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한 장난감에 지갑 연다…‘키덜트 시장’ 급성장
입력 2018.06.30 (21:26)
수정 2018.06.30 (2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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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유년시절 즐기던 장난감이나 만화, 과자 등을 어른이 돼서 다시 찾는 이른바 '키덜트족'이 늘면서 이들을 겨냥한 시장도 빠르게 확산하고 있습니다.
재밌게 즐기면서 쇼핑할 수 있는 전문매장도 생겨났는데요.
홍진아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최근 강남 한복판에 들어선 장난감 전문 가게.
점심시간을 틈타 나온 직장인들이 장난감 구경에 푹 빠졌습니다.
피규어와 레고 등의 장난감 뿐 아니라 캐릭터가 들어간 생활용품도 인기입니다.
[윤행섭/경기 용인시 : "큰 비용 안들고 소소하게 일상의 재미가 좀 있는 것 같습니다."]
어린이와 같은 감성을 지닌 어른들을 일컫는 이른바 '키덜트' 문화가 확산하면서 관련 국내 시장 규모는 1조 원으로 추산됩니다.
어른을 위한 장난감이 속속 나오면서 장난감 전문가까지 등장했습니다.
한국인 최초로 전 세계 16명만 있는 레고 전문가로 선정된 김성완 씨,
10년 전, 다니던 대기업까지 그만두고 레고 창작가로 전업했습니다.
[김성완/레고 창작가 : "성인이 돼서 우연히 백화점에 갔다가 거기 있는 레고를 발견해서 옛날의 추억도 있고 해서 다시 한 번 시작을 하게 된 거죠."]
최근 문을 연 이 대형 만물점도 재밌는 소비를 추구하는 키덜트족을 겨냥했습니다.
5백 원짜리 과자, 마니아를 위한 장난감까지 4만 가지의 잡동사니를 팔고 있습니다.
["이거 뭐야? 가오리예요? 너무 귀엽다!"]
소비자들은 미로 같은 통로를 탐험하며, 자신만의 장난감을 찾습니다.
[이금실/경기 수원시 : "그냥 어린 마음이 그대로 큰 거죠. 그거밖에 없어요. 어린애가 그냥 몸만 큰데 취향은 그대로이고 그래서 찾게 되는 거죠."]
바쁜 삶 속에서 어릴 적 동심을 자극하는 장난감을 찾는 어른들이 늘면서 소비 문화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홍진아입니다.
유년시절 즐기던 장난감이나 만화, 과자 등을 어른이 돼서 다시 찾는 이른바 '키덜트족'이 늘면서 이들을 겨냥한 시장도 빠르게 확산하고 있습니다.
재밌게 즐기면서 쇼핑할 수 있는 전문매장도 생겨났는데요.
홍진아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최근 강남 한복판에 들어선 장난감 전문 가게.
점심시간을 틈타 나온 직장인들이 장난감 구경에 푹 빠졌습니다.
피규어와 레고 등의 장난감 뿐 아니라 캐릭터가 들어간 생활용품도 인기입니다.
[윤행섭/경기 용인시 : "큰 비용 안들고 소소하게 일상의 재미가 좀 있는 것 같습니다."]
어린이와 같은 감성을 지닌 어른들을 일컫는 이른바 '키덜트' 문화가 확산하면서 관련 국내 시장 규모는 1조 원으로 추산됩니다.
어른을 위한 장난감이 속속 나오면서 장난감 전문가까지 등장했습니다.
한국인 최초로 전 세계 16명만 있는 레고 전문가로 선정된 김성완 씨,
10년 전, 다니던 대기업까지 그만두고 레고 창작가로 전업했습니다.
[김성완/레고 창작가 : "성인이 돼서 우연히 백화점에 갔다가 거기 있는 레고를 발견해서 옛날의 추억도 있고 해서 다시 한 번 시작을 하게 된 거죠."]
최근 문을 연 이 대형 만물점도 재밌는 소비를 추구하는 키덜트족을 겨냥했습니다.
5백 원짜리 과자, 마니아를 위한 장난감까지 4만 가지의 잡동사니를 팔고 있습니다.
["이거 뭐야? 가오리예요? 너무 귀엽다!"]
소비자들은 미로 같은 통로를 탐험하며, 자신만의 장난감을 찾습니다.
[이금실/경기 수원시 : "그냥 어린 마음이 그대로 큰 거죠. 그거밖에 없어요. 어린애가 그냥 몸만 큰데 취향은 그대로이고 그래서 찾게 되는 거죠."]
