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10명 중 4명 상습범
입력 2016.09.08 (06:41)
수정 2016.09.08 (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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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아직도 음주운전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그래서인지 단속에 적발된 음주 운전자 10명 가운데 4명 정도가 다시 만취 상태에서 운전대를 잡았던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보도에 김성수 기자입니다.
<리포트>
승용차 한 대가 신호 대기 중이던 택시를 들이받습니다.
만취 상태의 승용차 운전자는 세 번째 음주 운전이었습니다.
사고가 난 지 아홉 달이 지났지만 택시기사 박 모 씨는 아직도 제대로 걷지 못합니다.
<녹취> 음주운전 사고 피해자(음성변조) : "정상적인 생활을 하지 못하고…. 허리에 압박이 있어서 지금 내가 버스 두 정거장을 못 걸어가요."
지난 2010년부터 5년 동안 단속에 적발된 음주 운전자 백20만여 명 가운데 두 차례 이상 적발된 사람은 41.8%
10명 가운데 4명은 음주운전을 반복했습니다.
3회 이상 적발된 상습 운전자는 지난 2013년 3만 9천여 명에서 지난해 4만 4천여 명으로 매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인터뷰> 곽대경(동국대 경찰행정학과 교수) : "(피해자의) 고통들을 제대로 알려줌으로써 음주운전을 하지 않도록 하는 그런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가 필요하다..."
5년 내 다섯 차례 적발 시 차량을 몰수하는 현행 상습 운전 기준을 더욱 강화하고, 가중처벌 기간도 5년에서 10년으로 늘려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지난해 전국적으로 음주운전 사고로만 590명 넘게 목숨을 잃었습니다.
KBS 뉴스 김성수입니다.
아직도 음주운전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그래서인지 단속에 적발된 음주 운전자 10명 가운데 4명 정도가 다시 만취 상태에서 운전대를 잡았던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보도에 김성수 기자입니다.
<리포트>
승용차 한 대가 신호 대기 중이던 택시를 들이받습니다.
만취 상태의 승용차 운전자는 세 번째 음주 운전이었습니다.
사고가 난 지 아홉 달이 지났지만 택시기사 박 모 씨는 아직도 제대로 걷지 못합니다.
<녹취> 음주운전 사고 피해자(음성변조) : "정상적인 생활을 하지 못하고…. 허리에 압박이 있어서 지금 내가 버스 두 정거장을 못 걸어가요."
지난 2010년부터 5년 동안 단속에 적발된 음주 운전자 백20만여 명 가운데 두 차례 이상 적발된 사람은 41.8%
10명 가운데 4명은 음주운전을 반복했습니다.
3회 이상 적발된 상습 운전자는 지난 2013년 3만 9천여 명에서 지난해 4만 4천여 명으로 매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인터뷰> 곽대경(동국대 경찰행정학과 교수) : "(피해자의) 고통들을 제대로 알려줌으로써 음주운전을 하지 않도록 하는 그런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가 필요하다..."
5년 내 다섯 차례 적발 시 차량을 몰수하는 현행 상습 운전 기준을 더욱 강화하고, 가중처벌 기간도 5년에서 10년으로 늘려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지난해 전국적으로 음주운전 사고로만 590명 넘게 목숨을 잃었습니다.
KBS 뉴스 김성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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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주운전 10명 중 4명 상습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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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9-08 06:42:54
- 수정2016-09-08 09:26:34
<앵커 멘트>
아직도 음주운전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그래서인지 단속에 적발된 음주 운전자 10명 가운데 4명 정도가 다시 만취 상태에서 운전대를 잡았던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보도에 김성수 기자입니다.
<리포트>
승용차 한 대가 신호 대기 중이던 택시를 들이받습니다.
만취 상태의 승용차 운전자는 세 번째 음주 운전이었습니다.
사고가 난 지 아홉 달이 지났지만 택시기사 박 모 씨는 아직도 제대로 걷지 못합니다.
<녹취> 음주운전 사고 피해자(음성변조) : "정상적인 생활을 하지 못하고…. 허리에 압박이 있어서 지금 내가 버스 두 정거장을 못 걸어가요."
지난 2010년부터 5년 동안 단속에 적발된 음주 운전자 백20만여 명 가운데 두 차례 이상 적발된 사람은 41.8%
10명 가운데 4명은 음주운전을 반복했습니다.
3회 이상 적발된 상습 운전자는 지난 2013년 3만 9천여 명에서 지난해 4만 4천여 명으로 매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인터뷰> 곽대경(동국대 경찰행정학과 교수) : "(피해자의) 고통들을 제대로 알려줌으로써 음주운전을 하지 않도록 하는 그런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가 필요하다..."
5년 내 다섯 차례 적발 시 차량을 몰수하는 현행 상습 운전 기준을 더욱 강화하고, 가중처벌 기간도 5년에서 10년으로 늘려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지난해 전국적으로 음주운전 사고로만 590명 넘게 목숨을 잃었습니다.
KBS 뉴스 김성수입니다.
아직도 음주운전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그래서인지 단속에 적발된 음주 운전자 10명 가운데 4명 정도가 다시 만취 상태에서 운전대를 잡았던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보도에 김성수 기자입니다.
<리포트>
승용차 한 대가 신호 대기 중이던 택시를 들이받습니다.
만취 상태의 승용차 운전자는 세 번째 음주 운전이었습니다.
사고가 난 지 아홉 달이 지났지만 택시기사 박 모 씨는 아직도 제대로 걷지 못합니다.
<녹취> 음주운전 사고 피해자(음성변조) : "정상적인 생활을 하지 못하고…. 허리에 압박이 있어서 지금 내가 버스 두 정거장을 못 걸어가요."
지난 2010년부터 5년 동안 단속에 적발된 음주 운전자 백20만여 명 가운데 두 차례 이상 적발된 사람은 41.8%
10명 가운데 4명은 음주운전을 반복했습니다.
3회 이상 적발된 상습 운전자는 지난 2013년 3만 9천여 명에서 지난해 4만 4천여 명으로 매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인터뷰> 곽대경(동국대 경찰행정학과 교수) : "(피해자의) 고통들을 제대로 알려줌으로써 음주운전을 하지 않도록 하는 그런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가 필요하다..."
5년 내 다섯 차례 적발 시 차량을 몰수하는 현행 상습 운전 기준을 더욱 강화하고, 가중처벌 기간도 5년에서 10년으로 늘려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지난해 전국적으로 음주운전 사고로만 590명 넘게 목숨을 잃었습니다.
KBS 뉴스 김성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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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수 기자 ssoo@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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