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입장권 판매 저조…흥행 빨간불?
입력 2017.11.02 (09:39)
수정 2017.11.02 (09: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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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올림픽 개막이 가까워지면서 경기장과 교통편 등 각종 인프라도 서서히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흥행이 문제인데 국내외에서 경기장을 찾기 위한 입장권 구매가 활발해야 하지만 아직까지는 미흡하다는 분석입니다.
보도에 심재남 기자입니다.
<리포트>
동계올림픽 개최도시인 평창군과 기관단체들이 입장권 구매동참협약을 맺고 있습니다.
홍보와 붐업을 위한 행사 참여와 배지달기 운동도 협약에 포함돼 있습니다.
<인터뷰> 이욱환(평창문화원장) : "229개의 문화원이 있습니다. 전국의 큰 조직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인터뷰> 이시균(평창군 올림픽운영과장) : "비인기 설상종목이라도 전석이 매진될 수있도록 평창군 차원에서도 노력하고 홍보할 예정입니다."
현재, 입장권 판매율은 목표 판매량 107만 장의 31%입니다.
그나마 전체 판매량의 56%은 해외에서 판매됐고 국내 판매는 상대적으로 저조합니다.
대회가 임박하면 판매가 잘 될 것이란 분석도 있지만, 흥행에 실패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면서 조직위와 정부 모두 비상입니다.
<인터뷰> 김희순(평창조직위원회 담당관) : "일반 관중들이 자발적으로 입장권을 많이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홍보 방안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조직위는 앞으로 북한이 참가를 결정할 경우 올림픽 분위기 상승에 분수령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심재남입니다.
올림픽 개막이 가까워지면서 경기장과 교통편 등 각종 인프라도 서서히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흥행이 문제인데 국내외에서 경기장을 찾기 위한 입장권 구매가 활발해야 하지만 아직까지는 미흡하다는 분석입니다.
보도에 심재남 기자입니다.
<리포트>
동계올림픽 개최도시인 평창군과 기관단체들이 입장권 구매동참협약을 맺고 있습니다.
홍보와 붐업을 위한 행사 참여와 배지달기 운동도 협약에 포함돼 있습니다.
<인터뷰> 이욱환(평창문화원장) : "229개의 문화원이 있습니다. 전국의 큰 조직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인터뷰> 이시균(평창군 올림픽운영과장) : "비인기 설상종목이라도 전석이 매진될 수있도록 평창군 차원에서도 노력하고 홍보할 예정입니다."
현재, 입장권 판매율은 목표 판매량 107만 장의 31%입니다.
그나마 전체 판매량의 56%은 해외에서 판매됐고 국내 판매는 상대적으로 저조합니다.
대회가 임박하면 판매가 잘 될 것이란 분석도 있지만, 흥행에 실패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면서 조직위와 정부 모두 비상입니다.
<인터뷰> 김희순(평창조직위원회 담당관) : "일반 관중들이 자발적으로 입장권을 많이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홍보 방안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조직위는 앞으로 북한이 참가를 결정할 경우 올림픽 분위기 상승에 분수령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심재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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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평창 입장권 판매 저조…흥행 빨간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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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7-11-02 09:41:15
- 수정2017-11-02 09:44:54
<앵커 멘트>
올림픽 개막이 가까워지면서 경기장과 교통편 등 각종 인프라도 서서히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흥행이 문제인데 국내외에서 경기장을 찾기 위한 입장권 구매가 활발해야 하지만 아직까지는 미흡하다는 분석입니다.
보도에 심재남 기자입니다.
<리포트>
동계올림픽 개최도시인 평창군과 기관단체들이 입장권 구매동참협약을 맺고 있습니다.
홍보와 붐업을 위한 행사 참여와 배지달기 운동도 협약에 포함돼 있습니다.
<인터뷰> 이욱환(평창문화원장) : "229개의 문화원이 있습니다. 전국의 큰 조직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인터뷰> 이시균(평창군 올림픽운영과장) : "비인기 설상종목이라도 전석이 매진될 수있도록 평창군 차원에서도 노력하고 홍보할 예정입니다."
현재, 입장권 판매율은 목표 판매량 107만 장의 31%입니다.
그나마 전체 판매량의 56%은 해외에서 판매됐고 국내 판매는 상대적으로 저조합니다.
대회가 임박하면 판매가 잘 될 것이란 분석도 있지만, 흥행에 실패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면서 조직위와 정부 모두 비상입니다.
<인터뷰> 김희순(평창조직위원회 담당관) : "일반 관중들이 자발적으로 입장권을 많이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홍보 방안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조직위는 앞으로 북한이 참가를 결정할 경우 올림픽 분위기 상승에 분수령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심재남입니다.
올림픽 개막이 가까워지면서 경기장과 교통편 등 각종 인프라도 서서히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흥행이 문제인데 국내외에서 경기장을 찾기 위한 입장권 구매가 활발해야 하지만 아직까지는 미흡하다는 분석입니다.
보도에 심재남 기자입니다.
<리포트>
동계올림픽 개최도시인 평창군과 기관단체들이 입장권 구매동참협약을 맺고 있습니다.
홍보와 붐업을 위한 행사 참여와 배지달기 운동도 협약에 포함돼 있습니다.
<인터뷰> 이욱환(평창문화원장) : "229개의 문화원이 있습니다. 전국의 큰 조직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인터뷰> 이시균(평창군 올림픽운영과장) : "비인기 설상종목이라도 전석이 매진될 수있도록 평창군 차원에서도 노력하고 홍보할 예정입니다."
현재, 입장권 판매율은 목표 판매량 107만 장의 31%입니다.
그나마 전체 판매량의 56%은 해외에서 판매됐고 국내 판매는 상대적으로 저조합니다.
대회가 임박하면 판매가 잘 될 것이란 분석도 있지만, 흥행에 실패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면서 조직위와 정부 모두 비상입니다.
<인터뷰> 김희순(평창조직위원회 담당관) : "일반 관중들이 자발적으로 입장권을 많이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홍보 방안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조직위는 앞으로 북한이 참가를 결정할 경우 올림픽 분위기 상승에 분수령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심재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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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재남 기자 jnshim@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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