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장애인 상대로 잇속 챙기는 이통사 대리점
입력 2016.10.21 (23:28)
수정 2016.10.22 (0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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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지적장애인에게 고가의 요금제를 떠안기거나 명의를 도용해 결제 계좌를 바꾸고는 정당한 계약이라고 주장합니다.
바로 이동통신사 대리점 얘긴데요, 장애인에게 바가지를 씌웠던 미장원이 떠오르지 않으십니까.
황정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지적장애 3급인 김 모 양은 지난달 28일 휴대전화 두 대를 개통했습니다.
낯선 남자의 요구때문이었지만 대리점은 묻지도 않고 해줬습니다.
<녹취> LG 유플러스 : "많이 불편해보이면 그런 건 저희가 안해요. 본인이 직접 사인한 거라 저희는 뭐. 요즘 휴대전화 두 개 하는 사람 많습니다."
<녹취> SK 대리점 : "지적장애뿐만 아니라 그냥 평범하신 분들도 다르게 그렇게 하시는 분들도 많아서."
이 30대 여성은 통장 계좌를 도용당하기까지 했습니다.
최근 지적장애인 언니가 개통한 휴대전화 요금 20만 원이 빠져나갔습니다.
대리점이 요금 결제 계좌를 슬그머니 최 씨 계좌로 바꿨기 때문입니다.
이미 최고가 요금제까지 떠안긴 뒤입니다.
<녹취> 피해 장애인 : "남자가 ...남자가 공짜라고 해가지고"
<녹취> 피해 장애인 동생 : "말뜻을 이해를 못하고 하니까 가입신청을 이렇게 시키지 않았나. 언니한테 정말 쓸모없는 언니한테 정말 쓸모없는 그런 요금제인거죠. 너무 황당한거에요."
LG 유플러스 측은 정당한 계약이었다면서도 보상은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LG 유플러스 관계자(음성변조) : "한번 얘기를 해보겠다. 최대한 지원을 해보겠다고 얘기를 한 거지. 100% 다 되기는 쉽지 않아..."
대리점이 장애인을 보호 대상으로 생각하기 전까지는 모든 피해는 장애인 몫입니다.
<인터뷰> 박김영희(장애인차별금지추진연대 대표) : "범죄에 이용당하기도 하고 기곗값도 물어야 되고 통신값도 물어야 되는 빚을 지게 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통신 3사 모두 가입 과정에서의 장애인 보호에 대한 명확한 규정이 아직 없습니다.
KBS 뉴스 황정호입니다.
지적장애인에게 고가의 요금제를 떠안기거나 명의를 도용해 결제 계좌를 바꾸고는 정당한 계약이라고 주장합니다.
바로 이동통신사 대리점 얘긴데요, 장애인에게 바가지를 씌웠던 미장원이 떠오르지 않으십니까.
황정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지적장애 3급인 김 모 양은 지난달 28일 휴대전화 두 대를 개통했습니다.
낯선 남자의 요구때문이었지만 대리점은 묻지도 않고 해줬습니다.
<녹취> LG 유플러스 : "많이 불편해보이면 그런 건 저희가 안해요. 본인이 직접 사인한 거라 저희는 뭐. 요즘 휴대전화 두 개 하는 사람 많습니다."
<녹취> SK 대리점 : "지적장애뿐만 아니라 그냥 평범하신 분들도 다르게 그렇게 하시는 분들도 많아서."
이 30대 여성은 통장 계좌를 도용당하기까지 했습니다.
최근 지적장애인 언니가 개통한 휴대전화 요금 20만 원이 빠져나갔습니다.
대리점이 요금 결제 계좌를 슬그머니 최 씨 계좌로 바꿨기 때문입니다.
이미 최고가 요금제까지 떠안긴 뒤입니다.
<녹취> 피해 장애인 : "남자가 ...남자가 공짜라고 해가지고"
<녹취> 피해 장애인 동생 : "말뜻을 이해를 못하고 하니까 가입신청을 이렇게 시키지 않았나. 언니한테 정말 쓸모없는 언니한테 정말 쓸모없는 그런 요금제인거죠. 너무 황당한거에요."
LG 유플러스 측은 정당한 계약이었다면서도 보상은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LG 유플러스 관계자(음성변조) : "한번 얘기를 해보겠다. 최대한 지원을 해보겠다고 얘기를 한 거지. 100% 다 되기는 쉽지 않아..."
대리점이 장애인을 보호 대상으로 생각하기 전까지는 모든 피해는 장애인 몫입니다.
<인터뷰> 박김영희(장애인차별금지추진연대 대표) : "범죄에 이용당하기도 하고 기곗값도 물어야 되고 통신값도 물어야 되는 빚을 지게 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통신 3사 모두 가입 과정에서의 장애인 보호에 대한 명확한 규정이 아직 없습니다.
