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과 헷갈리는 ‘평창’…홍보 ‘절실’
입력 2017.02.09 (06:31)
수정 2017.02.09 (07:3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오늘로 평창동계올림픽이 꼭 1년 앞으로 다가왔지만 세계인들에게 평창은 여전히 낯선 곳입니다.
평창올림픽의 성공 여부와도 연관이 큰 만큼, 남은 1년 동안 인지도를 끌어올리기 위한 체계적인 홍보 전략이 필요해 보입니다.
엄기숙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춘천 남이섬을 찾아온 외국인은 내년 평창올림픽 개최 사실을 알고 있을까?
<인터뷰> 파헤미(말레이시아 관광객) : "(동계올림픽이 어디서 열리는지 아세요?) 글쎄요, 모르겠어요"
강원도를 여행하면서도, 정작 '평창'의 이름은 낯설기만 합니다.
<인터뷰> 수칭(타이완 관광객) : "('평창'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평창이요? 평창! 북한인가요? 평양을 이야기하는 줄 알았어요"
실제로, 3년 전에는 평창에 가려던 케냐인이 평양으로 가는 황당한 일도 있었습니다.
<인터뷰> 최문순(강원도지사) : "해외에서는 '평창'이란 말을 아무도 모르고, 서양인들 대부분은 '평창'을 '평양'으로 (잘못) 읽습니다."
개최지의 인지도는 올림픽 성공의 밑거름입니다.
4천 억 원에 이르는 올림픽 중계권료를 비롯해, 올림픽 티켓 판매에도 영향을 줍니다.
대회 이후 해외관광객 유치에도 중요합니다.
<인터뷰> 최명규(강원도 올림픽운영국장) : "CNN이나 해외 주요 언론매체에 광고를 통해 전 세계 홍보에 총력을 다 하겠습니다."
국제사회를 향한 체계적 홍보 전략의 미비로 평창올림픽이 자칫 동네잔치로 끝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KBS 뉴스 엄기숙 입니다.
오늘로 평창동계올림픽이 꼭 1년 앞으로 다가왔지만 세계인들에게 평창은 여전히 낯선 곳입니다.
평창올림픽의 성공 여부와도 연관이 큰 만큼, 남은 1년 동안 인지도를 끌어올리기 위한 체계적인 홍보 전략이 필요해 보입니다.
엄기숙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춘천 남이섬을 찾아온 외국인은 내년 평창올림픽 개최 사실을 알고 있을까?
<인터뷰> 파헤미(말레이시아 관광객) : "(동계올림픽이 어디서 열리는지 아세요?) 글쎄요, 모르겠어요"
강원도를 여행하면서도, 정작 '평창'의 이름은 낯설기만 합니다.
<인터뷰> 수칭(타이완 관광객) : "('평창'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평창이요? 평창! 북한인가요? 평양을 이야기하는 줄 알았어요"
실제로, 3년 전에는 평창에 가려던 케냐인이 평양으로 가는 황당한 일도 있었습니다.
<인터뷰> 최문순(강원도지사) : "해외에서는 '평창'이란 말을 아무도 모르고, 서양인들 대부분은 '평창'을 '평양'으로 (잘못) 읽습니다."
개최지의 인지도는 올림픽 성공의 밑거름입니다.
4천 억 원에 이르는 올림픽 중계권료를 비롯해, 올림픽 티켓 판매에도 영향을 줍니다.
대회 이후 해외관광객 유치에도 중요합니다.
<인터뷰> 최명규(강원도 올림픽운영국장) : "CNN이나 해외 주요 언론매체에 광고를 통해 전 세계 홍보에 총력을 다 하겠습니다."