바쁜 삶 속에서 어릴 적 동심을 자극하는 장난감을 찾는 어른들이 늘면서 소비 문화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홍진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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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를 위한 장난감에 지갑 연다…‘키덜트 시장’ 급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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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8-06-30 21:28:11
- 수정2018-06-30 21:53:25
[앵커]
유년시절 즐기던 장난감이나 만화, 과자 등을 어른이 돼서 다시 찾는 이른바 '키덜트족'이 늘면서 이들을 겨냥한 시장도 빠르게 확산하고 있습니다.
재밌게 즐기면서 쇼핑할 수 있는 전문매장도 생겨났는데요.
홍진아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최근 강남 한복판에 들어선 장난감 전문 가게.
점심시간을 틈타 나온 직장인들이 장난감 구경에 푹 빠졌습니다.
피규어와 레고 등의 장난감 뿐 아니라 캐릭터가 들어간 생활용품도 인기입니다.
[윤행섭/경기 용인시 : "큰 비용 안들고 소소하게 일상의 재미가 좀 있는 것 같습니다."]
어린이와 같은 감성을 지닌 어른들을 일컫는 이른바 '키덜트' 문화가 확산하면서 관련 국내 시장 규모는 1조 원으로 추산됩니다.
어른을 위한 장난감이 속속 나오면서 장난감 전문가까지 등장했습니다.
한국인 최초로 전 세계 16명만 있는 레고 전문가로 선정된 김성완 씨,
10년 전, 다니던 대기업까지 그만두고 레고 창작가로 전업했습니다.
[김성완/레고 창작가 : "성인이 돼서 우연히 백화점에 갔다가 거기 있는 레고를 발견해서 옛날의 추억도 있고 해서 다시 한 번 시작을 하게 된 거죠."]
최근 문을 연 이 대형 만물점도 재밌는 소비를 추구하는 키덜트족을 겨냥했습니다.
5백 원짜리 과자, 마니아를 위한 장난감까지 4만 가지의 잡동사니를 팔고 있습니다.
["이거 뭐야? 가오리예요? 너무 귀엽다!"]
소비자들은 미로 같은 통로를 탐험하며, 자신만의 장난감을 찾습니다.
[이금실/경기 수원시 : "그냥 어린 마음이 그대로 큰 거죠. 그거밖에 없어요. 어린애가 그냥 몸만 큰데 취향은 그대로이고 그래서 찾게 되는 거죠."]
바쁜 삶 속에서 어릴 적 동심을 자극하는 장난감을 찾는 어른들이 늘면서 소비 문화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홍진아입니다.
유년시절 즐기던 장난감이나 만화, 과자 등을 어른이 돼서 다시 찾는 이른바 '키덜트족'이 늘면서 이들을 겨냥한 시장도 빠르게 확산하고 있습니다.
재밌게 즐기면서 쇼핑할 수 있는 전문매장도 생겨났는데요.
홍진아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최근 강남 한복판에 들어선 장난감 전문 가게.
점심시간을 틈타 나온 직장인들이 장난감 구경에 푹 빠졌습니다.
피규어와 레고 등의 장난감 뿐 아니라 캐릭터가 들어간 생활용품도 인기입니다.
[윤행섭/경기 용인시 : "큰 비용 안들고 소소하게 일상의 재미가 좀 있는 것 같습니다."]
어린이와 같은 감성을 지닌 어른들을 일컫는 이른바 '키덜트' 문화가 확산하면서 관련 국내 시장 규모는 1조 원으로 추산됩니다.
어른을 위한 장난감이 속속 나오면서 장난감 전문가까지 등장했습니다.
한국인 최초로 전 세계 16명만 있는 레고 전문가로 선정된 김성완 씨,
10년 전, 다니던 대기업까지 그만두고 레고 창작가로 전업했습니다.
[김성완/레고 창작가 : "성인이 돼서 우연히 백화점에 갔다가 거기 있는 레고를 발견해서 옛날의 추억도 있고 해서 다시 한 번 시작을 하게 된 거죠."]
최근 문을 연 이 대형 만물점도 재밌는 소비를 추구하는 키덜트족을 겨냥했습니다.
5백 원짜리 과자, 마니아를 위한 장난감까지 4만 가지의 잡동사니를 팔고 있습니다.
["이거 뭐야? 가오리예요? 너무 귀엽다!"]
소비자들은 미로 같은 통로를 탐험하며, 자신만의 장난감을 찾습니다.
[이금실/경기 수원시 : "그냥 어린 마음이 그대로 큰 거죠. 그거밖에 없어요. 어린애가 그냥 몸만 큰데 취향은 그대로이고 그래서 찾게 되는 거죠."]
바쁜 삶 속에서 어릴 적 동심을 자극하는 장난감을 찾는 어른들이 늘면서 소비 문화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홍진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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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진아 기자 gina@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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