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울 광역버스’ 운행 중단 철회
입력 2018.08.16 (21:37)
수정 2018.08.21 (1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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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오는 21일로 예정됐던 `인천-서울 간 광역버스 운행 중단` 사태는 일단락됐습니다.
광역버스 업체들이 `운행 중단`을 철회한 것입니다.
인천시의 맞불작전이 통했지만, 정부의 최저임금 인상에 대한 부담을 중소기업에게만 떠안긴 셈입니다.
보도에 박재우 기자입니다.
[리포트]
집회까지 열었던 광역버스 업체들이 결국 먼저 손을 들었습니다.
지난 9일 제출했던 `인천-서울 간 노선 폐지`와 `21일 운행 중단`을 모두 철회했습니다.
[신동완/선진여객 대표 : "버스를 세우면 시민들에게 엄청 불편을 준다.적자가 나도 그건 막아야 한다."]
폐지 노선을 직접 운영하겠다며 `완전 공영제 카드`를 제시한 인천시의 맞불작전이 주효했습니다.
[박준하/인천시 행정부시장 : "저희들이 분명히 한 부분은 준공영제 못 들어준다.할 수가 없다.지원하는 부분은 그런 식으로 단편적인 지원은 해결책이 아니다."]
협상 과정에서 광역버스 업체들은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인건비 지원`과 `조조할인 폐지`,2020년 준공영제 도입 등 3가지 카드를 제시했습니다.
그러나, 인천시는 세 가지 모두 거부했습니다.
인천시는 이와함께,재정 지원 규모가 올해 천억 원을 넘는 등 눈덩이처럼 불어난 시내버스 준공영제에 대한 개선책도 마련할 계획입니다.
하지만, 추경 예산까지 편성해 1,080억 원이나 지원하는 시내버스에 비해 광역버스는 한 푼도 지원하지 않아 형평성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인천시는 또,최저임금 인상과 `주 52시간 근로제`에 따른 부담을 버스업체에게만 고스란히 전가해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정부 정책을 무색하게 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재우입니다.
오는 21일로 예정됐던 `인천-서울 간 광역버스 운행 중단` 사태는 일단락됐습니다.
광역버스 업체들이 `운행 중단`을 철회한 것입니다.
인천시의 맞불작전이 통했지만, 정부의 최저임금 인상에 대한 부담을 중소기업에게만 떠안긴 셈입니다.
보도에 박재우 기자입니다.
[리포트]
집회까지 열었던 광역버스 업체들이 결국 먼저 손을 들었습니다.
지난 9일 제출했던 `인천-서울 간 노선 폐지`와 `21일 운행 중단`을 모두 철회했습니다.
[신동완/선진여객 대표 : "버스를 세우면 시민들에게 엄청 불편을 준다.적자가 나도 그건 막아야 한다."]
폐지 노선을 직접 운영하겠다며 `완전 공영제 카드`를 제시한 인천시의 맞불작전이 주효했습니다.
[박준하/인천시 행정부시장 : "저희들이 분명히 한 부분은 준공영제 못 들어준다.할 수가 없다.지원하는 부분은 그런 식으로 단편적인 지원은 해결책이 아니다."]
협상 과정에서 광역버스 업체들은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인건비 지원`과 `조조할인 폐지`,2020년 준공영제 도입 등 3가지 카드를 제시했습니다.
그러나, 인천시는 세 가지 모두 거부했습니다.
인천시는 이와함께,재정 지원 규모가 올해 천억 원을 넘는 등 눈덩이처럼 불어난 시내버스 준공영제에 대한 개선책도 마련할 계획입니다.
하지만, 추경 예산까지 편성해 1,080억 원이나 지원하는 시내버스에 비해 광역버스는 한 푼도 지원하지 않아 형평성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인천시는 또,최저임금 인상과 `주 52시간 근로제`에 따른 부담을 버스업체에게만 고스란히 전가해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정부 정책을 무색하게 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재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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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천-서울 광역버스’ 운행 중단 철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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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8-08-16 21:39:29
- 수정2018-08-21 14:37:32
[앵커]
오는 21일로 예정됐던 `인천-서울 간 광역버스 운행 중단` 사태는 일단락됐습니다.
