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가상현실 관련 제품 속속 등장
입력 2016.10.27 (09:47)
수정 2016.10.27 (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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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우주여행과 바닷속 산책 등 가상 세계를 현실처럼 체험할 수 있는 제품이 잇따라 등장하고 있는데요.
직원들의 안전강습에 활용하고 있는 기업도 있습니다.
<리포트>
가상현실 게임용 기기입니다.
고글형으로 가정용 게임기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가 돼 하늘을 나는 듯한 기분을 느껴 볼 수 있습니다.
이 같은 가상현실을 사업에 활용하려는 움직임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 전기 설비 회사에서는 안전강습에 가상현실을 도입했습니다.
지상 60미터 높이에서 추락했을 때의 공포감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보호구를 착용하지 않고 금속 파이프를 절단하는 작업을 하면.
<인터뷰> 전기 설비 회사 직원 : "진짜 같아서 손이 뜨거워질 듯한 느낌이었어요."
<인터뷰> 다케가와 도쿠오(전기 설비 회사 본부장) : "가상현실 체험을 통해 사고를 근절해 나가고자 합니다."
가상현실 시장은 앞으로 급성장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전 세계 시장 규모는 올해 7조 6천억 원, 4년 뒤에는 10배가 넘는 80조 원 규모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우주여행과 바닷속 산책 등 가상 세계를 현실처럼 체험할 수 있는 제품이 잇따라 등장하고 있는데요.
직원들의 안전강습에 활용하고 있는 기업도 있습니다.
<리포트>
가상현실 게임용 기기입니다.
고글형으로 가정용 게임기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가 돼 하늘을 나는 듯한 기분을 느껴 볼 수 있습니다.
이 같은 가상현실을 사업에 활용하려는 움직임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 전기 설비 회사에서는 안전강습에 가상현실을 도입했습니다.
지상 60미터 높이에서 추락했을 때의 공포감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보호구를 착용하지 않고 금속 파이프를 절단하는 작업을 하면.
<인터뷰> 전기 설비 회사 직원 : "진짜 같아서 손이 뜨거워질 듯한 느낌이었어요."
<인터뷰> 다케가와 도쿠오(전기 설비 회사 본부장) : "가상현실 체험을 통해 사고를 근절해 나가고자 합니다."
가상현실 시장은 앞으로 급성장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전 세계 시장 규모는 올해 7조 6천억 원, 4년 뒤에는 10배가 넘는 80조 원 규모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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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日, 가상현실 관련 제품 속속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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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여행과 바닷속 산책 등 가상 세계를 현실처럼 체험할 수 있는 제품이 잇따라 등장하고 있는데요.
직원들의 안전강습에 활용하고 있는 기업도 있습니다.
<리포트>
가상현실 게임용 기기입니다.
고글형으로 가정용 게임기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가 돼 하늘을 나는 듯한 기분을 느껴 볼 수 있습니다.
이 같은 가상현실을 사업에 활용하려는 움직임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 전기 설비 회사에서는 안전강습에 가상현실을 도입했습니다.
지상 60미터 높이에서 추락했을 때의 공포감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보호구를 착용하지 않고 금속 파이프를 절단하는 작업을 하면.
<인터뷰> 전기 설비 회사 직원 : "진짜 같아서 손이 뜨거워질 듯한 느낌이었어요."
<인터뷰> 다케가와 도쿠오(전기 설비 회사 본부장) : "가상현실 체험을 통해 사고를 근절해 나가고자 합니다."
가상현실 시장은 앞으로 급성장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전 세계 시장 규모는 올해 7조 6천억 원, 4년 뒤에는 10배가 넘는 80조 원 규모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우주여행과 바닷속 산책 등 가상 세계를 현실처럼 체험할 수 있는 제품이 잇따라 등장하고 있는데요.
직원들의 안전강습에 활용하고 있는 기업도 있습니다.
<리포트>
가상현실 게임용 기기입니다.
고글형으로 가정용 게임기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가 돼 하늘을 나는 듯한 기분을 느껴 볼 수 있습니다.
이 같은 가상현실을 사업에 활용하려는 움직임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 전기 설비 회사에서는 안전강습에 가상현실을 도입했습니다.
지상 60미터 높이에서 추락했을 때의 공포감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보호구를 착용하지 않고 금속 파이프를 절단하는 작업을 하면.
<인터뷰> 전기 설비 회사 직원 : "진짜 같아서 손이 뜨거워질 듯한 느낌이었어요."
<인터뷰> 다케가와 도쿠오(전기 설비 회사 본부장) : "가상현실 체험을 통해 사고를 근절해 나가고자 합니다."
가상현실 시장은 앞으로 급성장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전 세계 시장 규모는 올해 7조 6천억 원, 4년 뒤에는 10배가 넘는 80조 원 규모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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