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소비자들의 ‘비용 대비 효과’ 의식 변화
입력 2017.10.18 (12:22)
수정 2017.10.18 (1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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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일본에서는 경기 회복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의식이 변화하고 있는데요.
이른바 새로운 '비용 대비 효과'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리포트>
대형 마트 식품 매장입니다.
구입한 식품을 그 자리에서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용객 : "(먹고 가면) 쓰레기도 버리고 갈 수 있고 설거지를 안 해도 돼서 편해요."
이 마트에서는 식품 매장의 매출 증가로 전체 매출이 전년보다 20%나 늘었습니다.
소비 변화는 다른 곳에서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백화점 화장품 매장입니다.
최근 젊은 여성 고객이 늘고 있습니다.
<인터뷰> 소비자 : "기초화장품은 매일 쓰는 거라 비싸더라도 효과가 있는 걸 사고 있어요."
<인터뷰> 야마모토 료이치(백화점 운영 회사 사장) : "화장품 매출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습니다. 외국인 관광객뿐 아니라 국내 수요도 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최근의 소비 경향과 관련해 전문가들은 다소 비싸더라도 효과가 좋은 것, 시간을 절약해 주는 것을 새로운 '비용 대비 효과'의 개념으로 보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고 분석합니다.
일본에서는 경기 회복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의식이 변화하고 있는데요.
이른바 새로운 '비용 대비 효과'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리포트>
대형 마트 식품 매장입니다.
구입한 식품을 그 자리에서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용객 : "(먹고 가면) 쓰레기도 버리고 갈 수 있고 설거지를 안 해도 돼서 편해요."
이 마트에서는 식품 매장의 매출 증가로 전체 매출이 전년보다 20%나 늘었습니다.
소비 변화는 다른 곳에서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백화점 화장품 매장입니다.
최근 젊은 여성 고객이 늘고 있습니다.
<인터뷰> 소비자 : "기초화장품은 매일 쓰는 거라 비싸더라도 효과가 있는 걸 사고 있어요."
<인터뷰> 야마모토 료이치(백화점 운영 회사 사장) : "화장품 매출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습니다. 외국인 관광객뿐 아니라 국내 수요도 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최근의 소비 경향과 관련해 전문가들은 다소 비싸더라도 효과가 좋은 것, 시간을 절약해 주는 것을 새로운 '비용 대비 효과'의 개념으로 보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고 분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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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日, 소비자들의 ‘비용 대비 효과’ 의식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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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7-10-18 12:23:30
- 수정2017-10-18 12:26:02

<앵커 멘트>
일본에서는 경기 회복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의식이 변화하고 있는데요.
이른바 새로운 '비용 대비 효과'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리포트>
대형 마트 식품 매장입니다.
구입한 식품을 그 자리에서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용객 : "(먹고 가면) 쓰레기도 버리고 갈 수 있고 설거지를 안 해도 돼서 편해요."
이 마트에서는 식품 매장의 매출 증가로 전체 매출이 전년보다 20%나 늘었습니다.
소비 변화는 다른 곳에서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백화점 화장품 매장입니다.
최근 젊은 여성 고객이 늘고 있습니다.
<인터뷰> 소비자 : "기초화장품은 매일 쓰는 거라 비싸더라도 효과가 있는 걸 사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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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같은 최근의 소비 경향과 관련해 전문가들은 다소 비싸더라도 효과가 좋은 것, 시간을 절약해 주는 것을 새로운 '비용 대비 효과'의 개념으로 보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고 분석합니다.
일본에서는 경기 회복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의식이 변화하고 있는데요.
이른바 새로운 '비용 대비 효과'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리포트>
대형 마트 식품 매장입니다.
구입한 식품을 그 자리에서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용객 : "(먹고 가면) 쓰레기도 버리고 갈 수 있고 설거지를 안 해도 돼서 편해요."
이 마트에서는 식품 매장의 매출 증가로 전체 매출이 전년보다 20%나 늘었습니다.
소비 변화는 다른 곳에서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백화점 화장품 매장입니다.
최근 젊은 여성 고객이 늘고 있습니다.
<인터뷰> 소비자 : "기초화장품은 매일 쓰는 거라 비싸더라도 효과가 있는 걸 사고 있어요."
<인터뷰> 야마모토 료이치(백화점 운영 회사 사장) : "화장품 매출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습니다. 외국인 관광객뿐 아니라 국내 수요도 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최근의 소비 경향과 관련해 전문가들은 다소 비싸더라도 효과가 좋은 것, 시간을 절약해 주는 것을 새로운 '비용 대비 효과'의 개념으로 보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고 분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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