어느 누구도 확신하고 있지 못합니다. (해외 관련업체들과) 좋은 조건으로 협상을 해서 필요한 작업들을 완수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런 가운데 법원은 빠른 사태 해결을 위해선 한진의 천억 원도 턱없이 부족하다며 산업은행 등 채권단에 추가 자금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KBS 뉴스 정윤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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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6-09-08 09:0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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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그룹이 물류대란을 해소하기 위해 천억 원을 지원하기로 했지만, 물류 혼란 사태는 아직 진정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정부가 대체 선박을 추가로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정윤섭 기자입니다.
<리포트>
국내 기업들의 수출길에 대체 투입되는 컨테이너선은 모두 13척입니다.
첫 출발이 내일 두 번 째가 15일로, 다음 달 말에야 투입이 완료됩니다.
일주일에 9천 개씩 쌓여가는 컨테이너를 대체하기엔 역부족, 이를 해소하기 위해 정부가 대체 선박을 더 늘리기로 했습니다.
<녹취> 유일호(경제부총리) : "이번 주 이후 미주, 유럽, 동남아 노선 등에 20척 이상을 추가 투입할 계획입니다."
문제는 바다 위에 발이 묶인 국내 기업들의 화물입니다.
지금까지 접수된 피해 금액만 7천만 달러, 760억 원으로, 눈덩이처럼 불고 있습니다.
<녹취> 김인호(한국무역협회 회장) : "(수출 기업들은) 납기 지연, 대체선사 확보나 대체물량 발송에 따른 추가비용 발생, 바이어 클레임 등으로 수출에 큰 차질을 (빚고 있습니다.)"
관건은 한진그룹이 지원하기로 한 천억 원의 집행 시기입니다.
6백억 원은 이사회를 거쳐야 하고, 조양호 회장의 4백억 원도 시간이 더 필요해 보입니다.
<녹취> 권성원(변호사/한국해법학회 정보이사) : "천억 원으로 다 해결될 지에 대해서는 어느 누구도 확신하고 있지 못합니다. (해외 관련업체들과) 좋은 조건으로 협상을 해서 필요한 작업들을 완수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런 가운데 법원은 빠른 사태 해결을 위해선 한진의 천억 원도 턱없이 부족하다며 산업은행 등 채권단에 추가 자금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KBS 뉴스 정윤섭입니다.
한진그룹이 물류대란을 해소하기 위해 천억 원을 지원하기로 했지만, 물류 혼란 사태는 아직 진정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정부가 대체 선박을 추가로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정윤섭 기자입니다.
<리포트>
국내 기업들의 수출길에 대체 투입되는 컨테이너선은 모두 13척입니다.
첫 출발이 내일 두 번 째가 15일로, 다음 달 말에야 투입이 완료됩니다.
일주일에 9천 개씩 쌓여가는 컨테이너를 대체하기엔 역부족, 이를 해소하기 위해 정부가 대체 선박을 더 늘리기로 했습니다.
<녹취> 유일호(경제부총리) : "이번 주 이후 미주, 유럽, 동남아 노선 등에 20척 이상을 추가 투입할 계획입니다."
문제는 바다 위에 발이 묶인 국내 기업들의 화물입니다.
지금까지 접수된 피해 금액만 7천만 달러, 760억 원으로, 눈덩이처럼 불고 있습니다.
<녹취> 김인호(한국무역협회 회장) : "(수출 기업들은) 납기 지연, 대체선사 확보나 대체물량 발송에 따른 추가비용 발생, 바이어 클레임 등으로 수출에 큰 차질을 (빚고 있습니다.)"
관건은 한진그룹이 지원하기로 한 천억 원의 집행 시기입니다.
6백억 원은 이사회를 거쳐야 하고, 조양호 회장의 4백억 원도 시간이 더 필요해 보입니다.
<녹취> 권성원(변호사/한국해법학회 정보이사) : "천억 원으로 다 해결될 지에 대해서는 어느 누구도 확신하고 있지 못합니다. (해외 관련업체들과) 좋은 조건으로 협상을 해서 필요한 작업들을 완수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런 가운데 법원은 빠른 사태 해결을 위해선 한진의 천억 원도 턱없이 부족하다며 산업은행 등 채권단에 추가 자금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KBS 뉴스 정윤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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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윤섭 기자 bird2777@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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