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부르는 ‘졸음 쉼터’…대형 사고 위험
입력 2016.12.07 (06:39)
수정 2016.12.07 (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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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고속도로에서 쉬어가라고 만든 졸음쉼터에서 사고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안전시설이 부족하고 진출입로도 짧기 때문인데, 무엇보다 감속운전이 필요합니다.
황정환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졸음쉼터로 진입하던 승용차가 주차된 트럭을 들이받습니다.
승용차에 타고 있던 일가족 3명이 현장에서 숨졌습니다.
전국의 졸음쉼터에서는 최근 4년간 23건의 교통사고가 나 4명이 숨지고 13명이 다쳤습니다.
대부분 과속이 원인입니다.
졸음쉼터에 진입하는 차량의 속도를 재봤습니다.
진출입로가 짧은 만큼 규정 속도는 시속 30km지만, 대부분 60km가 넘습니다.
<녹취> 운전자 : "(속도가 빠르니까) 졸음쉼터로 진입할 때, 그럴 때 조금 위험한 것 같기는 하더라고요."
불법 주차도 문제입니다.
주차선을 지키지 않고 주차공간이 비어있어도 통로에다 차를 세우기도 합니다.
이 화물차는 현재 통로의 절반 정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진입하는 차들과 추돌할 위험성이 아주 높아 보입니다.
<인터뷰> 장수동(도로공사 천안지사 차장) : "졸음쉼터를 이용하는 운전자들께서는 속도 감속이 일단 필요하고요, 특히 대형 화물차 같으면 졸음쉼터가 공간이 협소하니까 정규 휴게소를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도로공사는 졸음쉼터 사고를 막기 위해 과속방지턱 등 안전시설을 확충하고, 200미터 안팎의 짧은 진출입로도 휴게소 기준으로 확장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황정환입니다.
고속도로에서 쉬어가라고 만든 졸음쉼터에서 사고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안전시설이 부족하고 진출입로도 짧기 때문인데, 무엇보다 감속운전이 필요합니다.
황정환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졸음쉼터로 진입하던 승용차가 주차된 트럭을 들이받습니다.
승용차에 타고 있던 일가족 3명이 현장에서 숨졌습니다.
전국의 졸음쉼터에서는 최근 4년간 23건의 교통사고가 나 4명이 숨지고 13명이 다쳤습니다.
대부분 과속이 원인입니다.
졸음쉼터에 진입하는 차량의 속도를 재봤습니다.
진출입로가 짧은 만큼 규정 속도는 시속 30km지만, 대부분 60km가 넘습니다.
<녹취> 운전자 : "(속도가 빠르니까) 졸음쉼터로 진입할 때, 그럴 때 조금 위험한 것 같기는 하더라고요."
불법 주차도 문제입니다.
주차선을 지키지 않고 주차공간이 비어있어도 통로에다 차를 세우기도 합니다.
이 화물차는 현재 통로의 절반 정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진입하는 차들과 추돌할 위험성이 아주 높아 보입니다.
<인터뷰> 장수동(도로공사 천안지사 차장) : "졸음쉼터를 이용하는 운전자들께서는 속도 감속이 일단 필요하고요, 특히 대형 화물차 같으면 졸음쉼터가 공간이 협소하니까 정규 휴게소를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도로공사는 졸음쉼터 사고를 막기 위해 과속방지턱 등 안전시설을 확충하고, 200미터 안팎의 짧은 진출입로도 휴게소 기준으로 확장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황정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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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고 부르는 ‘졸음 쉼터’…대형 사고 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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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12-07 06:52:19
- 수정2016-12-07 09:19:41
![](/data/news/2016/12/07/3389914_250.jpg)
<앵커 멘트>
고속도로에서 쉬어가라고 만든 졸음쉼터에서 사고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안전시설이 부족하고 진출입로도 짧기 때문인데, 무엇보다 감속운전이 필요합니다.
황정환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졸음쉼터로 진입하던 승용차가 주차된 트럭을 들이받습니다.
승용차에 타고 있던 일가족 3명이 현장에서 숨졌습니다.
전국의 졸음쉼터에서는 최근 4년간 23건의 교통사고가 나 4명이 숨지고 13명이 다쳤습니다.
대부분 과속이 원인입니다.
졸음쉼터에 진입하는 차량의 속도를 재봤습니다.
진출입로가 짧은 만큼 규정 속도는 시속 30km지만, 대부분 60km가 넘습니다.
<녹취> 운전자 : "(속도가 빠르니까) 졸음쉼터로 진입할 때, 그럴 때 조금 위험한 것 같기는 하더라고요."
불법 주차도 문제입니다.
주차선을 지키지 않고 주차공간이 비어있어도 통로에다 차를 세우기도 합니다.
이 화물차는 현재 통로의 절반 정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진입하는 차들과 추돌할 위험성이 아주 높아 보입니다.
<인터뷰> 장수동(도로공사 천안지사 차장) : "졸음쉼터를 이용하는 운전자들께서는 속도 감속이 일단 필요하고요, 특히 대형 화물차 같으면 졸음쉼터가 공간이 협소하니까 정규 휴게소를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도로공사는 졸음쉼터 사고를 막기 위해 과속방지턱 등 안전시설을 확충하고, 200미터 안팎의 짧은 진출입로도 휴게소 기준으로 확장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황정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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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정환 기자 baram@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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