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차거부,택시승차거부
현장추적 1234
승차 거부
⊙ 김종진 앵커 :
IMF체제이후 쉬워졌던 택시타기가 경기 회복과 함께 다시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일부 택시들의 승차거부나 합승 강요 행위도 되살아나고 있습니다.
그 실태를 박상범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박상범 기자 :
오후 4시 서울 종로 6가 이리저리 뛰어다니지만 택시를 잡기가 쉽지 않습니다.
⊙ 신인숙 (회사원) :
가까운데는 잘 안갈려고 그러세요
- 지금 얼마나 기다리셨어요?
한 20분 기다렸어요.
⊙ 박상범 기자 :
승차거부나 부당요금 징수를 엄격히 단속하고 있는 서울 김포공항 단속안내 간판 바로 옆에서 부당요금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 승객 : 부천이요!
- 택시기사 : 요금에서 5천원 더 주세요.
승차거부 단속요원과 택시기사간의 승강이도 자주 발생합니다.
- 방배동, 고척동 손님 다 안 태우면 어떡해?
- 내가 언제 그랬어!
밤이 되면 승차거부는 더욱 심해집니다. 밤 11시무렵의 서울 종로 이 시간쯤 되면 합승을 하지 않으면 택시를 탈 수 없습니다.
- 이 맘때가 제일 많아서 그렇습니까? 합승 하시는 이유가?
- 요 시간 아니면 손님이 없어요.
지금 시간은 밤 11시 반입니다. 밤이 깊어가면서 택시들의 승차거부나 합승 행위는 더욱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경찰관이 나와 있지만 바로 뒤에서는 버젓이 승차거부나 합승이 이루어집니다. 이런 현실을 반영하 듯 지난 98년 5천 8백건이던 시민들의 교통불편 신고건수는 지난해에는 8천 3백건으로 크게 늘었습니다. IMF 위기를 극복했다고 겨우 한숨을 돌리자마자 국민들은 손님 골라태우는 택시부터 만나게 된 셈입니다.
KBS 뉴스, 박상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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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장추적 1234] 일부 택시들, 승차거부 합승 강요 행위 기승
-
- 입력 2000-02-09 21:00:00
![](/data/fckeditor/vod/multi/kbs9/2000/20000209/1500K_new/140.jpg)
승차거부,택시승차거부
현장추적 1234
승차 거부
⊙ 김종진 앵커 :
IMF체제이후 쉬워졌던 택시타기가 경기 회복과 함께 다시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일부 택시들의 승차거부나 합승 강요 행위도 되살아나고 있습니다.
그 실태를 박상범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박상범 기자 :
오후 4시 서울 종로 6가 이리저리 뛰어다니지만 택시를 잡기가 쉽지 않습니다.
⊙ 신인숙 (회사원) :
가까운데는 잘 안갈려고 그러세요
- 지금 얼마나 기다리셨어요?
한 20분 기다렸어요.
⊙ 박상범 기자 :
승차거부나 부당요금 징수를 엄격히 단속하고 있는 서울 김포공항 단속안내 간판 바로 옆에서 부당요금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 승객 : 부천이요!
- 택시기사 : 요금에서 5천원 더 주세요.
승차거부 단속요원과 택시기사간의 승강이도 자주 발생합니다.
- 방배동, 고척동 손님 다 안 태우면 어떡해?
- 내가 언제 그랬어!
밤이 되면 승차거부는 더욱 심해집니다. 밤 11시무렵의 서울 종로 이 시간쯤 되면 합승을 하지 않으면 택시를 탈 수 없습니다.
- 이 맘때가 제일 많아서 그렇습니까? 합승 하시는 이유가?
- 요 시간 아니면 손님이 없어요.
지금 시간은 밤 11시 반입니다. 밤이 깊어가면서 택시들의 승차거부나 합승 행위는 더욱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경찰관이 나와 있지만 바로 뒤에서는 버젓이 승차거부나 합승이 이루어집니다. 이런 현실을 반영하 듯 지난 98년 5천 8백건이던 시민들의 교통불편 신고건수는 지난해에는 8천 3백건으로 크게 늘었습니다. IMF 위기를 극복했다고 겨우 한숨을 돌리자마자 국민들은 손님 골라태우는 택시부터 만나게 된 셈입니다.
KBS 뉴스, 박상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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