국제사회를 향한 체계적 홍보 전략의 미비로 평창올림픽이 자칫 동네잔치로 끝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KBS 뉴스 엄기숙 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평양과 헷갈리는 ‘평창’…홍보 ‘절실’
-
- 입력 2017-02-09 06:35:44
- 수정2017-02-09 07:32:35
![](/data/news/2017/02/09/3425630_200.jpg)
<앵커 멘트>
오늘로 평창동계올림픽이 꼭 1년 앞으로 다가왔지만 세계인들에게 평창은 여전히 낯선 곳입니다.
평창올림픽의 성공 여부와도 연관이 큰 만큼, 남은 1년 동안 인지도를 끌어올리기 위한 체계적인 홍보 전략이 필요해 보입니다.
엄기숙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춘천 남이섬을 찾아온 외국인은 내년 평창올림픽 개최 사실을 알고 있을까?
<인터뷰> 파헤미(말레이시아 관광객) : "(동계올림픽이 어디서 열리는지 아세요?) 글쎄요, 모르겠어요"
강원도를 여행하면서도, 정작 '평창'의 이름은 낯설기만 합니다.
<인터뷰> 수칭(타이완 관광객) : "('평창'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평창이요? 평창! 북한인가요? 평양을 이야기하는 줄 알았어요"
실제로, 3년 전에는 평창에 가려던 케냐인이 평양으로 가는 황당한 일도 있었습니다.
<인터뷰> 최문순(강원도지사) : "해외에서는 '평창'이란 말을 아무도 모르고, 서양인들 대부분은 '평창'을 '평양'으로 (잘못) 읽습니다."
개최지의 인지도는 올림픽 성공의 밑거름입니다.
4천 억 원에 이르는 올림픽 중계권료를 비롯해, 올림픽 티켓 판매에도 영향을 줍니다.
대회 이후 해외관광객 유치에도 중요합니다.
<인터뷰> 최명규(강원도 올림픽운영국장) : "CNN이나 해외 주요 언론매체에 광고를 통해 전 세계 홍보에 총력을 다 하겠습니다."
국제사회를 향한 체계적 홍보 전략의 미비로 평창올림픽이 자칫 동네잔치로 끝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KBS 뉴스 엄기숙 입니다.
오늘로 평창동계올림픽이 꼭 1년 앞으로 다가왔지만 세계인들에게 평창은 여전히 낯선 곳입니다.
평창올림픽의 성공 여부와도 연관이 큰 만큼, 남은 1년 동안 인지도를 끌어올리기 위한 체계적인 홍보 전략이 필요해 보입니다.
엄기숙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춘천 남이섬을 찾아온 외국인은 내년 평창올림픽 개최 사실을 알고 있을까?
<인터뷰> 파헤미(말레이시아 관광객) : "(동계올림픽이 어디서 열리는지 아세요?) 글쎄요, 모르겠어요"
강원도를 여행하면서도, 정작 '평창'의 이름은 낯설기만 합니다.
<인터뷰> 수칭(타이완 관광객) : "('평창'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평창이요? 평창! 북한인가요? 평양을 이야기하는 줄 알았어요"
실제로, 3년 전에는 평창에 가려던 케냐인이 평양으로 가는 황당한 일도 있었습니다.
<인터뷰> 최문순(강원도지사) : "해외에서는 '평창'이란 말을 아무도 모르고, 서양인들 대부분은 '평창'을 '평양'으로 (잘못) 읽습니다."
개최지의 인지도는 올림픽 성공의 밑거름입니다.
4천 억 원에 이르는 올림픽 중계권료를 비롯해, 올림픽 티켓 판매에도 영향을 줍니다.
대회 이후 해외관광객 유치에도 중요합니다.
<인터뷰> 최명규(강원도 올림픽운영국장) : "CNN이나 해외 주요 언론매체에 광고를 통해 전 세계 홍보에 총력을 다 하겠습니다."
국제사회를 향한 체계적 홍보 전략의 미비로 평창올림픽이 자칫 동네잔치로 끝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KBS 뉴스 엄기숙 입니다.
-
-
엄기숙 기자 hotpencil@kbs.co.kr
엄기숙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