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의 멋과 맛 알린다…동영상 ‘홍보 대사’
입력 2017.02.20 (06:49)
수정 2017.02.20 (0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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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지방자치단체가 유명 동영상 제작자의 도움을 받아 지역의 관광지를 세계적으로 알리는 일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동영상은 수많은 조회 수를 기록하며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박웅 기자입니다.
<리포트>
<녹취> "젓가락으로 아름다운 비빔밥 재료들을 섞겠습니다."
한 외국인이 전주비빔밥을 한술 크게 떠 맛을 보더니, 감탄사를 늘어놓습니다.
<녹취> "환상적이네요. 꼭꼭 씹어 먹어야 하는 신선한 야채들이 많습니다. 맵고, 신선한 맛입니다."
이번에는 전통 막걸리를 맛보고 갖가지 안주도 맛있게 먹습니다.
<녹취> "매우 신선하고 시원합니다. 그리고 막걸리 주전자가 마음에 듭니다."
우리 전통 음식 맛보기에 푹 빠진 이 남성은 미국의 유명 영상 제작자인 마크 윈즈.
전라북도의 요청을 받아 지난 1년 동안 지역 곳곳을 누비며 먹을거리와 볼거리 영상을 만들어 유튜브에 올렸습니다.
<인터뷰> 이병철(전라북도 국제교류센터) : "이 분의 유튜브를 많이 보기 때문에 영어권에 우리 전라북도의 존재를 가장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마크 윈즈가 제작한 동영상 십여 편은 누적 조회 수 3백만을 넘어서며 지역을 세계에 알리는 데 한 몫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양미(전주비빔밥 전문점 운영) : "서양인들도 많이 오고요, 외국인들의 비중이 예전에 비해서 좀 높아진 듯한 느낌을 받고 있어요."
전라북도는 유명 동영상 제작자를 더 확보하고 중국어 등 다른 언어의 영상물도 제작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박웅입니다.
지방자치단체가 유명 동영상 제작자의 도움을 받아 지역의 관광지를 세계적으로 알리는 일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동영상은 수많은 조회 수를 기록하며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박웅 기자입니다.
<리포트>
<녹취> "젓가락으로 아름다운 비빔밥 재료들을 섞겠습니다."
한 외국인이 전주비빔밥을 한술 크게 떠 맛을 보더니, 감탄사를 늘어놓습니다.
<녹취> "환상적이네요. 꼭꼭 씹어 먹어야 하는 신선한 야채들이 많습니다. 맵고, 신선한 맛입니다."
이번에는 전통 막걸리를 맛보고 갖가지 안주도 맛있게 먹습니다.
<녹취> "매우 신선하고 시원합니다. 그리고 막걸리 주전자가 마음에 듭니다."
우리 전통 음식 맛보기에 푹 빠진 이 남성은 미국의 유명 영상 제작자인 마크 윈즈.
전라북도의 요청을 받아 지난 1년 동안 지역 곳곳을 누비며 먹을거리와 볼거리 영상을 만들어 유튜브에 올렸습니다.
<인터뷰> 이병철(전라북도 국제교류센터) : "이 분의 유튜브를 많이 보기 때문에 영어권에 우리 전라북도의 존재를 가장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마크 윈즈가 제작한 동영상 십여 편은 누적 조회 수 3백만을 넘어서며 지역을 세계에 알리는 데 한 몫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양미(전주비빔밥 전문점 운영) : "서양인들도 많이 오고요, 외국인들의 비중이 예전에 비해서 좀 높아진 듯한 느낌을 받고 있어요."
전라북도는 유명 동영상 제작자를 더 확보하고 중국어 등 다른 언어의 영상물도 제작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박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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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역의 멋과 맛 알린다…동영상 ‘홍보 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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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7-02-20 07:2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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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가 유명 동영상 제작자의 도움을 받아 지역의 관광지를 세계적으로 알리는 일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동영상은 수많은 조회 수를 기록하며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박웅 기자입니다.
<리포트>
<녹취> "젓가락으로 아름다운 비빔밥 재료들을 섞겠습니다."
한 외국인이 전주비빔밥을 한술 크게 떠 맛을 보더니, 감탄사를 늘어놓습니다.
<녹취> "환상적이네요. 꼭꼭 씹어 먹어야 하는 신선한 야채들이 많습니다. 맵고, 신선한 맛입니다."
이번에는 전통 막걸리를 맛보고 갖가지 안주도 맛있게 먹습니다.
<녹취> "매우 신선하고 시원합니다. 그리고 막걸리 주전자가 마음에 듭니다."
우리 전통 음식 맛보기에 푹 빠진 이 남성은 미국의 유명 영상 제작자인 마크 윈즈.
전라북도의 요청을 받아 지난 1년 동안 지역 곳곳을 누비며 먹을거리와 볼거리 영상을 만들어 유튜브에 올렸습니다.
<인터뷰> 이병철(전라북도 국제교류센터) : "이 분의 유튜브를 많이 보기 때문에 영어권에 우리 전라북도의 존재를 가장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마크 윈즈가 제작한 동영상 십여 편은 누적 조회 수 3백만을 넘어서며 지역을 세계에 알리는 데 한 몫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양미(전주비빔밥 전문점 운영) : "서양인들도 많이 오고요, 외국인들의 비중이 예전에 비해서 좀 높아진 듯한 느낌을 받고 있어요."
전라북도는 유명 동영상 제작자를 더 확보하고 중국어 등 다른 언어의 영상물도 제작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박웅입니다.
지방자치단체가 유명 동영상 제작자의 도움을 받아 지역의 관광지를 세계적으로 알리는 일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동영상은 수많은 조회 수를 기록하며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박웅 기자입니다.
<리포트>
<녹취> "젓가락으로 아름다운 비빔밥 재료들을 섞겠습니다."
한 외국인이 전주비빔밥을 한술 크게 떠 맛을 보더니, 감탄사를 늘어놓습니다.
<녹취> "환상적이네요. 꼭꼭 씹어 먹어야 하는 신선한 야채들이 많습니다. 맵고, 신선한 맛입니다."
이번에는 전통 막걸리를 맛보고 갖가지 안주도 맛있게 먹습니다.
<녹취> "매우 신선하고 시원합니다. 그리고 막걸리 주전자가 마음에 듭니다."
우리 전통 음식 맛보기에 푹 빠진 이 남성은 미국의 유명 영상 제작자인 마크 윈즈.
전라북도의 요청을 받아 지난 1년 동안 지역 곳곳을 누비며 먹을거리와 볼거리 영상을 만들어 유튜브에 올렸습니다.
<인터뷰> 이병철(전라북도 국제교류센터) : "이 분의 유튜브를 많이 보기 때문에 영어권에 우리 전라북도의 존재를 가장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마크 윈즈가 제작한 동영상 십여 편은 누적 조회 수 3백만을 넘어서며 지역을 세계에 알리는 데 한 몫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양미(전주비빔밥 전문점 운영) : "서양인들도 많이 오고요, 외국인들의 비중이 예전에 비해서 좀 높아진 듯한 느낌을 받고 있어요."
전라북도는 유명 동영상 제작자를 더 확보하고 중국어 등 다른 언어의 영상물도 제작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박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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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웅 기자 ism@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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