광역버스 업체들이 `운행 중단`을 철회한 것입니다.
인천시의 맞불작전이 통했지만, 정부의 최저임금 인상에 대한 부담을 중소기업에게만 떠안긴 셈입니다.
보도에 박재우 기자입니다.
[리포트]
집회까지 열었던 광역버스 업체들이 결국 먼저 손을 들었습니다.
지난 9일 제출했던 `인천-서울 간 노선 폐지`와 `21일 운행 중단`을 모두 철회했습니다.
[신동완/선진여객 대표 : "버스를 세우면 시민들에게 엄청 불편을 준다.적자가 나도 그건 막아야 한다."]
폐지 노선을 직접 운영하겠다며 `완전 공영제 카드`를 제시한 인천시의 맞불작전이 주효했습니다.
[박준하/인천시 행정부시장 : "저희들이 분명히 한 부분은 준공영제 못 들어준다.할 수가 없다.지원하는 부분은 그런 식으로 단편적인 지원은 해결책이 아니다."]
협상 과정에서 광역버스 업체들은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인건비 지원`과 `조조할인 폐지`,2020년 준공영제 도입 등 3가지 카드를 제시했습니다.
그러나, 인천시는 세 가지 모두 거부했습니다.
인천시는 이와함께,재정 지원 규모가 올해 천억 원을 넘는 등 눈덩이처럼 불어난 시내버스 준공영제에 대한 개선책도 마련할 계획입니다.
하지만, 추경 예산까지 편성해 1,080억 원이나 지원하는 시내버스에 비해 광역버스는 한 푼도 지원하지 않아 형평성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인천시는 또,최저임금 인상과 `주 52시간 근로제`에 따른 부담을 버스업체에게만 고스란히 전가해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정부 정책을 무색하게 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재우입니다.
오는 21일로 예정됐던 `인천-서울 간 광역버스 운행 중단` 사태는 일단락됐습니다.
광역버스 업체들이 `운행 중단`을 철회한 것입니다.
인천시의 맞불작전이 통했지만, 정부의 최저임금 인상에 대한 부담을 중소기업에게만 떠안긴 셈입니다.
보도에 박재우 기자입니다.
[리포트]
집회까지 열었던 광역버스 업체들이 결국 먼저 손을 들었습니다.
지난 9일 제출했던 `인천-서울 간 노선 폐지`와 `21일 운행 중단`을 모두 철회했습니다.
[신동완/선진여객 대표 : "버스를 세우면 시민들에게 엄청 불편을 준다.적자가 나도 그건 막아야 한다."]
폐지 노선을 직접 운영하겠다며 `완전 공영제 카드`를 제시한 인천시의 맞불작전이 주효했습니다.
[박준하/인천시 행정부시장 : "저희들이 분명히 한 부분은 준공영제 못 들어준다.할 수가 없다.지원하는 부분은 그런 식으로 단편적인 지원은 해결책이 아니다."]
협상 과정에서 광역버스 업체들은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인건비 지원`과 `조조할인 폐지`,2020년 준공영제 도입 등 3가지 카드를 제시했습니다.
그러나, 인천시는 세 가지 모두 거부했습니다.
인천시는 이와함께,재정 지원 규모가 올해 천억 원을 넘는 등 눈덩이처럼 불어난 시내버스 준공영제에 대한 개선책도 마련할 계획입니다.
하지만, 추경 예산까지 편성해 1,080억 원이나 지원하는 시내버스에 비해 광역버스는 한 푼도 지원하지 않아 형평성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인천시는 또,최저임금 인상과 `주 52시간 근로제`에 따른 부담을 버스업체에게만 고스란히 전가해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정부 정책을 무색하게 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재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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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재우 기자 pjwoo@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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