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지하철, 안전 매뉴얼은 생명수칙
입력 2003.02.21 (21:00)
수정 2018.08.29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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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평소 안전규범을 꼼꼼하게 만들어놓고 이를 제대로 실천하는 일본 지하철도 우리에게는 타산지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도쿄에서 신춘범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기자: 일본에서 일어난 지하철 화재는 지난 68년 도쿄 히비야선 화재가 유일합니다.
이 불로 차량 한 량 반이 전소됐지만 11명이 다쳤을 뿐 사망자는 없었습니다.
일본은 지하철의 한 칸에 불이 나면 승객들을 안전한 칸으로 대피시킨 후 다음 역까지 신속히 운행합니다.
역에 도착하면 먼저 승객들을 모두 내리게 한 후 소화작업에 들어갑니다.
반대편에서 오는 차량의 기관사는 연기 등 화재를 감지했을 경우에는 역에 진입하지 않고 긴급 정지하도록 돼 있습니다.
⊙기노시타(도쿄지하철 안전과): 승무원이 이상을 감지했을 경우 자신의 판단으로 긴급 정지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기자: 유독가스사고 등 비상시에는 지하철 운행을 즉각 정지한 후 지령실의 지시에 따라 승객들을 대피시킵니다.
⊙인터뷰: 불이 났습니다.
비상사탭니다.
⊙기자: 기관사와 역무원들은 승객들의 안전을 위해 안전수칙을 익히고 수시로 훈련에 나서 비상시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하루 1200만명이 이용하는 도쿄지하철은 승객들의 안전과 생명을 최우선으로 하는 안전규범을 만들어 운용하고 있습니다.
도쿄에서 KBS뉴스 신춘범입니다.
도쿄에서 신춘범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기자: 일본에서 일어난 지하철 화재는 지난 68년 도쿄 히비야선 화재가 유일합니다.
이 불로 차량 한 량 반이 전소됐지만 11명이 다쳤을 뿐 사망자는 없었습니다.
일본은 지하철의 한 칸에 불이 나면 승객들을 안전한 칸으로 대피시킨 후 다음 역까지 신속히 운행합니다.
역에 도착하면 먼저 승객들을 모두 내리게 한 후 소화작업에 들어갑니다.
반대편에서 오는 차량의 기관사는 연기 등 화재를 감지했을 경우에는 역에 진입하지 않고 긴급 정지하도록 돼 있습니다.
⊙기노시타(도쿄지하철 안전과): 승무원이 이상을 감지했을 경우 자신의 판단으로 긴급 정지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기자: 유독가스사고 등 비상시에는 지하철 운행을 즉각 정지한 후 지령실의 지시에 따라 승객들을 대피시킵니다.
⊙인터뷰: 불이 났습니다.
비상사탭니다.
⊙기자: 기관사와 역무원들은 승객들의 안전을 위해 안전수칙을 익히고 수시로 훈련에 나서 비상시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하루 1200만명이 이용하는 도쿄지하철은 승객들의 안전과 생명을 최우선으로 하는 안전규범을 만들어 운용하고 있습니다.
도쿄에서 KBS뉴스 신춘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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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쿄지하철, 안전 매뉴얼은 생명수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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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3-02-21 21:00:00
- 수정2018-08-29 15: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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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평소 안전규범을 꼼꼼하게 만들어놓고 이를 제대로 실천하는 일본 지하철도 우리에게는 타산지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도쿄에서 신춘범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기자: 일본에서 일어난 지하철 화재는 지난 68년 도쿄 히비야선 화재가 유일합니다.
이 불로 차량 한 량 반이 전소됐지만 11명이 다쳤을 뿐 사망자는 없었습니다.
일본은 지하철의 한 칸에 불이 나면 승객들을 안전한 칸으로 대피시킨 후 다음 역까지 신속히 운행합니다.
역에 도착하면 먼저 승객들을 모두 내리게 한 후 소화작업에 들어갑니다.
반대편에서 오는 차량의 기관사는 연기 등 화재를 감지했을 경우에는 역에 진입하지 않고 긴급 정지하도록 돼 있습니다.
⊙기노시타(도쿄지하철 안전과): 승무원이 이상을 감지했을 경우 자신의 판단으로 긴급 정지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기자: 유독가스사고 등 비상시에는 지하철 운행을 즉각 정지한 후 지령실의 지시에 따라 승객들을 대피시킵니다.
⊙인터뷰: 불이 났습니다.
비상사탭니다.
⊙기자: 기관사와 역무원들은 승객들의 안전을 위해 안전수칙을 익히고 수시로 훈련에 나서 비상시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하루 1200만명이 이용하는 도쿄지하철은 승객들의 안전과 생명을 최우선으로 하는 안전규범을 만들어 운용하고 있습니다.
도쿄에서 KBS뉴스 신춘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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