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로는 쇼핑몰 전용?…교통 혼잡 ‘민원’
입력 2016.11.25 (21:36)
수정 2016.11.25 (2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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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국내 최대 규모라는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하남'이 지난 9월 들어서면서 인근 지역 교통난 우려가 컸는데요.
개장 두달째 교통 체증은 많이 해소됐지만, 인근 주민들은 여전히 불편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왜 그런지, 서재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하루 입장객이 8만 명에 달하는 '스타필드 하남' 앞 도로, 평일 낮은 그런대로 차량 소통이 원활합니다.
하지만 주말이나 출근 시간 차가 몰리면 상황은 달라집니다.
지난 6일 오후 쇼핑몰로 진입하는 쪽은 뻥 뚫려있지만 반대편 서울방향은 꽉 막혀있습니다.
이튿날 상공에서 찍은 영상도 비슷한 모습입니다.
주민들은 쇼핑몰이 생긴 뒤 도로 구조가 바뀌면서 교통 정체가 빚어지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인터뷰> 장승연(경기도 광주시) : "지금 불편한 게 말이 아니죠. 어째서 1차선을 스타필드 차선으로 만들어서 2차선에서 1차선으로 들어갈 수 없게끔 만들어놨어요."
편도 3차로, 왕복 6차로였던 이 도로는 스타필드가 들어선 뒤 쇼핑몰로 진입하는 쪽은 차로 세 개가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반대 방향은 기존 1차로가 쇼핑몰과 지하도로와 연결되면서 차로가 줄어든 셈이 됐습니다.
도로를 설계한 하남도시공사 측은 한강 제방 쪽 안전 상의 문제로 이런 설계가 불가피했다는 입장입니다.
<녹취> 하남도시공사 관계자(음성변조) : "제방 쪽은 도로를 더이상 확장을 할 수 없는 사안이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지하차도를 중앙 차선쪽으로 뺄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교통 영향도 고려한 사항이고요."
하남시도 해당 구간의 정체가 다른 지하도로 개설 공사로 인한 일시적 현상이라며 특혜는 없었다고 해명했습니다.
KBS 뉴스 서재희입니다.
국내 최대 규모라는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하남'이 지난 9월 들어서면서 인근 지역 교통난 우려가 컸는데요.
개장 두달째 교통 체증은 많이 해소됐지만, 인근 주민들은 여전히 불편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왜 그런지, 서재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하루 입장객이 8만 명에 달하는 '스타필드 하남' 앞 도로, 평일 낮은 그런대로 차량 소통이 원활합니다.
하지만 주말이나 출근 시간 차가 몰리면 상황은 달라집니다.
지난 6일 오후 쇼핑몰로 진입하는 쪽은 뻥 뚫려있지만 반대편 서울방향은 꽉 막혀있습니다.
이튿날 상공에서 찍은 영상도 비슷한 모습입니다.
주민들은 쇼핑몰이 생긴 뒤 도로 구조가 바뀌면서 교통 정체가 빚어지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인터뷰> 장승연(경기도 광주시) : "지금 불편한 게 말이 아니죠. 어째서 1차선을 스타필드 차선으로 만들어서 2차선에서 1차선으로 들어갈 수 없게끔 만들어놨어요."
편도 3차로, 왕복 6차로였던 이 도로는 스타필드가 들어선 뒤 쇼핑몰로 진입하는 쪽은 차로 세 개가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반대 방향은 기존 1차로가 쇼핑몰과 지하도로와 연결되면서 차로가 줄어든 셈이 됐습니다.
도로를 설계한 하남도시공사 측은 한강 제방 쪽 안전 상의 문제로 이런 설계가 불가피했다는 입장입니다.
<녹취> 하남도시공사 관계자(음성변조) : "제방 쪽은 도로를 더이상 확장을 할 수 없는 사안이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지하차도를 중앙 차선쪽으로 뺄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교통 영향도 고려한 사항이고요."
하남시도 해당 구간의 정체가 다른 지하도로 개설 공사로 인한 일시적 현상이라며 특혜는 없었다고 해명했습니다.
