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수첩] 방탄소년단, 브랜드 평판 9개월 연속 1위

입력 2017.07.10 (08:27) 수정 2017.07.10 (09:0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이 9개월 연속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 1위에 올랐습니다.

2위 그룹 엑소보다 무려 100만 점 이상 차이 나는 독보적인 점수로 9개월째, 1위의 자리를 굳건하게 지키고 있는데요.

어떻게 이런 결과가 나올 수 있었던 걸까요?

<녹취> 구창환(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 : "실제 소비자들이 만들어내는 소통지수가 항상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이 활동하는 것도 있지만 팬들이 더 적극적으로 브랜드에 대해서 가치를 높여주는 활동을 하는 것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방탄소년단이 다른 보이그룹 아이들에 비해 소비자들의 SNS 게시물이나 온라인 댓글에서 더욱 많이 언급됐다는 의미입니다.

한편, 데뷔 25주년을 맞은 서태지 씨가 기획한 ‘리메이크 프로젝트 25’의 첫 번째 주자로 낙점된 방탄소년단.

지난주 방탄소년단 표 ‘컴백홈’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는데요.

하지만 서태지 및 방탄소년단이 출연하지 않아 완성도 논란이 일었습니다.

이 같은 사태에 서태지 컴퍼니 측은 “리메이크 기획 특성상 부족한 예산편성의 문제와 뮤지션들의 참여일정 확보 등 어려움이 있었다“며 양해를 구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연예수첩] 방탄소년단, 브랜드 평판 9개월 연속 1위
    • 입력 2017-07-10 08:28:07
    • 수정2017-07-10 09:03:22
    아침뉴스타임
그룹 방탄소년단이 9개월 연속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 1위에 올랐습니다.

2위 그룹 엑소보다 무려 100만 점 이상 차이 나는 독보적인 점수로 9개월째, 1위의 자리를 굳건하게 지키고 있는데요.

어떻게 이런 결과가 나올 수 있었던 걸까요?

<녹취> 구창환(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 : "실제 소비자들이 만들어내는 소통지수가 항상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이 활동하는 것도 있지만 팬들이 더 적극적으로 브랜드에 대해서 가치를 높여주는 활동을 하는 것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방탄소년단이 다른 보이그룹 아이들에 비해 소비자들의 SNS 게시물이나 온라인 댓글에서 더욱 많이 언급됐다는 의미입니다.

한편, 데뷔 25주년을 맞은 서태지 씨가 기획한 ‘리메이크 프로젝트 25’의 첫 번째 주자로 낙점된 방탄소년단.

지난주 방탄소년단 표 ‘컴백홈’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는데요.

하지만 서태지 및 방탄소년단이 출연하지 않아 완성도 논란이 일었습니다.

이 같은 사태에 서태지 컴퍼니 측은 “리메이크 기획 특성상 부족한 예산편성의 문제와 뮤지션들의 참여일정 확보 등 어려움이 있었다“며 양해를 구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대선특집페이지 대선특집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