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창 깨진채 안전 착륙 ‘중국의 설리 기장’
입력 2018.05.15 (23:31)
수정 2018.05.15 (2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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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고도 1만미터 상공에서 조종석 유리창이 깨지는 아찔한 사고가 중국에서 발생했습니다.
부조종사의 상체가 반쯤 빠져나가는 긴박한 상황에서 비행기를 안전하게 착륙시킨 기장에게 찬사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김도엽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여객기의 조종실쪽 창문에 큰 구멍이 나 있습니다.
탑승객 128명을 태우고 충칭을 이륙한 여객기가 청두 상공을 지날 무렵, 갑자기 유리창이 터지듯 깨져나갔습니다.
[저우시리/탑승객 : "비행기 위쪽에서 갑자기 펑 하는 소리를 들었어요. 매우 컸죠. 그리고 바람 새는 소리가 크게 났어요."]
사고 당시 여객기는 고도 1만 미터 상공을 시속 800 Km로 날고 있는 중이었습니다.
조종실은 기온이 영하 2~30도로 급강하했고 압력도 급속히 떨어졌습니다.
[류촨젠/기장 : "부기장은 몸 반쪽이 빨려나가 바깥에 걸려 있었습니다. 내가 비행기를 안전하게 조종해야 하고, 할 수 있을 거란 생각 뿐이었습니다."]
객실에도 산소 마스크가 내려오고 비상 경보가 발령됐지만 다행이 조종실과 격리돼 있어 큰 혼란이 빚어지진 않았습니다.
사고기의 기장은 극한의 추위와 혼란 속에서도 침착하게 수동으로 항공기를 조종했고 사고 발생 20분만에 인근 청두 공항으로 안전하게 착륙시킬 수 있었습니다.
얼굴에 찰과상을 입은 부기장과 착륙 도중 경상을 입은 승무원 등 부상자는 2명에 그쳤습니다.
[류촨젠/기장 : "승무원들과 저는 승객과 기체를 안전하게 지킨 것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기장과 승무원들에겐 중국 매체들과 누리꾼들로부터 찬사가 쏟아졌습니다.
지난 2009년 허드슨 강에 비행기를 비상 착륙시켜 155명 전원을 생존시킨 설리 기장에 빗대 '중국의 설리 기장'이라는 별명도 붙여졌습니다.
상하이에서 KBS 뉴스 김도엽입니다.
고도 1만미터 상공에서 조종석 유리창이 깨지는 아찔한 사고가 중국에서 발생했습니다.
부조종사의 상체가 반쯤 빠져나가는 긴박한 상황에서 비행기를 안전하게 착륙시킨 기장에게 찬사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김도엽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여객기의 조종실쪽 창문에 큰 구멍이 나 있습니다.
탑승객 128명을 태우고 충칭을 이륙한 여객기가 청두 상공을 지날 무렵, 갑자기 유리창이 터지듯 깨져나갔습니다.
[저우시리/탑승객 : "비행기 위쪽에서 갑자기 펑 하는 소리를 들었어요. 매우 컸죠. 그리고 바람 새는 소리가 크게 났어요."]
사고 당시 여객기는 고도 1만 미터 상공을 시속 800 Km로 날고 있는 중이었습니다.
조종실은 기온이 영하 2~30도로 급강하했고 압력도 급속히 떨어졌습니다.
[류촨젠/기장 : "부기장은 몸 반쪽이 빨려나가 바깥에 걸려 있었습니다. 내가 비행기를 안전하게 조종해야 하고, 할 수 있을 거란 생각 뿐이었습니다."]
객실에도 산소 마스크가 내려오고 비상 경보가 발령됐지만 다행이 조종실과 격리돼 있어 큰 혼란이 빚어지진 않았습니다.
사고기의 기장은 극한의 추위와 혼란 속에서도 침착하게 수동으로 항공기를 조종했고 사고 발생 20분만에 인근 청두 공항으로 안전하게 착륙시킬 수 있었습니다.
얼굴에 찰과상을 입은 부기장과 착륙 도중 경상을 입은 승무원 등 부상자는 2명에 그쳤습니다.
[류촨젠/기장 : "승무원들과 저는 승객과 기체를 안전하게 지킨 것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기장과 승무원들에겐 중국 매체들과 누리꾼들로부터 찬사가 쏟아졌습니다.
지난 2009년 허드슨 강에 비행기를 비상 착륙시켜 155명 전원을 생존시킨 설리 기장에 빗대 '중국의 설리 기장'이라는 별명도 붙여졌습니다.
