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선 다변화’로 ‘사드 파고’ 넘는다
입력 2017.05.15 (06:51)
수정 2017.05.15 (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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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수입 기준이 엄격해 일반 공산품보다 수출하기 더 까다로운 것이 농식품입니다.
특히 중국의 사드 보복 등으로 관련 업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다행히 수출선 다변화 노력 등으로 지난해보다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보도에 지용수기자입니다.
<리포트>
김치를 만드는 한 업체!
올해 수출 목표를 천3백만 달러로 올려잡았고 수출국도 7개국에서 11개국으로 늘릴 계획입니다.
수출할 나라에 맞게 김치 맛을 다양화한 덕분입니다.
<인터뷰> 유민(김치 제조업체 대표) : "우리나라 김치를 베이스로 깔고 현지 사람들이 먹어도 괜찮은 맛을 찾아내는 것, 그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과일 시럽과 젤리 제품을 만드는 이 업체도 판로를 기존 일본에서 홍콩과 대만으로 확대합니다.
해외에서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매출의 절반을 수출에서 올리고 있습니다.
<인터뷰> 박의석(농식품 제조업체 대표) : "3년전부터 바이어와 집중적으로 만나서 제품 개발 끝내 놓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끝나면 중국 수출이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 공산품 보다 더 까다로운 조건을 맞춰야 수출이 가능한 것이 농식품입니다.
지난달까지 우리나라 농식품 수출액은 중국의 사드 보복 여파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보다 10.9% 증가했습니다.
수출할 나라를 다양화한 덕분입니다.
순항 중인 농식품 수출은 경제 활성화는 물론 국내 농산물 가격과 수급 안정화 그리고 한류를 전파하는 역할까지 1석 4조의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케이비에스 뉴스 지용수입니다.
수입 기준이 엄격해 일반 공산품보다 수출하기 더 까다로운 것이 농식품입니다.
특히 중국의 사드 보복 등으로 관련 업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다행히 수출선 다변화 노력 등으로 지난해보다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보도에 지용수기자입니다.
<리포트>
김치를 만드는 한 업체!
올해 수출 목표를 천3백만 달러로 올려잡았고 수출국도 7개국에서 11개국으로 늘릴 계획입니다.
수출할 나라에 맞게 김치 맛을 다양화한 덕분입니다.
<인터뷰> 유민(김치 제조업체 대표) : "우리나라 김치를 베이스로 깔고 현지 사람들이 먹어도 괜찮은 맛을 찾아내는 것, 그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과일 시럽과 젤리 제품을 만드는 이 업체도 판로를 기존 일본에서 홍콩과 대만으로 확대합니다.
해외에서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매출의 절반을 수출에서 올리고 있습니다.
<인터뷰> 박의석(농식품 제조업체 대표) : "3년전부터 바이어와 집중적으로 만나서 제품 개발 끝내 놓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끝나면 중국 수출이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 공산품 보다 더 까다로운 조건을 맞춰야 수출이 가능한 것이 농식품입니다.
지난달까지 우리나라 농식품 수출액은 중국의 사드 보복 여파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보다 10.9% 증가했습니다.
수출할 나라를 다양화한 덕분입니다.
순항 중인 농식품 수출은 경제 활성화는 물론 국내 농산물 가격과 수급 안정화 그리고 한류를 전파하는 역할까지 1석 4조의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케이비에스 뉴스 지용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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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출선 다변화’로 ‘사드 파고’ 넘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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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7-05-15 06:58:10
- 수정2017-05-15 07:10:36
<앵커 멘트>
수입 기준이 엄격해 일반 공산품보다 수출하기 더 까다로운 것이 농식품입니다.
특히 중국의 사드 보복 등으로 관련 업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다행히 수출선 다변화 노력 등으로 지난해보다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보도에 지용수기자입니다.
<리포트>
김치를 만드는 한 업체!
올해 수출 목표를 천3백만 달러로 올려잡았고 수출국도 7개국에서 11개국으로 늘릴 계획입니다.
수출할 나라에 맞게 김치 맛을 다양화한 덕분입니다.
<인터뷰> 유민(김치 제조업체 대표) : "우리나라 김치를 베이스로 깔고 현지 사람들이 먹어도 괜찮은 맛을 찾아내는 것, 그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과일 시럽과 젤리 제품을 만드는 이 업체도 판로를 기존 일본에서 홍콩과 대만으로 확대합니다.
해외에서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매출의 절반을 수출에서 올리고 있습니다.
<인터뷰> 박의석(농식품 제조업체 대표) : "3년전부터 바이어와 집중적으로 만나서 제품 개발 끝내 놓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끝나면 중국 수출이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 공산품 보다 더 까다로운 조건을 맞춰야 수출이 가능한 것이 농식품입니다.
지난달까지 우리나라 농식품 수출액은 중국의 사드 보복 여파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보다 10.9% 증가했습니다.
수출할 나라를 다양화한 덕분입니다.
순항 중인 농식품 수출은 경제 활성화는 물론 국내 농산물 가격과 수급 안정화 그리고 한류를 전파하는 역할까지 1석 4조의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케이비에스 뉴스 지용수입니다.
수입 기준이 엄격해 일반 공산품보다 수출하기 더 까다로운 것이 농식품입니다.
특히 중국의 사드 보복 등으로 관련 업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다행히 수출선 다변화 노력 등으로 지난해보다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보도에 지용수기자입니다.
<리포트>
김치를 만드는 한 업체!
올해 수출 목표를 천3백만 달러로 올려잡았고 수출국도 7개국에서 11개국으로 늘릴 계획입니다.
수출할 나라에 맞게 김치 맛을 다양화한 덕분입니다.
<인터뷰> 유민(김치 제조업체 대표) : "우리나라 김치를 베이스로 깔고 현지 사람들이 먹어도 괜찮은 맛을 찾아내는 것, 그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과일 시럽과 젤리 제품을 만드는 이 업체도 판로를 기존 일본에서 홍콩과 대만으로 확대합니다.
해외에서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매출의 절반을 수출에서 올리고 있습니다.
<인터뷰> 박의석(농식품 제조업체 대표) : "3년전부터 바이어와 집중적으로 만나서 제품 개발 끝내 놓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끝나면 중국 수출이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 공산품 보다 더 까다로운 조건을 맞춰야 수출이 가능한 것이 농식품입니다.
지난달까지 우리나라 농식품 수출액은 중국의 사드 보복 여파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보다 10.9% 증가했습니다.
수출할 나라를 다양화한 덕분입니다.
순항 중인 농식품 수출은 경제 활성화는 물론 국내 농산물 가격과 수급 안정화 그리고 한류를 전파하는 역할까지 1석 4조의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케이비에스 뉴스 지용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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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용수 기자 water@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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