KBS 뉴스 서재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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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11-25 21:39:17
- 수정2016-11-25 21:5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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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대 규모라는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하남'이 지난 9월 들어서면서 인근 지역 교통난 우려가 컸는데요.
개장 두달째 교통 체증은 많이 해소됐지만, 인근 주민들은 여전히 불편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왜 그런지, 서재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하루 입장객이 8만 명에 달하는 '스타필드 하남' 앞 도로, 평일 낮은 그런대로 차량 소통이 원활합니다.
하지만 주말이나 출근 시간 차가 몰리면 상황은 달라집니다.
지난 6일 오후 쇼핑몰로 진입하는 쪽은 뻥 뚫려있지만 반대편 서울방향은 꽉 막혀있습니다.
이튿날 상공에서 찍은 영상도 비슷한 모습입니다.
주민들은 쇼핑몰이 생긴 뒤 도로 구조가 바뀌면서 교통 정체가 빚어지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인터뷰> 장승연(경기도 광주시) : "지금 불편한 게 말이 아니죠. 어째서 1차선을 스타필드 차선으로 만들어서 2차선에서 1차선으로 들어갈 수 없게끔 만들어놨어요."
편도 3차로, 왕복 6차로였던 이 도로는 스타필드가 들어선 뒤 쇼핑몰로 진입하는 쪽은 차로 세 개가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반대 방향은 기존 1차로가 쇼핑몰과 지하도로와 연결되면서 차로가 줄어든 셈이 됐습니다.
도로를 설계한 하남도시공사 측은 한강 제방 쪽 안전 상의 문제로 이런 설계가 불가피했다는 입장입니다.
<녹취> 하남도시공사 관계자(음성변조) : "제방 쪽은 도로를 더이상 확장을 할 수 없는 사안이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지하차도를 중앙 차선쪽으로 뺄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교통 영향도 고려한 사항이고요."
하남시도 해당 구간의 정체가 다른 지하도로 개설 공사로 인한 일시적 현상이라며 특혜는 없었다고 해명했습니다.
KBS 뉴스 서재희입니다.
국내 최대 규모라는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하남'이 지난 9월 들어서면서 인근 지역 교통난 우려가 컸는데요.
개장 두달째 교통 체증은 많이 해소됐지만, 인근 주민들은 여전히 불편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왜 그런지, 서재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하루 입장객이 8만 명에 달하는 '스타필드 하남' 앞 도로, 평일 낮은 그런대로 차량 소통이 원활합니다.
하지만 주말이나 출근 시간 차가 몰리면 상황은 달라집니다.
지난 6일 오후 쇼핑몰로 진입하는 쪽은 뻥 뚫려있지만 반대편 서울방향은 꽉 막혀있습니다.
이튿날 상공에서 찍은 영상도 비슷한 모습입니다.
주민들은 쇼핑몰이 생긴 뒤 도로 구조가 바뀌면서 교통 정체가 빚어지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인터뷰> 장승연(경기도 광주시) : "지금 불편한 게 말이 아니죠. 어째서 1차선을 스타필드 차선으로 만들어서 2차선에서 1차선으로 들어갈 수 없게끔 만들어놨어요."
편도 3차로, 왕복 6차로였던 이 도로는 스타필드가 들어선 뒤 쇼핑몰로 진입하는 쪽은 차로 세 개가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반대 방향은 기존 1차로가 쇼핑몰과 지하도로와 연결되면서 차로가 줄어든 셈이 됐습니다.
도로를 설계한 하남도시공사 측은 한강 제방 쪽 안전 상의 문제로 이런 설계가 불가피했다는 입장입니다.
<녹취> 하남도시공사 관계자(음성변조) : "제방 쪽은 도로를 더이상 확장을 할 수 없는 사안이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지하차도를 중앙 차선쪽으로 뺄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교통 영향도 고려한 사항이고요."
하남시도 해당 구간의 정체가 다른 지하도로 개설 공사로 인한 일시적 현상이라며 특혜는 없었다고 해명했습니다.
KBS 뉴스 서재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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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재희 기자 seojh@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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