상하이에서 KBS 뉴스 김도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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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리창 깨진채 안전 착륙 ‘중국의 설리 기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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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8-05-15 23:32:27
- 수정2018-05-15 23:43:21
[앵커]
고도 1만미터 상공에서 조종석 유리창이 깨지는 아찔한 사고가 중국에서 발생했습니다.
부조종사의 상체가 반쯤 빠져나가는 긴박한 상황에서 비행기를 안전하게 착륙시킨 기장에게 찬사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김도엽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여객기의 조종실쪽 창문에 큰 구멍이 나 있습니다.
탑승객 128명을 태우고 충칭을 이륙한 여객기가 청두 상공을 지날 무렵, 갑자기 유리창이 터지듯 깨져나갔습니다.
[저우시리/탑승객 : "비행기 위쪽에서 갑자기 펑 하는 소리를 들었어요. 매우 컸죠. 그리고 바람 새는 소리가 크게 났어요."]
사고 당시 여객기는 고도 1만 미터 상공을 시속 800 Km로 날고 있는 중이었습니다.
조종실은 기온이 영하 2~30도로 급강하했고 압력도 급속히 떨어졌습니다.
[류촨젠/기장 : "부기장은 몸 반쪽이 빨려나가 바깥에 걸려 있었습니다. 내가 비행기를 안전하게 조종해야 하고, 할 수 있을 거란 생각 뿐이었습니다."]
객실에도 산소 마스크가 내려오고 비상 경보가 발령됐지만 다행이 조종실과 격리돼 있어 큰 혼란이 빚어지진 않았습니다.
사고기의 기장은 극한의 추위와 혼란 속에서도 침착하게 수동으로 항공기를 조종했고 사고 발생 20분만에 인근 청두 공항으로 안전하게 착륙시킬 수 있었습니다.
얼굴에 찰과상을 입은 부기장과 착륙 도중 경상을 입은 승무원 등 부상자는 2명에 그쳤습니다.
[류촨젠/기장 : "승무원들과 저는 승객과 기체를 안전하게 지킨 것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기장과 승무원들에겐 중국 매체들과 누리꾼들로부터 찬사가 쏟아졌습니다.
지난 2009년 허드슨 강에 비행기를 비상 착륙시켜 155명 전원을 생존시킨 설리 기장에 빗대 '중국의 설리 기장'이라는 별명도 붙여졌습니다.
상하이에서 KBS 뉴스 김도엽입니다.
고도 1만미터 상공에서 조종석 유리창이 깨지는 아찔한 사고가 중국에서 발생했습니다.
부조종사의 상체가 반쯤 빠져나가는 긴박한 상황에서 비행기를 안전하게 착륙시킨 기장에게 찬사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김도엽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여객기의 조종실쪽 창문에 큰 구멍이 나 있습니다.
탑승객 128명을 태우고 충칭을 이륙한 여객기가 청두 상공을 지날 무렵, 갑자기 유리창이 터지듯 깨져나갔습니다.
[저우시리/탑승객 : "비행기 위쪽에서 갑자기 펑 하는 소리를 들었어요. 매우 컸죠. 그리고 바람 새는 소리가 크게 났어요."]
사고 당시 여객기는 고도 1만 미터 상공을 시속 800 Km로 날고 있는 중이었습니다.
조종실은 기온이 영하 2~30도로 급강하했고 압력도 급속히 떨어졌습니다.
[류촨젠/기장 : "부기장은 몸 반쪽이 빨려나가 바깥에 걸려 있었습니다. 내가 비행기를 안전하게 조종해야 하고, 할 수 있을 거란 생각 뿐이었습니다."]
객실에도 산소 마스크가 내려오고 비상 경보가 발령됐지만 다행이 조종실과 격리돼 있어 큰 혼란이 빚어지진 않았습니다.
사고기의 기장은 극한의 추위와 혼란 속에서도 침착하게 수동으로 항공기를 조종했고 사고 발생 20분만에 인근 청두 공항으로 안전하게 착륙시킬 수 있었습니다.
얼굴에 찰과상을 입은 부기장과 착륙 도중 경상을 입은 승무원 등 부상자는 2명에 그쳤습니다.
[류촨젠/기장 : "승무원들과 저는 승객과 기체를 안전하게 지킨 것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기장과 승무원들에겐 중국 매체들과 누리꾼들로부터 찬사가 쏟아졌습니다.
지난 2009년 허드슨 강에 비행기를 비상 착륙시켜 155명 전원을 생존시킨 설리 기장에 빗대 '중국의 설리 기장'이라는 별명도 붙여졌습니다.
상하이에서 KBS 뉴스 김도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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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도엽 기자 yop21@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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