KBS 뉴스 황정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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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적장애인 상대로 잇속 챙기는 이통사 대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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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10-21 23:44:03
- 수정2016-10-22 00:2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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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적장애인에게 고가의 요금제를 떠안기거나 명의를 도용해 결제 계좌를 바꾸고는 정당한 계약이라고 주장합니다.
바로 이동통신사 대리점 얘긴데요, 장애인에게 바가지를 씌웠던 미장원이 떠오르지 않으십니까.
황정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지적장애 3급인 김 모 양은 지난달 28일 휴대전화 두 대를 개통했습니다.
낯선 남자의 요구때문이었지만 대리점은 묻지도 않고 해줬습니다.
<녹취> LG 유플러스 : "많이 불편해보이면 그런 건 저희가 안해요. 본인이 직접 사인한 거라 저희는 뭐. 요즘 휴대전화 두 개 하는 사람 많습니다."
<녹취> SK 대리점 : "지적장애뿐만 아니라 그냥 평범하신 분들도 다르게 그렇게 하시는 분들도 많아서."
이 30대 여성은 통장 계좌를 도용당하기까지 했습니다.
최근 지적장애인 언니가 개통한 휴대전화 요금 20만 원이 빠져나갔습니다.
대리점이 요금 결제 계좌를 슬그머니 최 씨 계좌로 바꿨기 때문입니다.
이미 최고가 요금제까지 떠안긴 뒤입니다.
<녹취> 피해 장애인 : "남자가 ...남자가 공짜라고 해가지고"
<녹취> 피해 장애인 동생 : "말뜻을 이해를 못하고 하니까 가입신청을 이렇게 시키지 않았나. 언니한테 정말 쓸모없는 언니한테 정말 쓸모없는 그런 요금제인거죠. 너무 황당한거에요."
LG 유플러스 측은 정당한 계약이었다면서도 보상은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LG 유플러스 관계자(음성변조) : "한번 얘기를 해보겠다. 최대한 지원을 해보겠다고 얘기를 한 거지. 100% 다 되기는 쉽지 않아..."
대리점이 장애인을 보호 대상으로 생각하기 전까지는 모든 피해는 장애인 몫입니다.
<인터뷰> 박김영희(장애인차별금지추진연대 대표) : "범죄에 이용당하기도 하고 기곗값도 물어야 되고 통신값도 물어야 되는 빚을 지게 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통신 3사 모두 가입 과정에서의 장애인 보호에 대한 명확한 규정이 아직 없습니다.
KBS 뉴스 황정호입니다.
지적장애인에게 고가의 요금제를 떠안기거나 명의를 도용해 결제 계좌를 바꾸고는 정당한 계약이라고 주장합니다.
바로 이동통신사 대리점 얘긴데요, 장애인에게 바가지를 씌웠던 미장원이 떠오르지 않으십니까.
황정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지적장애 3급인 김 모 양은 지난달 28일 휴대전화 두 대를 개통했습니다.
낯선 남자의 요구때문이었지만 대리점은 묻지도 않고 해줬습니다.
<녹취> LG 유플러스 : "많이 불편해보이면 그런 건 저희가 안해요. 본인이 직접 사인한 거라 저희는 뭐. 요즘 휴대전화 두 개 하는 사람 많습니다."
<녹취> SK 대리점 : "지적장애뿐만 아니라 그냥 평범하신 분들도 다르게 그렇게 하시는 분들도 많아서."
이 30대 여성은 통장 계좌를 도용당하기까지 했습니다.
최근 지적장애인 언니가 개통한 휴대전화 요금 20만 원이 빠져나갔습니다.
대리점이 요금 결제 계좌를 슬그머니 최 씨 계좌로 바꿨기 때문입니다.
이미 최고가 요금제까지 떠안긴 뒤입니다.
<녹취> 피해 장애인 : "남자가 ...남자가 공짜라고 해가지고"
<녹취> 피해 장애인 동생 : "말뜻을 이해를 못하고 하니까 가입신청을 이렇게 시키지 않았나. 언니한테 정말 쓸모없는 언니한테 정말 쓸모없는 그런 요금제인거죠. 너무 황당한거에요."
LG 유플러스 측은 정당한 계약이었다면서도 보상은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LG 유플러스 관계자(음성변조) : "한번 얘기를 해보겠다. 최대한 지원을 해보겠다고 얘기를 한 거지. 100% 다 되기는 쉽지 않아..."
대리점이 장애인을 보호 대상으로 생각하기 전까지는 모든 피해는 장애인 몫입니다.
<인터뷰> 박김영희(장애인차별금지추진연대 대표) : "범죄에 이용당하기도 하고 기곗값도 물어야 되고 통신값도 물어야 되는 빚을 지게 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통신 3사 모두 가입 과정에서의 장애인 보호에 대한 명확한 규정이 아직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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